내 손안에 서울

25일, 최신 소셜 트랜드를 서울에서 만나다!

문서 본문

소셜, 시민을 연결하다

서울시는 소셜 미디어를 통한 열린 소통과 시민 참여 행정을 구현하기 위해 ‘소셜, 시민을 연결하다’라는 주제로 오는 25일 서울시청 다목적홀에서 ‘2016 서울 국제 소셜 콘퍼런스’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콘퍼런스에는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 등 소셜 미디어를 대표하는 기업과 소셜 미디어를 선도하는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가 연사로 참여해 소셜 미디어를 활용해 시민들과 소통하는 방식뿐만 아니라 새로운 소셜 트렌드를 논의하는 의미 있는 자리가 될 것으로 보인다.

Elizabeth Hernandez 페이스북 아·태 정책총괄의 ‘Next 소셜 미디어, 페이스북의 미래’라는 기조연설을 시작으로 ▲소셜로 연결되는 도시와 미래 ▲소셜을 통한 커뮤니케이션 ▲소셜이 만드는 디지털 행정 혁신 ▲소셜과 만나는 즐거운 문화 등 4개의 섹션이 진행된다.

세션 ① 소셜로 연결되는 도시와 미래(10:50~12:20)

먼저 최근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연결해 새로운 시장을 창출하고 있는 정주환 카카오 O2O사업 총괄 부사장이 ‘모바일 서비스와 기술을 통해 창출하는 연결의 가치와 카카오가 생각하는 도시생활의 발전방향’에 대해 발표한다.

이어 세계 시민들을 온라인에서 유기적으로 연결해주는 Raheel Khursheed 트위터 인도 뉴스/정부 파트너십 총괄이사가 ‘세계의 도시, 트위터와 접속하다’란 주제를 다룬다.

세션 1의 마지막은 디지털을 통해 사회혁신을 선도하고자 노력하는 최영훈 서울시 정보기획관이 ‘디지털 사회혁신’에 관해 설명한다.

세션 ② 소셜을 통한 커뮤니케이션(13:50~15:20)

세션 2에서는 컨텐츠&소셜 북미 회장인 Mark Himmelsbach가 ‘사업을 이끄는 창의적 도구로서의 소셜 미디어’라는 주제로 소비자와 소통하고 소비자를 참여시키기 위해 소셜 미디어의 창의성을 사용하는 내용에 대해 논의한다.

세션 2 두 번째 연사로는 정철 작가가 ‘소셜 메시지로 말하는 SNS 커뮤니케이션 전략’에 대해 강의한다.

또한 최근 언론에서 화제가 되고 있는 가수이자 화가로 활약 중인 솔비가 ‘마음을 치유하는 소셜 아트’에 대해 이야기한다.

세션 ③ 소셜이 만드는 디지털 행정 혁신(15:40~16:40)

세션 3은 소셜 행정 파트로 영국 정책연구소 커뮤니케이션 매니저 Jo Corfield가 ‘런던의 디지털 변화에서의 런던시의 역할과 시민 사이의 소통을 개선하기 위해 소셜미디어를 활용하는 런던의 사례’를 소개한다.

이어 신병규 서울시 뉴미디어담당관이 ‘디지털 시대, 시민과 함께 만드는 서울시’라는 주제로 서울시에서 시민들과 소통하기 위해 활용하는 소셜 행정사례를 발표한다.

세션 ④ 소셜과 만나는 즐거운 문화(16:40~17:40)

마지막 세션인 소셜과 만나는 문화에서는 고경곤 블리자드 아·태 마케팅 부사장이 장안의 화제이자 최신 유행하는 오버워치라는 게임을 통해 전달하는 협업의 가치에 대해 이야기한다.

다음으로 최정열 웹드라마 제작자가 ‘TV를 뛰어넘는! 모바일 콘텐츠의 도전’이라는 주제로 강연을 한 후, AOA찬미 등 출연배우와 함께 웹드라마에 대해 현장대담을 가질 예정이다.

2016 서울 국제 소셜 컨퍼런스 100배로 즐기는 꿀팁!☞ 이미지 클릭 크게보기

☞ 이미지 클릭 크게보기

강연 외에도 다양한 부대행사가 준비돼 있다. 행사장 앞 로비에 페이스북 오큘러스 VR(3대)를 설치해 통가상현실을 체험해 볼 수 있으며, AR을 이용한 스타포토 키오스크(2대)가 있어 연예인과 사진 찍기, 캐시슬라이드 모바일 앱 체험 등을 즐길 수 있다.

현재 콘퍼런스 사전 참가신청은 마감됐지만 행사 당일 서울시 소셜 인터넷 방송인 `라이브 서울`을 통해 실시간으로 시청이 가능하다.

서정협 서울특별시 시민소통기획관은 “이번 행사를 통해 서울시의 소셜 미디어를 통한 소통 방향을 시민들이 보다 쉽고 재미있게 접하고, 국내외의 다양한 분야에서 소셜 미디어가 새로운 트렌드를 만들어내는 과정과 전망을 공유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참여연사 및 프로그램, 부대행사 등 콘퍼런스에 관한 정보는 홈페이지(www.seoulsc.co.kr)를 통해 볼 수 있다.

문의 : 2016 서울국제소셜콘퍼런스 사무국 070-8255-7766

문서 정보

25일, 최신 소셜 트랜드를 서울에서 만나다! - 문서정보 : 원본시스템, 제공부서, 작성자(책임자), 생산일, 관리번호, 분류
원본시스템 내손안에서울 제공부서 뉴미디어담당관
작성자(책임자) 내 손안에 서울 생산일 2016-10-20
관리번호 D0000027778417 분류 기타
이용조건타시스템에서 연계되어 제공되는 자료로 해당기관 이용조건 및 담당자와 협의 후 이용하셔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