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드뉴스

5천여 개 장난감‧육아용품, 이제 집 근처에서 쉽게 빌리세요

5천여 개 장난감‧육아용품, 이제 집 근처에서 쉽게 빌리세요

최신 장난감부터 아기침대, 분유 제조기, 카시트 같은 육아용품까지, 가까운 장난감도서관에서 빌리고 반납할 수 있게 됩니다.

서울시는 서울장난감도서관의 모든 육아용품을 각 자치구 장난감도서관에서 대여‧반납할 수 있는 시‧구 통합연계서비스를 시작합니다.

서울장난감도서관은 아이들의 놀 권리를 보장하고 양육자의 경제적 부담을 덜어주는 공간으로 20년 넘게 많은 사랑을 받아왔습니다.

자녀가 만 72개월 이하 영유아(장애아동 만12세)인 서울시민‧서울 근무 직장인 누구나 연회비 1만 원만 내면 무료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그동안 서울장난감도서관을 이용하려면 직접 방문해서 대여해야 해서 먼 거리에 거주하는 경우 이동에 불편함이 있었습니다.

서울시는 아이 키우기 좋은 환경을 만들어주는 것이 중요한 만큼, 서울장난감도서관을 보다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게 대폭 개선했습니다.

서울장난감도서관의 용품을 자치구 장난감도서관을 통해서 대여하고자 하는 경우 누리집에서 대여 가능 품목을 확인 후 신청하고

시는 각 자치구 장난감도서관으로 지정된 요일에 일괄 배송하며, 신청자는 배송일 포함 3일 이내에 용품을 수령할 수 있습니다.

서울시는 현장의 목소리를 반영하고 변화하는 이용자 수요에 적극 대응해 아이 키우기 좋은 환경을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문서 정보

5천여 개 장난감‧육아용품, 이제 집 근처에서 쉽게 빌리세요 - 문서정보 : 등록부서명, 등록일, 담당부서명, 원문
등록부서명 정보공개담당관 등록일 2024-01-31
담당부서명 여성가족정책실 영유아담당관 원문 보도자료 원문 바로가기
이용조건Creative Comoons License(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3.0 마크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