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0주요질문

[대시민용] 서울시 빈대 예방, 빈대에 물렸는지 어떻게 알 수 있나요?

문서 본문

- 침입징후를 발견하지 않는 한 빈대에 물렸는지 여부를 알기는 어렵습니다.

- 빈대가 물면 마취제와 항응고제를 혈관 내 삽입하여 자신이 물렸다는 사실을 깨닫지 못하게 합니다.

- 대부분의 사람들은 처음 물린 후 하루에서 며칠 사이에 물린 자국이 나타날 때까지 자신이 물렸다는 사실을 깨닫지 못합니다.

- 물린 자국은 모기나 벼룩의 물린 자국과 달리 여러 개의 자국을 남깁니다.

- 약간 부어오르고 붉은 부위가 가렵고 자극적일 수 있습니다. - 물린 자국은 무작위로 나타날 수도 있고 직선으로 나타날 수도 있습니다.

- 빈대 물림의 다른 증상으로는 불면증, 불안, 물린 곳을 심하게 긁어서 발생하는 피부 문제 등이 있습니다.

- 빈대 물림은 사람마다 다르게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일부 사람들은 반응이 없을 수도 있고 물린 자국이나 물린 흔적이 전혀 나타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다른 사람들은 빈대에 알레르기가 있을 수 있으며 물렸을 때 부정적인 반 응을 보일 수도 있습니다.

 이러한 알레르기 증상에는 물린 자국 확대, 물린 부위의 통증성 부기, 드물게 아나필락시스 등이 포함될 수 있습니다.

문서 정보

[대시민용] 서울시 빈대 예방, 빈대에 물렸는지 어떻게 알 수 있나요? - 문서정보 : 원본시스템, 제공부서, 작성자(책임자), 생산일, 관리번호, 분류
원본시스템 다산콜센터 제공부서 서울특별시 시민건강국 감염병관리과
작성자(책임자) 120다산콜재단 생산일 2023-11-20
관리번호 D0000049436315 분류 건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