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찰]부조리 신고(금품수수 등)및 소방행정민원(감사)문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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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조리신고]

▣ 신고절차

○ 금품수수시에는 소방공무원 징계위원회 운영 요강에 의거 엄중 문책

○ 금품제공자에 대하여는 1차 제공시 금품 반려 후 기관장 경고 서한문을 발송하게 되며,

2차 제공시 공무원의 직무관련범죄 고발지침에 의거 고발조치 하게됨

○ 또한, 소방공무원이 금품을 요구할시 관할소방서, 소방재난본부, 서울특별시 부조리 신고 센타에 방문 또는

서신, 팩스, 전화,서울특별시 홈페이지 사이버 민원실로 신고하면 됨

○ 금품 제공자를 알 수 없는 경우 관할소방서 감찰담당에게 신고하고, 소방재난본부 소방감사반(조사팀)에 보고하면 14일간의 공고기간을 거쳐

제공자가 나타나지 않을 경우 시금고에 1년간 보관하였다가 세입조치하게 됨

○ 업무처리가 부당하거나 불공정했다고 생각될 경우 이의제기를 할 수 있음

- 소방재난본부 이의제기 신청센터 : 3706-1800 상담관 : 소방감사반장 , 예방과장

- 소방서 이의제기 신청센터 : 각 소방서장실 상담관 : 예방과장



▣ 포상금

○ 구조적이고 근본적인 부조리를 신고하여 부조리를 척결하거나 시정의 청렴도 향상에 크게 기여한 경우 : 5,000만원 이내



[소방행정 민원제기]

○접수처: 소방재난본부 또는 소방서 이의제기 신청센터

○접수방법: 전화나 인터넷 등을 통해 이의신청을

○처리기한: 이의신청을 하면 상담관과의 상담이 이뤄어지게 되고 10일 이내에 내부의견 결정이 이뤄지면 결과는 지체 없이 문서로 통지됨

○ 이의제기 처분에 만족하지 않는 경우 행정심판이나 행정소송을 제기하시면 됩니다.

○ 소방재난본부 이의제기 신청센터 : 3706-1800 - 상담관 : 소방감사반장(3706-1800), 예방과장(3706-1500)

○ 소방서 이의제기 신청센터 : 각 소방서장실(상담관 : 각 소방서 예방과장) - 상담관 : 각 소방서 예방과장



[일선소방관서에 대한 감사]

○ 소방행정 전반에 대하여 부정이나 오류를 발견하거나 방지하기 위하여 실시하는 사무로서 감사주체는 서울시 감사관이며,

각 소방서에 대한 정기감사는 2년에 1회 실시하고 있음

○ 그 외의 부분감사, 특별감사는 필요시에 실시하고 있음



[시민불편사항 견문보고]

○ 시민불편사항을 소방재난본부나 각 소방서 민원실에 제출하시면 자체 조사 후 처리결과를 직접 민원인에게 통보

○ 불편사항 제출시 사진을 찍어 첨부하시면 문제해결에 큰 도움이 됨



[제도개선사항 건의]

○ 제도개선 사항은 각 소방서에 문서로 제출하시거나 소방재난본부 소방감사반(감사총괄팀)으로 직접 제출하시면 처리, 결과를 통보

문서 정보

[감찰]부조리 신고(금품수수 등)및 소방행정민원(감사)문의 - 문서정보
관리번호 D0000020274909 등록일 2015-07-29
분류 행정
원본시스템 다산콜센터 제공부서 시민봉사담당관
작성자(책임자) 다산콜센터 생산일 2015-07-28
라이선스 CC B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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