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서울 서비스 개선 및 운영(20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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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바일서울 서비스 개선 및 운영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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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기 본 현 황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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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사업개요 | ||||||
사업기간 | ☑연례반복 | |||||
사업위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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총사업비 | 총 | [국비] | [시비] | (보조율) | [구비] | |
사업내용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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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모바일서울 시스템 유지보수 및 운영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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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업형태 | ||||||
사업시행주체 | 서울특별시 정보기획관 정보기획담당관 |
□ 사업 성격 및 사전절차 대상 여부 | |||||||||
신규 | 계속 | 투자심사 | 학술용역 | 기술심사 | 지역보조심의 | 정보화심사 | 공유재산 | 안전예산 | 출자·출연 |
□ | ☑ | □ | □ | □ | □ | ☑ | □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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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완료 (2015.10.1)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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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상 | 투자 | ||||||||
☑ | □ |
□ 사업 담당자 | ||||
실․국 | 부서명 | 과 장 | 팀장 | 주무관 |
정보기획관 | 정보기획담당관 | 신종우 2133-2911 | 전소현 2133-2940 | 정혜경 2133-2944 |
2 |
| 예 산 설 명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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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예산 총괄 |
| (단위 : 천원) |
구 분 | 증감 (B-A)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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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A)*100/A | |||||
계 | (x-) 672,497 | (x-) 619,440 | (x-) 565,117 | (x-) △54,323 | (x-) △8 |
사무관리비 | (x-) 1,050 | (x-) 1,050 | (x-) 1,200 | (x-) 150 | (x-) 14 |
공공운영비 | (x-) 496,877 | (x-) 538,702 | (x-) 559,917 | (x-) 21,215 | (x-) 3 |
시책추진업무추진비 | (x-) 4,000 | (x-) 4,000 | (x-) 4,000 | (x-)
| (x-)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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과목구분 | 세부 산출내역 | |||||
사무관리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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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제안서평가위원 수당 150,000원*8명 | = | 1,200천원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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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공운영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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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모바일서울 시스템 유지관리 및 운영
| = | 559,917천원 | |||
- | 모바일서울 시스템(APP,WEB,WAP) 유지보수
| = | 518,674천원 | |||
- | 상용S./W 유지보수
| = | 33,323천원 | |||
- | 공공요금
| = | 7,920천원 | |||
▹ | 교통정보연계서버(시설관리공단 입주) 통신요금(1년) 60,000원*12개월 | = | 720천원 | |||
▹ | 테스트용 스마트폰 휴대폰(10대) 통신요금(1년) 600,000원*12개월 | = | 7,200천원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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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책추진업무추진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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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시책추진업무추진비
| = | 4,000천원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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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
| 사 업 설 명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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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사업목적 | |
○ | 모바일기기를 통해 생활속에서 즐겨찾고 이용하기 편리한 최상의 모바일서비스 제공 |
○ | 서울시 대표앱으로서 대시민 인지도를 높여 모바일 참여/소통채널로 활성화 |
□ 사업근거 | ||
○ | 법령상 근거 | |
- | 서울시 인터넷 홈페이지 운영 활성화에 관한 조례 | |
○ | 기타 근거(방침, 지침 등) | |
- | 서울시 초협력 전자정부 종합계획(시장방침 제141호, ‘13.5.29) |
□ 사업내용 | ||
○ | 사업기간 : 2016. 1월 ~ 2016. 12월 | |
○ | 사업내용 : | |
- | 모바일시대에 따라 증가하는 모바일서울 이용자를 위한 모바일 콘텐츠 운영 및 개선 | |
- | 대시민 참여행사 모바일 신청 등 시정업무에 모바일서비스 도입 및 제공 | |
○ | 총사업비 : 565백만원 |
□ 추진경위 | |
○ | ‘06.05 u-Seoul 마스터플랜 수립 |
○ | ‘07.05 “ⓜ서울702” 서비스 개시(교통, 문화, 환경, 제안 등) |
○ | ‘09.11 서울시 위치정보사업자격 취득(방통위 허가) |
○ | ’10.05 모바일웹(m.seoul.go.ikr) 서비스 개시 (※공공기관 최초 위치기반서비스) |
○ | ‘13.11 “모바일서울앱” 출시 (※아이폰, 안드로이폰용 2종 앱) |
○ | ‘14.05 모바일 콘텐츠 제작/운영(서울소식, 충전기 대여 등) |
○ | ‘15.05 시민참여행사 모바일신청(대학생 알바, 남산100만인산책 등) 등 55개 서비스 |
□ 중점추진사항(사업추진의 필요성) | |
○ | 모바일기기를 통해 생활속에서 즐겨찾고 이용하기 편리한 최상의 모바일서비스 제공 |
○ | 서울시 대표앱으로서 대시민 인지도를 높여 모바일 참여/소통채널로 활성화 |
□ 사업추진절차 | ||
○ | 집행절차 | |
- | 사업 기본계획 수립 ⇒ 사업발주 및 용역업체 선정 ⇒ 분기별 기성준공 집행(용역업체) ⇒ 사업완료보고 및 준공 | |
○ | 계약체결 | |
- | 계약심사 ⇒ 입찰공고 ⇒ 제안서평가위원회 개최 ⇒ 우선협상대상자 선정/회의 ⇒ 계약체결 |
사업추진절차 | 추진기간 | 예산집행금액 | 추진세부내용 |
계 |
| 565,117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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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본계획 수립 | 2016.01~2016.01 |
| 2016년 사업계획 수립 |
사업발주 및 사업자 선정 | 2016.01~2016.01 |
| 입찰공고, 제안서평가 및 사업자 선정/계약 |
사업추진 | 2016.01~2016.12 | 565,117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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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
| 사 업 효 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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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최근 3년 추진실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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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시민 공감형 포털로 개편 : 메인화면/시장실 개편, “모바일서울앱” 출시 | ||
○ | 이용실적 : 일방문수 85,186명, 앱다운로드수 21,947건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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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시정업무에 모바일 도입 : 대학생 방학 아르바이트 모집, 모바일충전기 대여 | ||
○ | 이용실적 : 일방문수 243,405명, 앱다운로드수 86,934건 (전년대비 200% 증가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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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시정업무에 모바일 확대 : 시민참여행사/모집시 모바일 신청 제공 | ||
- | 남산100만인산책, 서울둘레길걷기, 생활권계획주민참여단 모집, 대학생 방학 아르바이트 모집 등 | ||
○ | 이용실적 : 일방문수 503,109명, 앱다운로드수 145,531건 (전년대비 107% 증가)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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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향후 기대효과
○ | 시정업무에 모바일을 도입하여 언제 어디서나 편리하게 참여/소통 창구 제공 |
○ |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모바일기기를 통한 시민-시정 미디어 채널로 활성화 |
5 |
| 최 근 3 년 결 산 현 황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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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단위 : 천원) | |||||||
연도 | 당초예산 | 전년이월 | 예산변경 | 예산현액 | 집행액 | 차년이월 | 집행잔액 |
2012 | (x-) 909,000 | (x-) 0 | (x-) 0 | (x-) 909,000 | (x-) 831,604 | (x-) 0 | (x-) 77,396 |
2013 | (x-) 488,816 | (x-) 0 | (x-) 0 | (x-) 488,816 | (x-) 482,512 | (x-) 0 | (x-) 6,304 |
2014 | (x-) 672,497 | (x-) 0 | (x-) -41,429 | (x-) 631,068 | (x-) 621,937 | (x-) 0 | (x-) 9,131 |
|
(x-)
9,1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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