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재문서

민원회신

마음이 모이면 서울이 됩니다. "SEOUL MY SOUL" 시민감사옴부즈만위원회 수신 내부결재 (경유) 제목 민원회신 1. 안녕하십니까? 귀하께서 응답소(국민신문고)를 통해 신청하신 민원*************************************************에 대한 검토 결과를 다음과 같이 알려드립니다. 2. 귀하의 민원내용은 ***************************************************************************************************으로 판단됩니다. 3. 먼저, 귀하께서 이번 사안으로 불편과 우려를 느끼신 점에 대해 안타깝게 생각하며 위로의 말씀을 드립니다. 당초 귀하께서 민원 신청 시 기피부서로 지정한 곳은****************였으며,**********는 본문 내용을 통해 기피신청을 희망하신 점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민원 처리에 관한 법률」 제16조 제1항에서는 “행정기관의 장은 접수한 민원이 다른 행정기관의 소관인 경우 지체 없이 소관 기관에 이송하여야 한다”고 규정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되었습니다. 이에 따라 귀하의 민원을 *************하였으며, 이는 법령상 정해진 절차에 따른 조치임을 알려드립니다. 4. 귀하의 질문에 만족스러운 답변이 되었기를 바라며, 추가적인 문의사항이 있으실 경우 서울특별시 시민감사옴부즈만위원회 ***********************에게 연락주시면 친절하게 설명하여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조사관 이동현 고충민원조사2팀장 代이상훈 위원장 09/22 조덕현 협조자 시행 시민감사옴부즈만위원회-17280 ( 2025. 9. 22. ) 접수 ( ) 우 04515 서울특별시 중구 덕수궁길 15 (서소문동) / http://www.seoul.go.kr 전화 02-2133-3133 /전송 02-768-8846 / yidh01@seoul.go.kr / 부분공개(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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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서 정보

민원회신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시민감사옴부즈만위원회
문서번호 시민감사옴부즈만위원회-17280 생산일자 2025-09-22
공개구분 부분공개 보존기간 10년
작성자(전화번호) 이동현 (02-2133-3133) 관리번호 D0000054441725
분류정보 행정 > 일반행정지원 > 과공통일반사무 > 민원관리(서무) > 민원관리같은 분류 문서보기
이용조건Creative Comoons License(저작자표시-변경금지) 3.0 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