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 키우기 좋은 도시, "탄생응원 서울 프로젝트" 서울아리수본부 수신 내부결재 (경유) 제목 [민원답변]카드자동납부 관련 민원 안녕하십니까? 귀하께서 응답소(120 전화상담)를 통해 신청하신 민원**********************에 대한 검토 결과를 다음과 같이 알려드립니다. 귀하의 민원내용은 아리수 사이버고객센터 홈페이지에서 신용카드 자동이체 신청 및 해지가 가능하도록 개선 요청에 관한 것으로 판단됩니다. 먼저, 아리수 사이버고객센터 이용 중 불편을 겪으신 점에 대해 진심으로 사과드립니다. 현재 수도요금 신용카드 자동납부는 개인정보 보호 등의 이유로 서울시의 지방세 및 세외수입과 함께 이텍스(ETAX) 시스템에서 통합 처리되고 있습니다. 이로 인해 아리수사이버고객센터에서 직접 신청하거나 해지하는 기능이 제공되지 않고, 이텍스 홈페이지를 통한 처리만 가능한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다만, 이러한 불편함을 줄이기 위해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인 'STAX' 또는 ARS(1599-3900)를 통해서도 신용카드 자동납부 신청을 할 수 있는 방식을 제공하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귀하의 소중한 의견을 바탕으로 자동납부 시스템 개선을 위해 적극 검토하겠으며, 앞으로도 더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다시 한번 불편을 드린 점 사과드리며, 추가적인 문의사항이 있으실 경우 서울아리수본부 요금제도과 ***********************에게 연락주시면 친절하게 설명하여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주무관 민지영 요금제도과장 문병기 요금관리부장 09/26 김분숙 협조자 시행 요금제도과-10227 ( 2024. 9. 26. ) 접수 ( ) 우 03741 서울특별시 서대문구 서소문로 51 서울아리수본부, 요금제도과 / http://arisu.seoul.go.kr 전화 02-3146-1188 /전송 02-3146-1209 / mjy155@seoul.go.kr / 부분공개(6)
31865211
20240928040506
본청
요금제도과-10227
D0000051735734
문서 보기
문서보기는 문서변환기에 의해 텍스트로 변환된 문서를 보여주며, 스크린리더로 문서내용을 미리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일부 문서의 경우(pdf파일) 변환 상태에 따라 스크린리더에서 제대로 읽히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이때는 다음 헤딩3인 첨부파일 목록으로 바로가서 원문을 다운로드하신 후 이용하시면 스크린리더 이용이 더욱 용이합니다. 첨부파일목록 바로가기
* 본 문서는 공문서로서의 법적 효력은 없으며, 위조·변조·도용 등 불법적 활용으로 인하여 발생된 모든 책임은 불법적으로 활용한 자에게 있습니다
라이브리 소셜 공유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