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 키우기 좋은 도시, "탄생응원 서울 프로젝트" 서울아리수본부 수신 내부결재 (경유) 제목 [민원답변]카드 자동납부 유선 신청 안녕하십니까? 귀하께서 응답소(120 전화상담)를 통해 신청하신 민원**********************에 대한 검토 결과를 다음과 같이 알려드립니다. 귀하의 민원내용은 수도요금 카드 자동납부 신청을 상담사가 유선으로 접수 가능하도록 제도를 개선해 달라는 것으로 판단됩니다. 먼저, 수도요금 신용카드 신청 과정이 어려워 불편을 느끼게 해드려 죄송합니다. 서울시 수도요금 수납은 서울시금고, 금융결제원을 통해 처리 되고 있으며 카드 자동납부 신청 시 카드의 유효성과 신청자 본인확인 등을 위하여 민감한 개인정보(카드번호, 카드 비밀번호, 카드 유효기간, 생년월일 등) 수집이 필요하여, 유선접수가 아닌 인터넷 사이트 서울시 ETAX,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STAX로 신청인 본인이 직접 신청하는 방식을 채택하고 있습니다. 다만 인터넷이나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을 통한 신청이 어려운 시민을 위해 2020년 12월부터 보이는ARS(1599-3900)를 통해서도 카드 자동납부 신청이 가능합니다. 귀하의 의견이 민감한 개인정보 보호 등의 이유로 반영할 수 없는 점에 대해서 안타깝게 생각하고 있습니다. 향후 카드 자동납부 신청을 더욱 간편하게 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검토하여 제도를 개선해 나가겠습니다. 마지막으로, 소중한 의견 주신 고객님께 다시 한번 감사드리며, 더 궁금한 사항은 요금제도과 ******************에게 연락주시면 안내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주무관 민지영 요금제도과장 문병기 요금관리부장 08/27 김분숙 협조자 시행 요금제도과-9061 ( 2024. 8. 27. ) 접수 ( ) 우 03741 서울특별시 서대문구 서소문로 51 서울아리수본부, 요금제도과 / http://arisu.seoul.go.kr 전화 02-3146-1188 /전송 02-3146-1209 / mjy155@seoul.go.kr / 부분공개(6)
31662018
20240829041006
본청
요금제도과-9061
D0000051521989
문서 보기
문서보기는 문서변환기에 의해 텍스트로 변환된 문서를 보여주며, 스크린리더로 문서내용을 미리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일부 문서의 경우(pdf파일) 변환 상태에 따라 스크린리더에서 제대로 읽히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이때는 다음 헤딩3인 첨부파일 목록으로 바로가서 원문을 다운로드하신 후 이용하시면 스크린리더 이용이 더욱 용이합니다. 첨부파일목록 바로가기
* 본 문서는 공문서로서의 법적 효력은 없으며, 위조·변조·도용 등 불법적 활용으로 인하여 발생된 모든 책임은 불법적으로 활용한 자에게 있습니다
라이브리 소셜 공유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