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재문서

공용 다기능 복합기 운영 방법 개선 계획

문서번호 의정담당관-3082 결재일자 2023. 3. 20. 공개여부 부분공개(5) 방침번호 시 민 주무관 의정총괄팀장 의정담당관 이홍래 정형석 03/20 서인석 협 조 의정정보화팀장 김민호 공용 다기능 복합기 운영 방법 개선 계획 의 정 담 당 관 (의정총괄팀) 공용 다기능 복합기 운영 방법 개선 계획 의원연구실에서 사용중인 공용 다기능 복합기*의 관리 및 운영 방법을 개선하여 효율적으로 운영하고자 함. *총 4대 5~8충 □ 현황 및 문제점 ㅇ 설치현황 : 총 4대 / 월 임차료 1,650천원 연번 업체명 제품명 (사용층) 임차료 (월) 사용량 (월) 비고 1 서울OA (광진구) 한국후지 APVC3375 (5층) 500천원 8,500매 2015 2 더원테크 (강남구) 신도리코 D-412 (6층) 350천원 5,000매 2017 3 〃 캐논 IR-C3825 (7층) 350천원 1,300매 2023 4 〃 신도리코 D-412 (8층) 450천원 4,000매 2017 ㅇ 문제점 - 의원연구실별 소형 프린터 및 테블릿 PC 공급으로 공용복합기 사용량이 감소추세(5,000매/대당 월평균) - 현 임차방식으로 운영하는 경우 사용량이 적은 경우에도 기본 임차료를 매월 지급해야 하는 등의 예산 낭비 요인 예산절감 효과 ㅇ 내구연한 6년 등 감안 총 64,880천원/ 연간 10,813천원 예산 절감 효과 - 현행(임차) : 월 1,650천원 × 12월 × 6년 = 118,800천원 - 개선(구입) : 16,000천원(4대 구입비) + (6,320천원*×6년) = 53,920천원 *(매월)131.7천원×4대×12월×6년 = 37,920천원 □ 개선방안 ㅇ 공용 복합기 운영방식 전환 : 임차 → 구매(자산취득) - 현 공용 복합기 임차계약을 해지하고 기 편성된「의원연구실 노후 다기능사무기기」교체 예산으로 구입 후 관리하므로써 예산절감을 통한 효율적인 운영 □ 구입방법 ㅇ 소요예산 : 16,000천원 ㅇ 예산과목 : 의정활동의 적극홍보 및 정보화사업추진, 의사운영 및 정보화사업, 의정정보화지원,자산및물품취득비 ㅇ 구입방법 : 조달 및 시장조사 등을 통해 가격이 유리한 방법으로 구매 □ 구입시기 : 2023. 3월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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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용 다기능 복합기 운영 방법 개선 계획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의회사무처 의정담당관
문서번호 의정담당관-3082 생산일자 2023-03-20
공개구분 부분공개 보존기간 5년
작성자(전화번호) 이홍래 (02-2180-7925) 관리번호 D0000047633459
분류정보 행정 > 일반행정지원 > 과공통일반사무 > 물품관리(서무) > 물품구매및관리같은 분류 문서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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