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서번호 망원안내센터-861 결재일자 2023. 2. 20. 공개여부 부분공개(6) 주무관 망원안내센터장 결 재 김현지 02/20 조관희 협 조 직원 교육 일지 교육일시 교 관 교육대상 교육제목 신뢰와 소통으로 갈등을 최소화하는 조직문화 조성 교 육 내 용 □ 신뢰와 소통으로 갈등을 최소화하는 조직문화 조성 ○ 차이에 기반한 효과적인 대인관계 형성 방법 ○ 갈등에 관한 정확한 이해 및 갈등 원인, 해결방법 등 ○ 집단간 갈등 원인 및 해결을 위한 협력 방안 ○ 공공기관의 서비스 디자인에 대한 개념및 이에 따른 기대효과 학습 ○ 효율적인 민원인 응대 절차 및 행동유형에 따른 민원 응대 - 민원인 응대 시 민원인 입장에서 생각하고 문제를 해결하려는 노력 필요 - 일반적으로 사람들의 행동유형을 주도형, 사교형, 신중형, 안정형의 네 가지로 구분하며, 민원인의 유형에 따라 효과적인 응대 전략 적용 필요 붙임 : e-열린조직만들기 교안 1부. 끝.
27880961
20230221113508
본청
망원안내센터-861
D0000047427835
문서 보기
문서보기는 문서변환기에 의해 텍스트로 변환된 문서를 보여주며, 스크린리더로 문서내용을 미리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일부 문서의 경우(pdf파일) 변환 상태에 따라 스크린리더에서 제대로 읽히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이때는 다음 헤딩3인 첨부파일 목록으로 바로가서 원문을 다운로드하신 후 이용하시면 스크린리더 이용이 더욱 용이합니다. 첨부파일목록 바로가기
* 본 문서는 공문서로서의 법적 효력은 없으며, 위조·변조·도용 등 불법적 활용으로 인하여 발생된 모든 책임은 불법적으로 활용한 자에게 있습니다
라이브리 소셜 공유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