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재문서

상하수도요금 이의신청 민원 처리 결과

강서수도사업소 CU2B20E0500-1 수신자 내부결재 (경유) 제목 상하수도요금 이의신청 민원 처리 결과 님이 신청한 상하수도요금 이의신청 민원을 아래와 같이 처리하고자 합니다. 【 아 래 】 성 명 주 소 민원제목 민원내용 9월, 11월, 1월 청구요금과 세부 내용이 모두 똑같습니다. 11월에 납부알림 카톡이 9월과 같길래 잘못온줄 알고 납부 안했는데 1월에도 똑같이 왔습니다. 지금까지 낸 요금은 과연 제대로 계산된 것이 맞는지 의심스럽습니다. 이해가 될 수 있게 정리해서 회신 바랍니다. 답변내용 안녕하십니까? 강서수도사업소입니다. 항상 저희 서울시 상수도 행정에 관심을 가져 주심에 감사드립니다. 시민님께서 이의신청하신 상,하수도 요금과 관련하여 아래와 같이 안내드리고자 합니다. 시민님께서 궁금하신 사항은 '22년 9월, 11월과 '23년 1월 납기의 수도 사용량이 각각 25톤으로 세납기 모두 사용량이 동일하게 부과됨에 따라 혹시나 착오 부과가 아닌지 여부를 확인해 달라는 내용으로 이해됩니다. 시민님의 민원사항에 대하여 그동안의 PDA 검침기 검침 기록 일시를 세대별 계량기 사용량과 주계량기 검침 사용량 상황을 확인해 보았고, 담당 검침원의 의견 등을 검토한 결과 거짓 검침이 없어 시민님댁의 수도 사용량은 정상적인 것으로 사료됩니다. 아울러 향후 시민님의 상, 하수도 요금 납부에 불편함이 없도록 하고 혹시 있을지 모르는 착오 부과 등이 없도록 관리 감독을 철저히 하겠습니다. 추가로 궁금한 사항이 있을 시, 강서수도사업소 요금과 담당자 )에게 문의 주시면 성실히 답변해 드리겠습니다. 차가운 날들이 아직도 많이 남아 있습니다. 따뜻한 봄을 기다리며 시민님의 가정에 늘 평안이 깃들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끝. 주무관 권영주 요금관리2팀장 정풍년 요금과장 02/02 김종은 협조자 시행 요금과-2227 ( 2023. 2. 2. ) 접수 ( ) 우 08013 서울특별시 양천구 목동동로 155 (신정동) / http://water.seoul.go.kr 전화 02-3146-3894 /전송 02-3146-3939 / miru0516@seoul.go.kr / 부분공개(6)

문서 보기

문서보기는 문서변환기에 의해 텍스트로 변환된 문서를 보여주며, 스크린리더로 문서내용을 미리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일부 문서의 경우(pdf파일) 변환 상태에 따라 스크린리더에서 제대로 읽히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이때는 다음 헤딩3인 첨부파일 목록으로 바로가서 원문을 다운로드하신 후 이용하시면 스크린리더 이용이 더욱 용이합니다. 첨부파일목록 바로가기

   * 본 문서는 공문서로서의 법적 효력은 없으며, 위조·변조·도용 등 불법적 활용으로 인하여 발생된 모든 책임은 불법적으로 활용한 자에게 있습니다

첨부된 문서

문서 정보

상하수도요금 이의신청 민원 처리 결과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상수도사업본부 강서수도사업소 요금과
문서번호 요금과-2227 생산일자 2023-02-02
공개구분 부분공개 보존기간 10년
작성자(전화번호) 권영주 (02-3146-3894) 관리번호 D0000047303712
분류정보 행정 > 일반행정지원 > 과공통일반사무 > 민원관리(서무) > 민원관리같은 분류 문서보기
이용조건Creative Comoons License(저작자표시-변경금지) 3.0 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