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 키우기 좋은 도시 서울, "엄마아빠 행복 프로젝트" 상수도사업본부 수신 내부결재 (경유) 제목 민원 답변(120 전자고지 해지) 안녕하십니까? 먼저, 서울시 상수도 행정에 관심을 가져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귀하께서 120전화상담(접수번호 )을 통해 제기하신 민원에 대한 처리결과를 안내해 드립니다. 귀하께서는 120다산콜센터에 새로운 사용자가 전자고지 신청 시 구 사용자의 전자고지가 등록되어 있으면, 구 사용자의 동의 없이 새로운 사용자의 전자고지를 신청하는 것이 어렵고, 별도로 수도사업소에 전화를 해야 하는 번거로운 절차를 개선하도록 요청하신 것으로 이해됩니다. 현재 120다산콜센터에서는 제한적으로 상수도 관련 민원에 관한 일반적인 상담 및 서비스만 제공하고, 구체적 문의를 수도사업소에 연결하여 처리하고 있어 귀하께 불편을 드린 것 같습니다. 귀하의 의견을 충분히 반영하여 120다산콜센터에서도 이사 등으로 사용자가 변경된 사실을 확인한 경우, 구 사용자의 동의가 없어도 수도사업소에 전화하는 번거로운 절차 없이, 신 사용자가 전자고지를 신청할 수 있도록 협의하여 추진하도록 하겠습니다. 더 궁금한 사항은 요금제도과 이지훈 주무관(☏02-3146-1188)에게 연락주시면 친절히 안내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주무관 이지훈 요금제도과장 이창훈 요금관리부장 10/24 안병희 협조자 시행 요금제도과-27313 ( 2022.10.24 ) 접수 ( ) 우 03741 서울특별시 서대문구 서소문로 51 (합동) / http://arisu.seoul.go.kr 전화 02-3146-1188 /전송 02-3146-1209 / imljh126@seoul.go.kr / 부분공개(6)
27061220
20221026043007
본청
요금제도과-27313
D0000046497176
문서 보기
문서보기는 문서변환기에 의해 텍스트로 변환된 문서를 보여주며, 스크린리더로 문서내용을 미리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일부 문서의 경우(pdf파일) 변환 상태에 따라 스크린리더에서 제대로 읽히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이때는 다음 헤딩3인 첨부파일 목록으로 바로가서 원문을 다운로드하신 후 이용하시면 스크린리더 이용이 더욱 용이합니다. 첨부파일목록 바로가기
* 본 문서는 공문서로서의 법적 효력은 없으며, 위조·변조·도용 등 불법적 활용으로 인하여 발생된 모든 책임은 불법적으로 활용한 자에게 있습니다
라이브리 소셜 공유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