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재문서

상하수도요금 이의신청 민원 처리 결과(안암동)

중부수도사업소 CU0B20E0500-1 수신자 내부결재 (경유) 제목 상하수도요금 이의신청 민원 처리 결과(안암동) 김기현님이 신청한 상하수도요금 이의신청 민원을 아래와 같이 처리하고자 합니다. 【 아 래 】 성 명 주 소 민원제목 상하수도요금이의신청 민원내용 수도요금이 넘 과하게 나와서 문의 합니다 평소와 같이 물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식구가 오히려 한명 줄었구요 답변내용 항상 상수도 행정에 협조하여 주시는 님께 감사드립니다. 귀하께서 문의하신 내용에 대해 아래와 같이 답변 드립니다. 1. 고객님 수요가의 최근 1년간 사용량은 52㎥~72㎥ 사이로 대체로 일정한 수준입니다. 또한 저희 수도사업소는 검침을 하면서 간단하게 누수 여부를 확인하고 있으며 누수 의심 시 수요가에게 통보를 하고 있어 누수 가능성은 낮은 것으로 보입니다. 그럼에도 누수를 확인하시려면 수도계량기 지침부 아래 파란 별침이 수도 미사용 시 회전을 하면 누수일 가능성이 높으니 전문 누수수리 업체에 수리를 맡기시기 바랍니다. 2. 3월 요금과 비교해 5월 요금이 많이 나온 것으로 확인되는데, 이는 22년 상반기 소상공인 요금감면이 3월에 확정되어 1월 요금에 대해 소급 적용이 이루어져 당초 3월 요금 102,770원 중 3월 감면분 36,310원과 1월 감면분 35,140원이 동시에 감면이 이루어져 31,320원만 부과되었습니다. 5월부터는 정상적으로 당월분만 감면이 이루어져 수도요금이 격증한 것으로 생각할 수도 있을 걸로 판단됩니다. 3. 21년 7월과 22년 1월 두 차례의 요금인상을 단행하여 일반용의 경우 기존 월 사용량 0~50㎥이하 800원, 50초과~300이하 950원, 300초과 1260원에서 요금인상 후 1,150원/㎥으로 단일화되었습니다. (붙임 2 요금인상 안내문 참조) 이로 인해 비슷하게 사용하더라도 요금이 더 많이 부과되는 걸로 느끼실 수 있습니다. 4. 저희 수도사업소는 세대분할 신청을 하시면 가정용과 다른 업종이 하나의 계량기를 사용하는 경우 세대당 월 15㎥은 가정용 요금을 적용해드리고 있습니다. 만약 수전 주소지에 전입신고가 돼있으시다면 동주민센터를 방문하셔서 수도요금 세대분할 신청을 하시기 바랍니다. 이와 관련하여 추가 설명을 원하시는 경우 중부수도사업소 요금과 (☎02-3146-2107)에게 연락을 주시면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붙임 1. 개인내역서(수도요금이의신청 수용가) 1부. 2. 상수도요금 인상 안내문 최종 1부. 끝. 주무관 김주형 요금관리2팀장 김수한 요금과장 06/10 신종선 협조자 시행 요금과-26941 ( 2022.06.10 ) 접수 ( ) 우 04605 서울특별시 중구 장충단로 88 (장충동2가) / http://arisu.seoul.go.kr 전화 02-3146-2107 /전송 02-3146-2139 / greenday@seoul.go.kr / 부분공개(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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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개인내역서(수도요금이의신청 수용가).pdf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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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상수도요금 인상 안내문 최종.jp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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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하수도요금 이의신청 민원 처리 결과(안암동)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상수도사업본부 중부수도사업소 요금과
문서번호 요금과-26941 생산일자 2022-06-10
공개구분 부분공개 보존기간 10년
작성자(전화번호) 김주형 (02-3146-2107) 관리번호 D0000045549223
분류정보 환경 > 상수도 > 상수도관련관리일반 > 상수도민원관리 > 수도요금민원처리같은 분류 문서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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