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서번호 인재기획과-21950 결재일자 2022. 5. 11. 공개여부 부분공개(5) 방침번호 시 민 주무관 교육지원팀장 인재기획과장 인재개발원장 차순영 양주춘 조완석 05/11 윤영철 2023년 구내식당 용역운영자 선정계획 2022. 5. 서울특별시인재개발원 (인재기획과) 2023년 구내식당 용역운영자 선정계획 ’22.12.31.일자 구내식당 민간위탁 기간만료 예정으로 민간위탁 재위탁 절차 시작 전, 용역 운영으로의 전환 계획을 보고드림 Ⅰ 추 진 배 경 2022년 구내식당 운영방식 검토보고 ㅇ인재개발원장 방침(인재기획과-2208호, 2022. 3. 3.) - 민간위탁 기간만료 후 2023년부터 용역 방식으로 운영 검토 민간위탁 재위탁 절차 시작 전, 용역 전환 방침 수립의 필요 1) 민간위탁 운영평가위원회 5월 개최 예정(조직담당관-20481호, 2022. 4. 4.) · 심의대상: 시의회 동의(재위탁) 또는 보고 예정사무 2) 민간위탁 재위탁 시 시의회 동의·안건 제출 필요(제307회 정례회: ’22. 6월) · 안건제출: 정례회 개회 3주 ~ 한 달 전(5월 예상) ※ 1), 2) 절차 시작 전 용역 전환 내부방침 수립이 타당한 것으로 검토됨 Ⅱ 시설 및 운영현황 구내식당 시설 및 장비현황 ㅇ소재지: 서울특별시 서초구 남부순환로340길 58, 서울특별시인재개발원 ㅇ면 적: 811㎡ - 릴 리 홀: 647㎡(홀 486㎡, 주방 161㎡) - 로 즈 홀: 164㎡ - 좌 석 수: 332석(릴리홀 280석, 로즈홀 52석) - 사용연료: 도시가스 - 주방기기 주요품목 구분 밥솥 국솥 조리대 보온보냉기구 식기세척기 전기오븐 수량 5대 4대 4대 6대 1대 1대 민간위탁 운영현황 ㅇ1999. 8.23. ~ 2002. 8. 22.(3년, CJ 푸드시스템) ㅇ2002. 8.23. ~ 2004. 8. 22.(2년, CJ 푸드시스템) ㅇ2004. 8.23. ~ 2006. 8. 22.(2년, ㈜ECMD) ㅇ2006. 8.23. ~ 2008. 8. 22.(2년, 현대푸드시스템) ㅇ2008. 8.23. ~ 2010. 12.31.(2년 4개월, 현대그린푸드) ㅇ2011. 1. 1. ~ 2012. 12.31.(2년, 현대그린푸드) ㅇ2013. 1. 1. ~ 2014. 12.31.(2년, 동원홈푸드) ㅇ2015. 1. 1. ~ 2016. 12.31.(2년, 삼주외식산업) ㅇ2017. 1. 1. ~ 2018. 12.31.(2년, 아워홈) ㅇ2019. 1. 1. ~ 2020. 12.31.(2년, 아워홈) ㅇ2021. 1. 1. ~ 2022. 12.31.(2년, 푸디스트㈜) 급식현황 ㅇ1식가격: 4,000원(중·석식 기준, ※ 조식 2,000원) ㅇ이용인원(일평균): 2019년 약 800식, 2020년부터 약 280식 ※ 2020년 2월부터 코로나19 확산으로 집합교육 취소 및 비대면교육 전환됨에 따라 식수 인원 감소 Ⅲ 용역 전환 필요성 Ⅳ 용역운영자 선정계획 용역운영 사항 ㅇ용역기간: 2023. 1. 1. ~ 2024. 12. 31.(2년) - 근거: 수년간 계속하여 존속할 필요가 있거나 이행에 수년을 요하는 경우 ·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제24조, 동법시행령 제78조 ㅇ연간추정 급식 식수: 108,000식(1일 중식 평균식수×20일×12월) - 1일 급식인원(중식기준): 평균 450식(최대 1,000식 이상) ※ 거리두기 해제에 따라 집합교육 증가 및 코로나19 등 상황에 따라 연간추정 급식 식수가 증감될 수 있음 - 급식가격: 4,000원(VAT 포함) ※ 용역운영 중 단가 변경될 수 있음 입찰방법: 제한경쟁입찰(협상에 의한 계약) ㅇ「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제43조(협상에 의한 계약체결)에 의거하여 용역운영 희망자에게 제안서를 제출받아 제안평가 후 가장 우수한 전문업체를 운영자를 선정 용역범위: 직원(인재개발원, 데이터센터, 서울연구원) 및 집합교육생 대상 ㅇ식재료를 구입·검사·관리·보관 및 조리·가공한 식음료 판매 ㅇ구내식당 운영에 필요한 인력 채용, 종업원 복장 및 복무·인사관리, 시설물 소독 등 청결 유지, 법정 신고 및 교육, 위생감사 수감 등 구내식당 운영 전반에 관한 사항 ㅇ식권판매 및 식권이외 판매대금 수납 ㅇ공무원 비상근무, 일숙직, 조찬·연회·결혼식·피로연 등 행사 개최 시 식음료 판매 운영방법 ㅇ운영경비 부담기준 <인재개발원> - - 급식용 건물 유지 관리비용, 주방 기구 수리 비용 등 - 식탁, 의자, 식수대, 실내장식 등 유지보수 및 교체 비용 - 환경개선 부담금, 방충 및 방역 소독비 - <용역운영자> - 식 재 료 비: 급식용 재료 구입비 일체 - 인 건 비: 급여, 상여, 퇴직금, 복리후생비 및 기타 수당 등 제반 인건비 - 간접관리비: 급식 운용 관련 간접비용 - 교육훈련비: 조리원 교육훈련 경비 - 작업용피복비: 작업자 조리복 등 - 소 모 품 비: 세제류, 청소도구, 휴지 등 주방 소모품 및 사무용 소모품 - 각종 쓰레기 처리(음식물, 생활용) - 공 공 요 금 : 전기, 상·하수도, 도시가스, 인터넷 사용료, 전화 사용료 - 기 타 경 비: 현지 특성에 의해 불가피하게 발생하는 급식 관련 제비용 ㅇ급식 수준 - 식단: 1식 4찬 이상(국이나 찌개류 제외) - 한식 위주로 하되 양식 및 일품도 병행 - 쌀을 포함 모든 식재료는 상품(上品)을 사용 · 식재료는 운영에 지장이 없는 범위(식수 인원이나 식재료 가격 변동 등 고려) 내 상호 협의하여 국내산 사용 비율을 높임 - 동일재료로 2가지 이상 반찬 제공 불가 - 김치를 제외한 반찬류는 3일 이내 동일 메뉴로 급식 불가 - 이용자 만족도 제고를 위하여 적시에 급식 실시, 절기식 등 이벤트식 제공 ㅇ급식비 정산 - 매월 집합교육생 급식 인원에 따라 급식비 청구·지급 - 직원은 식권(조·중식)·식수대장(석식)을 확인, 교육생은 교육 명찰로 식수인원 파악 Ⅴ 제안서 평가위원회 구성 및 평가방법 제안서 평가위원 선정 ㅇ평가위원 예비명부 작성: 21명 - 평가위원 자격요건을 가진 자를 대상으로 우편, 인터넷과 그 밖의 방법을 통하여 제안서 평가위원(후보자) 등록 신청서를 접수받아 구성인원의 3배수 이상을 선정 ㅇ최종 평가위원 선정 방법 - 예비위원별 고유번호 부여, 입찰참가자가 제안서 제출 시 예비명부 상의 고유번호 7개 추첨 - 평가위원은 다빈도순으로 선정하되, 다빈도 수 동일할 경우 연장자순 - 참석 여부 확인 후 최종 평가위원 선정 ※ 선 순위 위원이 불참 의사 시 다음 다빈도순으로 평가위원 확정 평가기준 - 업체의 실재 여부 등 확인을 위해 현장 확인 및 필요한 소명 자료 요청 가능 평가방법 ㅇ입찰참가자가 제출한 제안서를 평가기준에 따라 평가 - 적격업체를 대상으로 제안설명회를 개최하여 위원별 심사 결과를 포함한 총 합산점수 이상인 업체를 우선협상대상업체로 선정하고 고득점순에 따라 협상 순서를 결정하여 낙찰자 선정 · 최고점수와 최저점수가 2개 이상일 경우 1개만 제외 · 점수는 반올림하여 소수점 둘째 자리까지 표시 ㅇ선정된 업체가 계약을 포기할 경우 차순위 득점자를 대상업체로 선정 ㅇ평가 결과 합산점수가 동일할 때, 로 선정 ㅇ위 기준도 동일할 경우 으로 정함 Ⅵ 향후 추진일정 ※ 추진일정은 상황에 따라 변경 가능 붙임 1. 공고문(안) 1부. 2. 제안요청서(안) 1부. 3. 제안서 평가항목과 배점한도 1부. 4. 심사기준(안) 1부. 5. 제안서 평가항목 및 배점기준 1부. 6. 가산점 세부내역 및 평가방법 1부. 7. 별지서식(입찰참가신청서 등) 1부. 8. 구내식당 용역운영 계약서(안) 1부. 끝.
25957364
20220513045007
본청
인재기획과-21950
D0000045342384
문서 보기
문서보기는 문서변환기에 의해 텍스트로 변환된 문서를 보여주며, 스크린리더로 문서내용을 미리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일부 문서의 경우(pdf파일) 변환 상태에 따라 스크린리더에서 제대로 읽히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이때는 다음 헤딩3인 첨부파일 목록으로 바로가서 원문을 다운로드하신 후 이용하시면 스크린리더 이용이 더욱 용이합니다. 첨부파일목록 바로가기
* 본 문서는 공문서로서의 법적 효력은 없으며, 위조·변조·도용 등 불법적 활용으로 인하여 발생된 모든 책임은 불법적으로 활용한 자에게 있습니다
라이브리 소셜 공유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