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작소방서 수신자 수신자참조 (경유) 제 목 전담구급대 확대 운영에 따른 기간제노동자 운영 계획 알림 1. 관련근거 가. 市재난대응과-26370(2021.12.28.)호『전담구급대 확대 운영 계획 알림』 나. 소방행정과-22(2022.1.3.)호『기간제노동자(전담구급대) 근무부서 배치 알림』 2. 운영개요 가. 배치부서 : 현장대응단 및 안전센터(노량진,백운) 나. 기 간 : 2022. 1. 5.(수) ~ 3. 31.(목) (1개월 단위 자동연장) 다. 인 원 : 기간제노동자(구급 6명,운전 3명) 라. 운영방법 - 전담구급대 : 소방공무원(구급) 2명, 기간제노동자(운전 1명) 배치 ※ 전담구급대 탑승 구급대원 2명중 1명은 1급 또는 간호사 반드시 배치 - 일반구급대 : 소방공무원(구급, 운전 각1명), 기간제노동자(구급 1명) 배치 마. 배치현황 ※ 기간제노동자는 소대별 1명씩 배치 엄수 구 분 현장대응단 노량진 백운 구급 운전 ※ 구급대 인사발령에 따라 필요시 기간제노동자 각119안전센터 근무 가능 3. 행정사항 ○ (소방행정과) - 대기공간 및 피복 지급 등 필요 물품 지원 - 임금 산정 및 확대 전담구급차량 운행 전 점검 조치 ○ (재난관리과) - 기간제노동자 직무수행을 위한 사전 교육 및 안전사고 예방교육 - 구급장비 보유기준에 따라 장비 적재 물품 및 감염방지 소모품 지원 ○ (현장대응단, 각 119안전센터) - 겨울철 차량 유지관리를 위하여 배치장소 마련 및 상시 점검 - 기간제노동자 인원추가에 따라 전담 및 일반 구급대 운영시 업무효율 및 피로도를 고려하여 팀구성 및 인원 탄력적 운영 ※ 필요시 전담 및 일반 간호사 또는 응급구조사 1급 순환 운영 - 기간제노동자(운전) 결원 발생시 운전원 지원(1차) 및, 지원 불가시 확대 운영 전담구급대원 2명이 경방, 운전 업무 수행 - 응급처치 전문성 향상 및 사고예방을 위하여 일반구급대 기간제노동자 단독 탑승 금지 - 기간제노동자 출근기록 등 복무사항 관리 철저 - 부득이한 사정으로 기간제노동자 퇴직시 기간제(구급)은 예비인원 활용하고 기간제(운전)는 자체 충원 - 현장대응단 유자격자 부족으로 인하여 확대 전담구급대 운영에 차질이 생기지 않도록 인원 지원 요청시 적극 협조 붙임 1. 전담구급대 확대 운영에 따른 기간제노동자 배치?운영 계획 1부. 2. 코로나19 전담구급대 기간제노동자 명단 1부. 3. 근무상황부 1부. 4. 근무이행평가서 1부. 끝. 재난관리과장 수신자 소방행정과장,예방과장,현장대응단장,노량진119안전센터장,상도119안전센터장,백운119안전센터장 담당자 장현선 구급팀장 김주천 재난관리과장 01/03 신자행 협조자 행정팀장 김효중 시행 재난관리과-41 ( ) 접수 ( ) 우 07062 서울특별시 동작구 여의대방로16길 55 (신대방동) / 전화 02-6913-7761 /전송 02-6913-7748 / / 부분공개(5,6)
25121555
20220104052007
본청
재난관리과-41
D0000044465319
문서 보기
문서보기는 문서변환기에 의해 텍스트로 변환된 문서를 보여주며, 스크린리더로 문서내용을 미리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일부 문서의 경우(pdf파일) 변환 상태에 따라 스크린리더에서 제대로 읽히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이때는 다음 헤딩3인 첨부파일 목록으로 바로가서 원문을 다운로드하신 후 이용하시면 스크린리더 이용이 더욱 용이합니다. 첨부파일목록 바로가기
* 본 문서는 공문서로서의 법적 효력은 없으며, 위조·변조·도용 등 불법적 활용으로 인하여 발생된 모든 책임은 불법적으로 활용한 자에게 있습니다
라이브리 소셜 공유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