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초소방서 수신자 재난관리과장 (경유) 제 목 2021년 하반기(동절기 대비) 소방용수시설 일제 정밀조사·정비 계획 보고 1. 재난관리과-6784(2021.10.05.)호「2021년 하반기(동절기 대비) 소방용수시설 일제 정밀조 사 ? 정비 계획 알림」와 관련입니다. 2. 위 호와 관련 우면119안전센터 2021년 하반기(동절기 대비) 소방용수시설 일제정밀조사 계획을 붙임과 같이 실시하고자 합니다. 가. 기 간 : 2021. 11. 02.~ 11.17(각팀 주간근무 2회씩 실시) 나. 대 상 : 260개소(소화전 : 252개소 / 비상소화장치 : 8개소 ) 다. 점검방법 : 주간근무자 일제조사 실시,비번근무자 출동대기(09시~13시) 라. 주요점검 방법 및 준수사항 1) 관내 모든 공설 소방용수시설 출수 조사 - 전 대상 119행정정보시스템 사진,위치 교체 등 최신화(성과평가지표) - 소방안전지도 위치와 실제 소화전 위치 일치 여부 확인 및 수정 - 경미한 사항 즉시 시정,현장조치 불가시 재난관리과 고장 및 완료 보고 - 이설·보수·폐전 특이사항 발생시 즉시 통보 2) 급격한 스핀들 조작금지(수질오염으로 민원발생소지 방지[붙임2 참조] ※소방웹하드-서초소방서-재난관리과-대응총괄팀-소방용수 폴더 내 동영상 참고 3) 소화전 밸브, 제수밸브 순으로 개방,잠금은 역순(녹수 상수도 배관 유입방지) [붙임3참조] 4) 소방용수시설 상태 변경 시 고장발생 및 보수완료 보고[붙임4.5] 5) 노후 소화전 점검 결과 작성(S등급 추가로 인해 수정 필요)[붙임6내 6시트] 6) 신형 소화전 맨홀교체 실적 조사[붙임6내 11번시트] 7) 도색,보온 대상 파악 시 2년 내(2019~2021년)완료 대상 제외하여 보고 [붙임6내 6시트] 8) 소방용수시설 주변 장애물로 인해 사용곤란한 대상 파악[붙임7] ※띠녹지, 자전거 보관대,주차구획선 등(구청 협조해 장애물 제거예정) 9) 일제수리조사중 불법 주?정차 단속 센터별3건(팀당 1건,단속후 수시 보고) 10) 의용소방대원과 합동으로 조사 실시(일정통보) (문서: 2021년 하반기 의용소방대원 소방용수시설 일제조사 참여 알림) 11) 소방용수시설 및 비상소화장치 세부 현황파악[붙임 8 참조] ※지상식 소화전 보호대 설치여부 및 보호대로인한 사용장애여부 파악 12) 복장은 활동복, 기동모 착용 13) 초과근무 및 출장 시 시간준수(코로나19관련 대민접촉 최소화 및 마스크 착용 철저) 붙 임 1. 2021년 하반기(동절기 대비) 소방용수시설 일제조사 담당자 지정 및 계획 1부. 2. 일제 조사 요령 1부. 3. 소화전 개폐시 유의사항 1부. 4. 소방용수시설 고장발생 보고(서식) 1부. 5. 소방용수시설 보수완료 보고(서식) 1부. 6. 2021년 하반기 소방용수시설 일제조사 결과(센터명) 1부. 7. 소화전 주변 장애물 현황 파악(센터명) 1부. 8. 소방용수시설 및 비상소화장치 세부현황(센터명) 1부. 9. 우면119안전센터 수리지도(1~9조) 1부. 끝. 우면119안전센터장 담당자 박전용 진압1팀장 김경수 센터장 10/08 이민수 협조자 시행 우면119안전센터-4121 ( ) 접수 ( ) 우 06756 서울특별시 서초구 남부순환로340길 29 서초소방서 우면119안전센터 / http://fire.seoul.go.kr/seocho/ 전화 /전송 02-598-3063 / / 부분공개(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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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1009054008
본청
우면119안전센터-4121
D000004375666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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