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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년 요금관리시스템 기능개선 및 유지관리용역 운영실적(8월분) 보고

문서번호 전산정보과-9592 결재일자 2020.9.7. 공개여부 부분공개(5) 방침번호 시 민 주무관 전산정보과장 요금관리부장 김선규 신경숙 09/07 장화영 협조 주무관 이순희 주무관 박현서 2020년 요금관리시스템 기능개선 및 유지관리용역 8월 운영실적 보고 2020. 9. 요금관리부 (전산정보과) 2020년 요금관리시스템 기능개선 및 유지관리 용역 8월 운영실적 보고 상수도 세입관리의 기본이 되는 요금관리시스템의 안정적 운영과 지속적인 기능개선을 위하여 「2020년 요금관리시스템 기능개선 및 유지관리 용역」을 수행하고 8월 운영실적을 보고함 Ⅰ 사업개요 □ 사 업 명 : 2020년 요금관리시스템 기능개선 및 유지관리 용역 □ 사업기간 : 2020. 1. 1. ~ 2020. 12. 31.(12개월) □ 사업대상 : Arisu인포, 사이버고객센터, PDA 교체시스템 등 3종 (요금관련 S/W 8종, H/W 1종 포함) 유지관리 및 기능개선 구 분 시스템 기능 Arisu인포시스템 상·하수도 요금, 물이용 부담금을 조정 부과하기 위해 검침부터 고지서 송달까지 요금조정 전과정을 관리하는 과징업무 시스템 - 수용가, 검침, 조정 및 고지, 수납, 체납, 세입현계, 시스템관리 등 사이버고객센터 시민의 요금조회, 이사정산, 자가검침 등 온라인 민원신청서비스 및 다산콜센터, 검침용역의 대행업무지원시스템 PDA활용 계량기교체시스템 계량기 교체대상 조회 및 교체결과 자료를 교체원이 사용하는 PDA와 대행업무지원·Arisu인포시스템에 송·수신하는 시스템 □ 계약금액 : 금861,000,000원 □ 당월집행예정액(8월분) : 금66,210,000원 - 수선유지비 : 54,067,400원, 정보화시스템취득비 : 12,142,600원 ※ 집행현황 (단위:원) 예산과목 계약금액 기 집행액 집행 예정액(7월분) 집행 후 잔액 수선유지비 861,000,000 648,800,000 529,950,000 378,471,800 66,210,000 54,067,400 264,840,000 216,260,800 정보화시스템취득비 212,200,000 151,478,200 12,142,600 48,579,200 □ 용역업체 : ㈜피엘시스템즈, 오티아이㈜ □ 상주인원 참여인원 : 총 8명(상주 6명, 비상주 2명) 구 분 성 명 업 무 소 속 상 주 기능개선 및 유지관리 수행PM, 공통, 현계 수납 수시분, 체납, PDA관련 조정, 경정, 고지서 수용가, 검침, 자동납부 사이버고객, 대행업무 비상주 지 원 사업총괄책임 사업총괄 책임 디자이너/퍼블리셔 디자인/퍼블리싱 Ⅱ 2020년 8월 월간업무 현황 □ 추진기간 : 2020. 8. 1. ~ 8. 31. □ 추진실적 : 총 45건(정기과업 21건, 수시과업 24건) ? 주요내역 - 고지서 양식 개편 : 개별출력(미리보기) 청구서/고지서 양식 및 표기내용 개선, 일괄 출력을 위한 파일생성 프로그램 개선(5종 청구서/고지서) - 독립유공자 감면대상자/다자녀 감면신청자로 등록된 대상자 월별 통계자료 조회 메뉴 신규개발(사업소별/관할구청별/동별 월별 현황 집계메뉴) - 대행업무지원시스템에서 계량기위치사진 및 고객메모 추가기능 개발 ? 계량기위치사진 조회기능 및 고객메모 추가 기능 개발 - PDA검침원에 의한 계량기 교체요청 건 삭제 처리 보완 ? PDA교체요청내역에서 다건 삭제 가능하도록 수정 등 ? 응용시스템별 실적 : [붙임1] 과업처리내역 참조 구분 계 아리수인포시스템 PDA교체 대행업무 사이버 고객 소계 공통 수용가 검침 조정 수납 체납 세입현계 수시분 자동납부 처리건수 (진행중) 45(2) 33(2) 1 12 2 7(1) 1 5(1) 0 4 2 0 4 7 정기과업 21(2) 16 - 7 2 2(1) 1 2(1) - - 2 - 3 2 수시과업 24 18 1 5 - 5 - 3 - 4 - - 1 5 ? 정기과업 실적 : 21건 관리 번호 시스템 메 뉴 과 업 내 용 완료 기한 처리 일자 20-7-1 아리수인포 요금조정 남아 있는 (-)정산금을 요금경정에 의해 체납금 및 과오납 환불 상계처리 되도록 개선 09.30 처리중 20-7-12 아리수인포 수용가관리 PDA검침원에 의한 계량기 교체요청 건 삭제 처리 보완 08.31 08.28 20-7-14 아리수인포 체납 체납 및 수시분 고지서를 변경된 양식에 맞추어 수정 08.10 08.10 20-8-1 사이버고객센터 사이버고객센터 사이버고객센터 웹취약점 보완조치 요청 08.31 08.31 20-8-2 대행업무지원 대행업무지원 대행업무시스템 검침자료조회 메뉴에서 추가기능 요청 08.31 08.17 20-8-3 아리수인포 검침 검침심사 및 계량기위치정보관리 메뉴 위치사진 표출 요청 08.31 08.10 20-8-4 아리수인포 체납 아리수인포 도움말 프로그램 신규 개발 09.30 처리중 20-8-5 아리수인포 수납 CB, MW 수납매체 추가에 따른 조치 08.31 08.03 20-8-6 사이버고객센터 사이버고객센터 알림마당의 요금업종별요율표 출력 기능 요청 08.31 08.05 20-8-7 아리수인포 수용가관리 위탁수전으로 변경 시 공동주계량기를 확인하여 가상수전 생성할 수 있도록 개선 08.31 08.14 20-8-8 아리수인포 수용가관리 다자녀 감면신청자 월별 통계자료 조회 메뉴 신규개발 08.31 08.21 20-8-9 아리수인포 수용가관리 지하수 합산 수용가의 지하수폐전 후 취소 시 조정구분코드 변경 처리 08.31 08.05 20-8-10 아리수인포 수용가관리 독립유공자로 등록된 대상자 월별 통계자료 조회 메뉴 신규개발 08.31 08.14 20-8-11 대행업무지원 대행업무지원 대행업무 검침원관리 메뉴 이력테이블 생성 요청 08.31 08.06 20-8-12 대행업무지원 대행업무지원 대행의 작업중조회에 계량기교체 PDA에서 입력한 폐전일자 표기 08.31 08.03 20-8-13 아리수인포 수용가관리 계량기교체 요청관리의 교체전표 엑셀 데이터 표기 보완 08.31 08.14 20-8-14 아리수인포 자동납부 [자동납부 계좌이력확인 개선요청] 08.31 08.04 20-8-15 아리수인포 수용가관리 [전자고지 해지 적용시점 개선요청] 08.31 08.10 20-8-16 아리수인포 검침 사용량증감내용 메뉴 안내문구 추가 요청 08.31 08.27 20-8-17 아리수인포 요금조정 (신)정기분(OCR) 청구서 양식 개편 08.10 08.10 20-8-18 아리수인포 자동납부 (신)자동납부 청구서 양식 개편 08.31 08.10 구 분 주요 과업 내용 Arisu인포 (수용가관리) ○ 독립유공자정보 정비 메뉴에서 조회 시 폐전된 고객번호 조회되지 않도록 수정 ○ 급수중지 해제 시 입력하는 지침 입력 가능 자리수 늘림(5자리→6자리) ○ 고객지원 민원안내서비스 화면의 전자고지 샘플 이미지를 1년간 사용량 그래프와 QR코드가 추가된 최신 전자고지 이미지로 변경 Arisu인포 (요금조정) ○ 누수감액 경정처리 시 정산 적용납기를 직접입력이 아닌 달력에서 선택하도록 수정 ○ 사용일수별 조정집계에서 2019년8월~2020년7월납기까지 생성된 확정집계 데이터를 사용하여 잠정 데이터를 추가 생성하고 화면에 안내 문구 삽입 Arisu인포 (체납관리) ○ 체납관리 부동산압류관리에서 압류촉탁(인터넷) XML 파일 생성시 등기권리자 명칭을 변경 ○ 체납관리 결손처리이력에서 조회목록과 엑셀저장 시 업종 항목 추가 ○ 부동산압류촉탁서 및 통지서, 부동산해제촉탁서 및 통지서를 본부에서 출력시 하단의 등기권리자 및 직인 수정 Arisu인포 (수시분) ○ 수시분에서 세목이 ‘폐전’일 때 고지서 좌측 안내문에 폐전일-사용일수 계산하여 표시 ○ 수시분 조정경정화면에서 상태가 체납이 아니면 가산금 입력 안되게 수정하고 체납일 경우 가산금은 마이너스 금액 안들어가게 수정 ○ 수시분 자료 검색 시 속도 저하에 따라 인덱스 생성 및 힌트를 추가하여 속도 개선 사이버고객센터 ○ 사이버고객센터 개인정보 수집·이용 동의 내용 수정 ○ 요금조회 > 전체보기 화면에 고객번호 찾기 버튼 추가 및 정기분, 체납분, 이상정산, 자가검침 입력 화면에서 스크롤바 설정 수정 ○ 도로명주소와 지번주소 검색시 조회결과가 지번주소로만 보여지는 것을 각각에 대한 주소가 나오도록 수정 기타 ○ 모바일앱에서 고객번호 찾기 시 기타주소와 동호수 정보로도 검색 가능하도록 기능추가 ? 수시과업 주요실적 : 24건 ? 시스템 정기점검 결과 : 특이사항 없음 - 요금관련 상용S/W 및 H/W 정기점검 [붙임3] 참조 · Xplatform, 리포팅툴, iMailer, 자가검침 ARS/ACS, PDA 단말기 등 ? 개인정보 접속기록 점검결과 : 특이사항 없음 - 대 상(3종) : 아리수인포시스템, 사이버고객센터, PDA검침시스템 - 개인정보취급 이력점검, 사용자 권한부여 현황점검 [붙임4] 참조 ※ 아리수인포시스템의 경우 서울시 개인정보 접속관리시스템 데이터수집 오류로 8월31일 일부 자료만 수집되어 해당 자료만 점검 Ⅲ 행정사항 □ 2020년 8월분 기성검수 완료 및 기성금 지출 □ 안정된 서비스 지원을 위한 기능개선과 9월 과업수행(정기/수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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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붙임1] 2020년8월 월간보고서.pdf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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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붙임2] 2020 월별 기능개선 및 유지관리내용_통합.xlsx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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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붙임3] 2020년8월 정기점검결과내역.pdf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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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붙임4] 8월분 개인정보 접속기록 점검결과(사이버고객 외 2종).hwpx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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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붙임5] 2020년8월 성능보고서.zi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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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붙임6] 2020년8월 sla평가보고서.zi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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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붙임7] 2020년8월 출근부.pdf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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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붙임8] 2020년8월 급여이체내역.pdf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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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서 정보

2020년 요금관리시스템 기능개선 및 유지관리용역 운영실적(8월분) 보고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상수도사업본부 본부 요금관리부 전산정보과
문서번호 전산정보과-9592 생산일자 2020-09-07
공개구분 부분공개 보존기간 30년
작성자(전화번호) 김선규 (02-3146-1576) 관리번호 D0000040756942
분류정보 환경 > 상수도 > 상수도관련기반시설및인력 > 상수도전산화운영및관리 > 요금관리시스템운영및관리같은 분류 문서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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