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는 소득공제 40%, 판매자는 수수료 0%” 정답은 제로페이! 서울특별시 수신 내부결재 (경유) 제목 [응답소민원 답변]○민원내용:꿈나무 카드 이용 불편 민원꿈나무... 안녕하세요, 평소 우리 시정에 관심을 갖고 소중한 의견을 주신 점에 대해서 감사드립니다. 귀하께서 지난 9월1일부로 개편된 꿈나무카드에 대해서 문의하신 내용을 검토한 결과를 알려드립니다. 기존 아동급식카드는 별도 단말기를 사용함으로써 카드사용 시 영수증에 잔액표시가 나타 났으나, 개편된 꿈나무카드는 일반 신용·체크 카드와 동일한 범용단말기를 사용하면서 잔액이 QR코드로 확인이 되고 있습니다. 이 점은 새로운 카드를 사용하시면서 불편을 가지실 수 있는 사항으로 송구스럽게 생각합니다. 개선된 범용 단말기를 사용하면서 영수증에 잔액표시가 되도록 카드사 및 가맹편의점 본사의 전산상 시스템 개선을 추진 중에 있습니다. 현재 일부 가맹편의점은 개선 완료 되어 영수증에 잔액표시가 되고 있고, 다른 가맹점편의점도 가맹점 전산시스템 개선이 11월 말경에 완료될 수 있다는 통보를 받은 상태 입니다. 불편하시지만 조금 더 기다려 주시면 고맙겠습니다. 그리고 꿈나무카드 2개로 결제가 안되는 것은 일부 가맹편의점의 꿈나무카드 사용아동 할인혜택 적용에 대한 전산시스템상 오류가 발생되고 있는 부분입니다. 꿈나무카드는 아동들이 건강 하게 자랄 수 있도록 급식을 지원하여 결식을 예방하도록 하는 아동급식 지원 사업의 취지에 입각하여 대상아동이 사용하도록 되어있고, 결제 또한 1인 아동이 1개 꿈나무카드를 사용해야 합니다. 이 점 양지하시고 널리 이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새로운 카드를 사용 하시는데 여러가지 불편을 드려서 송구합니다. 신시스템 안정화단계 까지 빠른 시일 내에 개선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환절기에 건강 유의하시고 안녕히 계십시오. 끝. 주무관 박영실 아동친화도시팀장 정옥경 가족담당관 10/18 김복재 협조자 시행 가족담당관-21094 ( ) 접수 ( ) 우 04524 서울특별시 중구 세종대로 110 9층 가족담당관 (태평로1가) / 전화 02-2133-5183 /전송 02-2133-0733 / maem22@seoul.go.kr / 부분공개(6)
18927123
20210929050531
본청
가족담당관-21094
D0000038409003
문서 보기
문서보기는 문서변환기에 의해 텍스트로 변환된 문서를 보여주며, 스크린리더로 문서내용을 미리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일부 문서의 경우(pdf파일) 변환 상태에 따라 스크린리더에서 제대로 읽히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이때는 다음 헤딩3인 첨부파일 목록으로 바로가서 원문을 다운로드하신 후 이용하시면 스크린리더 이용이 더욱 용이합니다. 첨부파일목록 바로가기
* 본 문서는 공문서로서의 법적 효력은 없으며, 위조·변조·도용 등 불법적 활용으로 인하여 발생된 모든 책임은 불법적으로 활용한 자에게 있습니다
라이브리 소셜 공유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