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재문서

의료지도 지시 불이행 사례 전파(알림)

청렴한 양천! 반부패 경영시스템(ISO37001)구축 양천소방서 수신 수신자참조 (경유) 제목 의료지도 지시 불이행 사례 전파(알림) 1. 종합상황실-8582(2019.08.14.)호「의료지도 지시 불이행 사례 전파」관련입니다. 2.구급대원의 전문성을 강화하고 병원 전단계 응급의료 품질을 향상시키고자 다음과 같이 「의료지도 지시 불이행 사례를 전파」지시와 관련 자체 교육계획을 다음과 같이 보고(알려)드립니다 □ 자체 교육계획 ? 일시 / 장소 : 2019. 8. 19. ~ 28. (기간중 3일, 각 팀별1회) / 본서 3층 강당 ? 교관 / 대상 : 재난관리과장(구급팀장) 및 구급의료지도의사 이덕희교수 / 구급대원 ※ 교육 미 참석자 발생시 센터별 자체교육 실시 후 8. 29한 재난관리과 결과 보고 □ 서울소방방재센터 전파 요청사항 ☞ 의료지도 미흡 사례 ? 영상 의료지도를 통한 지도의사 지시 불응한 사례 ? 응급환자 병원 이송 후 의료지도 요청(사후 의료지도) ? 직접의료지도 요청 방법에 맞지 않게 의료지도의사에게 환자 상태 정보 전달 ? 직접의료지도 의사 이름만 문의 후 구급활동일지에 기록 ☞ 의료지도 시 주의사항 ? 영상 의료지도 요청시 이어폰(블루투스)를 적극 활용하여 현장 민원 발생 최소화 ? 현장응급처치 표준지침 「직접 의료지도 요청기준」을 정확히 숙지하여 필요한 의료지도 요청(붙임1 참조) ? 구급대원 사후 의료지도 및 병원도착 한 후 이송 중으로 허위 보고시 의료지도 미인정 →「국민행복 소방정책 종합평가」,「소방서 성과평가」지표 점수 인정 안됨. ※ 심정지 환자 생존율 · 중증의상환자 생존율 향상 지표 점수 미반영 붙임 1. 직접의료지도 요청기준 및 방법 1부. 2. 교육 결과 보고서식 1부. 끝. 재난관리과장 수신자 각과 및 안전센터 담당자 윤지홍 구급팀장 김영재 재난관리과장 08/19 김선기 협조자 시행 재난관리과-4820 ( ) 접수 ( ) 우 07992 서울특별시 양천구 목동서로 180 2층 재난관리과 / 전화 02-2652-9119 /전송 02-2652-2286 / / 부분공개(6) 청렴한 양천! 반부패 경영시스템(ISO37001)구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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의료지도 지시 불이행 사례 전파(알림)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양천소방서 재난관리과
문서번호 재난관리과-4820 생산일자 2019-08-19
공개구분 부분공개 보존기간 3년
작성자(전화번호) 윤지홍 (02-2652-9119) 관리번호 D0000037945861
분류정보 안전 > 구조구급 > 구급업무정책 > 구조구급종합계획 > 구급운영계획및관리같은 분류 문서보기
이용조건Creative Comoons License(저작자표시-변경금지) 3.0 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