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역 7017 “사람길이 열리면 경제가 살아납니다.” 용산소방서 수신자 수신자참조 (경유) 제 목 구급대원 민원접수 사례안내 및 교육 계획 알림 1. 관련근거 가. 국민신문고 민원접수(2019.6.3.) 『119구급대원의 불친절함과 무성의』 나. 국민신문고 민원접수(2019.7.12.) 『소방공무원 불친절 민원』 나. 국민신문고 민원접수(2019.7.29.) 『응급구급대원의 대처 너무실망스럽습니다』 다. 응답소 민원접수(2019.8.5.) 『응급실에서 탈의중 커튼을 열고 의료진에게 서명요구』 2. 위와 관련 최근 119구급대 구급품질 서비스에 대한 국민들의 기대수준이 높아지면서 국민신문고 등을 통한 불만성 민원이 다수 접수되고 있으니 다음 사례를 참조하여 현장출동시 친절한 대응과 119구급대원 현장응급처치 표준지침을 준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3. 행정사항 현장대응단장 및 각 119안전센터장은 구급대원에 대한 일상교육을 철저히 하여 유사사례 민원이 발생하지 않도록 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끝. 재난관리과장 수신자 현장대응단장,이태원119안전센터장,후암119안전센터장,이촌119안전센터장,서빙고119안전센터장 구급팀장 신진산 재난관리과장 08/08 강신철 협조자 담당자 김현선 시행 재난관리과-5145 ( ) 접수 ( ) 우 04375 서울시 용산구 한강대로 167(한강로3가,용산소방서) / http://fire.seoul.go.kr/yongsan 전화 02-793-2273 /전송 02-749-1977 / shinjs@seoul.go.kr / 대시민공개
18423520
20210929080435
본청
재난관리과-5145
D000003788905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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