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재문서

응답소 민원 답변

“소비자는 소득공제 40%, 판매자는 수수료 0%” 정답은 제로페이! 서울특별시 수신 (경유) 제목 응답소 민원 답변 님. 안녕하십니까? 님 께서는 파산 및 신용불량으로 인해 어려움에 처해진 생활보호대상자가 구제 받을 수 있는 방안에 대한 문의를 주셨고, 복지관 운영 및 관계개선에 대한 건의를 하고자 하신다는 내용으로 민원을 제기하셨습니다. 먼저, 첫 번째 민원에 대한 답변을 드리겠습니다. 현재, 파산 및 신용불량으로 어려움에 처해진 분들을 대상으로 도움을 드리는 기관이 별도로 설치되어 운영되고 있어, 이에 대해 안내를 해드리겠습니다. 서울시복지재단에서 운영하고 있는 서울금융복지상담센터(☎1644-0120)가 있으며, 동 센터에서는 가계부채 확대 예방 및 가계부채 규모관리, 이와 관련된 복지서비스 연계 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또 다른 기관인 신용회복위원회(☎1600-5500)에서는 과중한 채무와 신용문제에 대한 상담 및 지원제도를 마련하여 운영되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파산 및 신용불량으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계시다면, 안내해 드린 위 두 기관에 문의 하시거나 상담을 받아 보시기를 권해드립니다. 다음으로, 복지관에 대한 민원에 대해 답변 드리겠습니다. 관내 복지관 이용 중에 불편을 겪으셨고 담당자와 면담하였으나 잘 해결이 되지 않은 점에 대해 매우 안타까운 마음입니다. 님께서 유선으로 말씀하여 주신 불편사항에 대하여는 해당 복지관에 전달하여 개선하도록 요청하였습니다. 복지관 운영에 관하여 좋은 의견 주심에 감사드리며, 향후 복지관 운영에 관한 개선사항이나 불편사항이 있으실 경우 서울시 지역돌봄복지과(담당: 김경희, ☎2133-7388)로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아무쪼록 현재 겪고 계신 어려움이 잘 해결되시기 바라며, 님께 건강과 행운이 늘 함께하시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서 울 특 별 시 장 주무관 정태영 생활보장팀장 문미정 복지정책과장 03/18 이해선 협조자 주무관 김경희 시행 복지정책과-7091 ( ) 접수 ( ) 우 04524 서울특별시 중구 세종대로 110 / 전화 02-2133-7339 /전송 02-2133-0718 / ty9623@seoul.go.kr / 부분공개(6)

문서 보기

문서보기는 문서변환기에 의해 텍스트로 변환된 문서를 보여주며, 스크린리더로 문서내용을 미리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일부 문서의 경우(pdf파일) 변환 상태에 따라 스크린리더에서 제대로 읽히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이때는 다음 헤딩3인 첨부파일 목록으로 바로가서 원문을 다운로드하신 후 이용하시면 스크린리더 이용이 더욱 용이합니다. 첨부파일목록 바로가기

   * 본 문서는 공문서로서의 법적 효력은 없으며, 위조·변조·도용 등 불법적 활용으로 인하여 발생된 모든 책임은 불법적으로 활용한 자에게 있습니다

첨부된 문서

문서 정보

응답소 민원 답변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복지정책실 복지정책과
문서번호 복지정책과-7091 생산일자 2019-03-18
공개구분 부분공개 보존기간 10년
작성자(전화번호) 정태영 (02-2133-7339) 관리번호 D0000035799557
분류정보 행정 > 일반행정지원 > 과공통일반사무 > 민원관리(서무) > 민원관리같은 분류 문서보기
이용조건Creative Comoons License(저작자표시-변경금지) 3.0 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