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는 소득공제 40%, 판매자는 수수료 0%” 정답은 제로페이! 서울특별시 수신 수신자참조 (경유) 제목 복지포인트 제로페이 사용 및 환급신청 방법 안내 1. 인력개발과-2292호(2019.1.31.)와 관련입니다. 2. 금년부터 소상공인 지원을 위해 배정한 복지포인트 제로페이 배정포인트에 대한 사용 및 환급신청 방법을 아래(붙임)과 같이 재차 안내하오니, 3. 각 부서 선택적복지 담당자들께서는 부서장을 포함한 전 직원들에게 공람 및 개별 안내하여 제로페이 사용에 불편함이 없도록 적극 협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아 래 - 가. 제로페이 포인트 배정개요 ○ 지급대상 : ’19. 1. 21. 이후 재직자 중 복지포인트 지급대상 ○ 지급포인트 : 자율포인트 중 50P~200P(4급 이상 200P, 5급 100P, 6급 이하 50P) 나. 사용방법 ① 어플설치하기 : 본인명의 스마트폰에 제로페이 아래 사용가능 앱 중 하나 설치 - 앱스토어 또는 플레이스토어에서 설치 후 결제수단 등록 <간편결제사 앱(05개) > : <간편결제사 앱(10개) > : <은행 공동 앱(01개) > : 머니트리, 네이버페이, PAYCO,하나멤버스, 체크페이 신한쏠(신항은행), 우리은행 원터치개인(우리은행), 리브(국민은행), 케이뱅크(케이뱅크), 아이M뱅크(대구은행), 투유뱅크개인(경남은행), 썸뱅크(부산은행), i-ONE뱅크(기업은행), 수협파트너스개인(SH수협), NH앱캐시(NH농협) 뱅크페이 ② 제로페이 사용하기 : 제로페이 가맹점에서 어플실행 - 간편결제 앱에서 가맹점 QR 코드 촬영 ⇒ 비밀번호 및 결제금액 입력 ⇒ 판매자 입금 확인 다. 환급신청 방법 ○ 후생복지포털에 사용내역 등록 및 승인신청 - 포털 메뉴 : 후생복지포털 > 복지카드 > 제로페이 승인신청 - 사용내역 등록 : 결제금액, 가맹점 명, 결제 일련번호 - 영수증 첨부 생략(필요시 부서 담당자 확인요청), 환급계좌 등록(최초 1회) ※ 결제 일련번호 조회가 안되는 경우(뱅크페이, 하나멤버스 등) : ‘0000000000’ 입력 및 영수증 첨부 라. 기타사항 ○ 배정된 제로페이 포인트 외 추가사용 및 환급신청 가능하며, ○ 추가사용분에 대해서는 기타카드 차감방식으로 복지포인트 환급신청 - 후생복지포털 > 복지카드 > 기타카드 승인신청 > 구분에 ‘제로페이 이용’으로 등록 붙임 : 1. 은행 및 간편결제사 앱 설치, 사용방법 1부. 2. 후생복지포털 사용자 및 관리자 매뉴얼 각 1부. 끝. 서 울 특 별 시 장 수신자 서관과01-162,서사01-42,서실01-04,서울특별시의회의장(의 정 담 당 관) 주무관 최영하 후생복지팀장 김경섭 인력개발과장 03/08 김기봉 협조자 시행 인력개발과-5392 ( ) 접수 ( ) 우 04524 서울특별시 중구 세종대로 110 (태평로1가) 서울특별시청 7층 인력개발과 / http://www.seoul.go.kr 전화 02-2133-5771 /전송 02-2133-0775 / slowcheetah@seoul.go.kr / 부분공개(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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