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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ONE-STOP 네트워크 2단계 사업 - 의정활동지원시스템 시범운영 추진 계획

문서번호 의사담당관-7020 결재일자 2018.12.21. 공개여부 부분공개(2) 방침번호 시 민 ★주무관 의정정보화팀장 의사담당관 시의회사무처장 박정규 김필래 김희갑 12/21 代전명수 협 조 운영수석전문위원 박노수 기획담당관 박진영 정보시스템담당관 우정숙 의안팀장 김경숙 주무관 정기화 - ONE-STOP 네트워크 2단계 사업 - 의정활동지원시스템 시범운영 추진 계획 2018. 12. 시의회사무처 (의사담당관) ONE-STOP 네트워크 2단계 사업 - 의정활동지원시스템 시범운영 추진 계획 의정활동지원시스템 구축 사업이 완료됨에 따라 시범운영 기간을 마련하여 시스템 안정화 및 활용도 제고에 만전을 기하고자 함 Ⅰ 추진근거 ○『의정자료 전자유통시스템 구축계획』(의사담당관-959, 2018.2.28.) ○『의정활동지원시스템 구축 완료 보고회 결과보고』(의사담당관-6889, 2018.12.17.) Ⅱ 추진개요 ? 시범운영 개요 ○ 운영기간 - 1차 시범운영 : ’18.12.21. ∼ 12.31. (11일간) - 2차 시범운영 : ’19. 1. 3. ∼ 1.10. ( 8일간) ※1∼2차 시범운영 : 가상시나리오 및 테스트용 업무관리시스템 이용 - 3차 시범운영 : ’19. 1.11. ∼ 1.30. (20일간) ※3차 시범운영 : 실제 요구자료 및 실운영 업무관리시스템 이용 ○ 수행부서 1차 시범운영 - 시의회 : 의사담당관(의회총괄), 전체 상임위원회(의회담당) - 집행부 : 기획담당관(서울시총괄), 교통정책과 및 안전총괄과(서울시담당) 2·3차 시범운영 - 시의회 : 의사담당관(의회총괄), 전체 상임위원회(의회담당) - 집행부 : 기획담당관(서울시총괄), 서울시 전체 부서(서울시담당) 투자출연기관 및 자치구(담당부서) 행정관리담당관(교육청총괄), 교육청 전체 부서(교육청담당) ? 추진방향 ○ 프로그램 오류 및 논리적/절차적 오류 제거로 시스템 질 향상 ○ 사용자 입장에서 필요한 기능 발굴 및 비효율적인 기능 제거를 위한 사용자 경험 자료 수집 ○ 시의회 및 집행부 총괄담당자의 숙련도 향상을 통한 시스템의 안정적인 정착 도모 Ⅲ 세부추진계획 1차 시범운영 계획 ? 운영기간 : ’18.12.21. ∼ 12.31. (11일간) ? 수행부서 - 시의회 : 의사담당관(의회총괄), 전체 상임위원회(의회담당) - 집행부 : 기획담당관(서울시총괄), 교통정책과 및 안전총괄과(서울시담당) ? 추진방향 ○ 시의회 상임위원회와 지정 부서(교통정책과, 안전총괄과)만 1차 시범운영에 참여 ○ 가상시나리오 작성 배포(의사담당관) 및 테스트용 업무관리시스템 이용 ○ 의회 총괄(의사담당관) 및 집행부 총괄(기획담당관)의 시스템 이용 숙련도 향상 및 오류 제거에 중점 ? 수행방법 ○ 의원 요구자료의 의정활동지원시스템 등록부터 답변까지 전체 과정 실시 ※ 의사담당관에서 요구자료 샘플 작성 후 상임위원회에 전달 ○ 전자결재 연계는 테스트용 업무관리시스템(정보시스템담당관 제공)을 이용하여 간략하게 처리(※담당자 전결) ○ 상임위원회에서 요구자료 등록(시의원 1차 시범운영 미참여) ○ 시스템 오류 및 불편사항에 대한 의견 접수(붙임) 및 시스템 반영 ? 요구자료 처리절차 【상임위원회】 - 시스템 등록 - 의사담당관 전달 【의사담당관】 - 요구자료 접수 - 의장 대면결재 - 처장 전자결재 집행부에 발송 【기획담당관】 - 담당실국 분배 【답변실국】 - 담당부서 분배 【답변부서】 - 요구자료 접수 담당자 지정 - 답변자료 작성 및 전자결재 답변자료 제출 등 2차 시범운영 계획 ? 운영기간 : ’19.1.3. ∼ 1.10. (8일간) ? 수행부서 - 시의회 : 의사담당관(의회총괄), 전체 상임위원회(담당부서) - 집행부 : 기획담당관(서울시총괄), 서울시 전체 부서(담당부서) 투자출연기관 및 자치구(담당부서) 행정관리담당관(교육청총괄), 교육청 전체 부서(담당부서) ? 추진방향 ○ 서울시 조직개편 적용 후 시스템 운영 안정화 마련 ○ 의회 및 서울시, 서울시교육청의 전 부서가 2차 시범운영에 참여 ○ 가상시나리오 작성 배포(의사담당관) 및 테스트용 업무관리시스템 이용 ○ 시의회 및 서울시, 서울시교육청 전 담당자의 숙련도 향상 및 프로그램 개선 사항 발굴에 중점 ? 수행방법 ○ 의원 요구자료의 의정활동지원시스템 등록부터 답변까지 전체 과정 실시 - 의사담당관에서 요구자료 샘플 작성 후 전체위원회에 전달 ○ 전자결재 연계는 테스트용 업무관리시스템(정보시스템담당관 제공)을 이용하여 간략하게 처리(※담당자 전결) ○ 상임위원회에서 요구자료 등록(시의원 1차 시범운영 미참여) ○ 투자출연기관·자치구는 반드시 ‘담당자 확정’ 처리가 필요하며, 의정활동지원시스템 답변 등록은 의사담당관에서 실시 ? 요구자료 처리절차(1차 시범운영 참조) 3차 시범운영 계획 ? 운영기간 : ’19.1.11. ∼ 1.30. (20일간) ? 수행부서(2차 시범운영과 동일) - 시의회 : 의사담당관(의회총괄), 전체 상임위원회(담당부서) - 집행부 : 기획담당관(서울시총괄), 서울시 전체 부서(담당부서) 투자출연기관 및 자치구(담당부서) 행정관리담당관(교육청총괄), 교육청 전체 부서(담당부서) ? 추진방향 ○ 실제 요구자료를 의정활동지원시스템으로 처리 개시 ※ 실 운영중인 업무관리시스템 이용하여 결재처리 ○ 시의회 및 서울시, 서울시교육청 전 담당자의 숙련도 향상에 및 실 운영중인 업무관리시스템 연계 안정화에 중점 ? 수행방법 ○ 의정활동지원시스템 실 운영 실시 - 시의원 및 상임위원회 요구자료 직접등록 - 의정플러스+ 및 실 운영중인 업무관리시스템 연계 ※ 전자결재연계 문서는 업무관리시스템에 공식문서로 등록됨 ○ 의사담당관 내 콜 센터 운영으로 시스템 이용 지원 ※ 기존 프로세스(공문 및 메일)로 요구자료에 대한 답변처리 가능하나 의정활동지원시스템 이용 독려 ○ 3차 시범운영 종료 후 의정활동지원시스템을 통한 요구자료 처리 독려 ○ 투자출연기관·자치구는 반드시 ‘담당자 확정’ 처리가 필요하며, 의정활동지원시스템 답변 등록은 의사담당관에서 실시 ? 요구자료 처리절차(1차 시범운영 참조) Ⅳ 향후일정 ○ 1차 시범운영 실시 : ’18. 12. 21. ∼ 12. 31. ○ 2차 시범운영 실시 : ’19. 1. 3. ∼ 1. 10. ○ 3차 시범운영 실시 : ’19. 1. 11. ∼ 1. 30. ○ 의정활동지원시스템 서비스 개시 : ’19. 1월말 ※ 집행부 관련부서 협의 후 진행 Ⅴ 행정사항 ○ 요구자료 요청에 대한 답변부서 지정 협조(기획담당관 및 각 실국) ○ 업무관리시스템 시범운영용 사용자 계정 생성(정보시스템담당관) ○ 시스템 오류 및 불편사항 등 개선사항 도출(시범운영 참여부서) 붙임 1. 의정활동지원시스템 오류 및 불편사항 의견양식 1부. 2. 의정활동지원시스템 구축 개요(따로 붙임) 1부. 3. 시스템 사용자 교육자료(따로 붙임) 1부. 붙 임 1 의정활동지원시스템 오류 및 불편사항 의견 ? 부서명 : ? 작성자 직급 : 성명 : 번호 메뉴명 오류 및 개선요청 의견 비 고 1 2 3 4 5 6 7 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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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붙임2]의정활동지원시스템 구축 개요.hwpx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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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붙임3]시스템 사용자 교육자료.zi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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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서 정보

- ONE-STOP 네트워크 2단계 사업 - 의정활동지원시스템 시범운영 추진 계획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의회사무처 의사담당관
문서번호 의사담당관-7020 생산일자 2018-12-21
공개구분 부분공개 보존기간 3년
작성자(전화번호) 박정규 (02-2180-7844) 관리번호 D0000035216128
분류정보 행정 > 일반행정지원 > 과공통일반사무 > 시정운영(서무) > 정보통신관리같은 분류 문서보기
이용조건Creative Comoons License(저작자표시-변경금지) 3.0 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