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작소방서 수신자 내부결재 (경유) 제 목 11월 중 소방용수시설 정기조사 및 비상소화장치 점검 계획 수정 보고 1. 관련근거 가. 재난관리과-533(2018.1.30.)호 『2018년 소방용수 연간 업무 기본계획(알림)』 나. 재난관리과-3764(2018.6.27.)호 『비상소화장치의 설치 및 관리 기준 제정 발 령·시행 알림』 2. 위와 관련하여 노량진119안전센터 11월 중 소방용수시설 정기조사 및 비상소화장치점검을 붙임과 같이 실시하고자 합니다. 가. 조사기간 : 2018. 11. 5. ~ 2018. 11. 30. 나. 조사대상 : 소방용수시설 700개소(소화전 696, 급수탑 2, 저수조 2), 비상소화장치 71개소 중 70개소(임시폐전 1개소 제외) ※ 소방용수시설 조사 시 비상소화장치에 대한 조사를 병행 실시 다. 비상소화장치 조사 입력을 119행정정보시스템 근무일지와 연계(붙임2) 라. 비상소화장치 훈련 입력을 119행정정보시스템 근무일지와 연계(붙임3) 마. 담당자(책임자) 지정현황 및 조사 일정 : “붙임 참조”(수정사항 포함) ※ 담당자 부재시 → 업무대행자(희망근무자) 실시 3. 119행정정보시스템의 소방용수시설 관련 정확한 데이터가 입력될 수 있도록 하여 주시고, 가급적 지역 주민 사용법 교육 훈련을 병행한 점검이 될 수 있도록 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비상소화장치에 비치된 내구연수 경과된 소화기는 교체하여 주시고 비상소화장치 주변 및 비상소화장치함 외부에 보이는 소화기를 비치할 경우 함 내부 소화기 비치 생략 가능 붙임 1. 비상소화장치의 설치 및 관리 기준안 1부. 2. 119행정정보시스템 비상소화장치 조사 입력 메뉴얼 1부. 3. 119행정정보시스템 비상소화장치 훈련 입력 매뉴얼 1부. 4. 2018. 11월 중 소방용수시설 정기조사 및 비상소화장치 점검 일정 1부. 끝. 담당자 주홍 2팀장 이광호 119안전센터장 11/11 신진산 협조자 시행 노량진119안전센터-4699 ( ) 접수 ( ) 우 06902 서울특별시 동작구 노량진로 187 노량진119안전센터 (노량진동) / http://fire.seoul.go.kr/dongjak 전화 02-813-0119 /전송 02-813-5119 / wnghd12@seoul.go.kr / 대시민공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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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09241736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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