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서번호 뉴미디어담당관-6294 결재일자 2018.7.17. 공개여부 대시민공개 방침번호 시 민 주무관 미디어전략팀장 뉴미디어담당관 박상희 양승오 07/17 신병규 2018 서울 영상 창작가 7월 영상 콘텐츠 제작 계획 추진근거 대내(외) 협력 현황 사 업 비 부서(단체)명 협의내용 협의결과 2018. 7 시민소통기획관 (뉴미디어담당관) 2018 서울 영상 창작가 7월 영상 콘텐츠 제작 계획 최근 오리지널 콘텐츠, 모바일 방송국 등 MCN 미디어의 성장세 및 영향력이 확대됨에 따라 서울 영상 창작가를 발굴하고 주요시정 및 서울시민에게 필요한 생활정보 등을 영상 콘텐츠로 제작하여 시정에 대한 관심과 호감도를 높이고자 함 □ 추진근거 ? 2018 서울 영상 창작가 운영 계획 관련(뉴미디어담당관-956, 2018.1.30) □ 제작방향 ? 시의 주요시정 및 서울시민이 필요로 하고 공감하는 유익한 생활정보 등 웹드라마, 패러디 광고, 인터뷰 스토리텔링 기획 영상 콘텐츠로 구성 제작 □ 제작개요 ? 콘텐츠 선정 : 주요시정 및 생활정보 등을 각 팀의 강점을 살려 소재 선정 ? 제작편수 : 서울드럼페스티벌, 시민건강관리센터 등 5편 ? 제작형식 : 팀 시리즈 콘텐츠 제작(패러디 광고, 정책체험, 웹예능 등) ? 구성개요 : 약 2분 ~ 3분 ? 활용방안 : 시 보유 매체 및 민간 내 시 전용채널 내 게재 □ 7월 영상 제작 계획 연번 팀 명 소재 및 주요내용 비고 1 비디오트럭 Music On Seoul ? 돈의문 박물관 뮤직비디오 콘텐츠 2 아티타입 여름을 즐기다! 한강몽땅 패러디 광고 콘텐츠 3 와삭바삭 한강몽땅을 연구하다 실험·체험 콘텐츠 4 육아남 서울어린이대공원-동물원은 종합선물세트! 정책체험 콘텐츠 5 Framing 다시 세운, 서울시 S-FILE 세운상가의 비밀 편 페이크 다큐 콘텐츠 □ 영상 콘텐츠 확산 방안 ? 주요 확산 매체(6개 매체) - 라이브서울, 영상 페이스북 '사이다', 유튜브, 네이버TV캐스트, 다음tv팟, 판도라tv ? 내 손안에 서울, SNS, 블로그 등을 통한 영상 게재 확산 ? 영상 창작가 SNS 및 온라인 페이지를 통한 확산 □ 소요예산 ? 소요예산 : 5,000천원 - 각 영상 창작가 시민참여 영상제작비 지원금(각 팀당) : 1,000,000원 ? 영상 창작가 5팀 × 1,000,000원 : 5,000,000원 ? 예산과목 - 시민소통기획관, 뉴미디어담당관, 뉴미디어 활용 시민과의 소통 활성화, 소셜미디어 등을 통한 커뮤니케이션 강화, 시민참여 프로그램을 통한 시정 공감대 확산, 일반운영비, 사무관리비
15682723
20210925043806
본청
뉴미디어담당관-6294
D0000034044030
문서 보기
문서보기는 문서변환기에 의해 텍스트로 변환된 문서를 보여주며, 스크린리더로 문서내용을 미리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일부 문서의 경우(pdf파일) 변환 상태에 따라 스크린리더에서 제대로 읽히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이때는 다음 헤딩3인 첨부파일 목록으로 바로가서 원문을 다운로드하신 후 이용하시면 스크린리더 이용이 더욱 용이합니다. 첨부파일목록 바로가기
* 본 문서는 공문서로서의 법적 효력은 없으며, 위조·변조·도용 등 불법적 활용으로 인하여 발생된 모든 책임은 불법적으로 활용한 자에게 있습니다
라이브리 소셜 공유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