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재문서

호소성 민원(고충민원) 처리

강서수도사업소 CU6C01E0500-1& 수신자 내부결재 (경유) 제목 호소성 민원(고충민원) 처리 님이 신청한 호소성 민원에 대하여 아래와 같이 처리코자 합니다 성명 주소 민원제목 주차장 모서리 부분에서 누수 현상이 나타남 민원내용 안녕하십니까? 소재의 다가구주택(6세대 거주중)입니다. 문제는 본주택 바로 위에 있는 단독주택(2채)을 한 건설업체가 매수하여 그곳에 빌라를 지으면서(금년 1월말쯤 공사들어감.현재도 공사 중임)문제가 발생했습니다. 6월10일쯤부터 주차장에 물이 조금씩 지하로부터 계속 새어 나오고 있는 중입니다.혹시 본주택의 상수도관 파열인가 싶어 누수탐지 업체에 의뢰해 확인해 보았습니다. 또한 서울시 상수도사업소에 의뢰해 재차 누수탐지를 의뢰했습니다. 그 결과 모두 본주택의 상수도관에 누수현상은 전혀 없다는 결론입니다.종합해 생각해 보면 빌라신축 공사로 인해 땅 속 지하수의 물길이 바뀐 것 같다는 의혹을 낳게 합니다. 그동안 건수(乾水)로 멈춰 있던 터파기 공사로 충격을 받아 서서히 흘러 주차장으로 침투해 바닥을 적시고 있다는 생각입니다.아니면 하수도관 파열로 볼 수도 있습니다.본인이 의뢰해 서울시 상수도사업소에서 누수탐지를 왔는데 기존에 가압을 위해 설치한 모터펌프가 있던 자리에서 어느 곳인지 분명하지는 않지만 한 관(管)에서 물이 흐르는 소리가 들리는 것 같다는 겁니다. 고충 민원이라 답답해 물어봅니다. 하수도관 누수유무를 탐지하는 담당부서는 어디입니까? 또한 확인 결과 하수도관 파열로 결론이 나면 그 공사는 어떻게 진행하는지 알고 싶습니다. [끝] 답변내용 님! 안녕하십니까? 평소 상수도행정에 관심을 가져 주시고 우리 시 상수도홈페이지를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고객님댁의 옥내누수탐지 결과 옥내 상수도관에서 누수현상은 없는 것으로 판단되기에 고객님이 원하시는 경우에 옥외누수탐지 서비스를 제공해 드리겠습니다. 옥외누수탐지 직원이 고객님에게 연락을 드릴 것이오니 서비스를 제공받으실 지 의사를 말씀해 주기기 바랍니다. 그리고, 하수도 및 지하수 관련 사항은 저희 수도사업소가 아니고 강서구청 물관리과에서 관할하고 있으니 그에 관련한 사항은 강서구청 물관리과(전화 02-2600-6416)로 전화하여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무더운 여름 날씨에 건강 유의하시고 행복이 늘 함께 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끝. ★주무관 김동규 민원총괄팀장 조인택 행정지원과장 06/26 김창년 협조자 시행 행정지원과-13429 ( ) 접수 ( ) 우 08013 서울특별시 양천구 목동동로 155 / 전화 02)3146-3830 /전송 02)3146-3877 / goodman68@seoul.go.kr / 부분공개(6)

문서 보기

문서보기는 문서변환기에 의해 텍스트로 변환된 문서를 보여주며, 스크린리더로 문서내용을 미리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일부 문서의 경우(pdf파일) 변환 상태에 따라 스크린리더에서 제대로 읽히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이때는 다음 헤딩3인 첨부파일 목록으로 바로가서 원문을 다운로드하신 후 이용하시면 스크린리더 이용이 더욱 용이합니다. 첨부파일목록 바로가기

   * 본 문서는 공문서로서의 법적 효력은 없으며, 위조·변조·도용 등 불법적 활용으로 인하여 발생된 모든 책임은 불법적으로 활용한 자에게 있습니다

첨부된 문서

문서 정보

호소성 민원(고충민원) 처리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상수도사업본부 강서수도사업소 행정지원과
문서번호 행정지원과-13429 생산일자 2018-06-26
공개구분 부분공개 보존기간 10년
작성자(전화번호) 김동규 (02)3146-3830) 관리번호 D0000033884992
분류정보 행정 > 일반행정지원 > 과공통일반사무 > 민원관리(서무) > 민원관리같은 분류 문서보기
이용조건Creative Comoons License(저작자표시-변경금지) 3.0 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