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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설공단 대행 현장업무 소통회의 추진계획

문서번호 요금과-2993 결재일자 2018.2.26. 공개여부 부분공개(6) 방침번호 시 민 주무관 요금관리팀장 요금과장 강남수도사업소장 전재성 이종현 안정기 02/26 최규해 협 조 행정지원과장 김인웅 현장민원과장 편병률 주무관 박태양 시설공단 대행 현장업무 소통회의 추진계획 2018. 02. 강남수도사업소 (요 금 과) 지속 가능성 ● 정책·계획 등의 지속가능성을 검토하였습니까? 예) 지역경제 발전, 사회적 형평성, 환경의 보전 등 □ ■ 시설공단 대행 현장업무 소통회의 추진계획 시설공단대행 현장업무관련 추진상 문제점 및 애로사항 등에 대한 상호이해와 소통을 통한 협업 증진을 위해 정기적으로 소통회의를 개최하고자 함. Ⅰ 추 진 근 거 ?? 서울특별시 수도계량기 점검 및 교체사무 대행 협약서(제9조) ○ 수도계량기 점검 및 교체업무에 중요하다고 인정하는 사항 협의 ?? 검침 및 교체 시설공단 대행 업무개선 시행계획 ○ 사업소와 시설공단간 상호이해와 소통을 통한 협업 증진을 위한 소통회의 추진(상수도본부 요금제도과-1309호,2018.02.06.) Ⅱ 시설공단 업무 대행 개요 ?? 관할 지역 및 인력 현황 ○ 시설공단 강남수도관리소 관할 : 강남 및 강동수도사업소 ○사무실 소재지 : 강남수도사업소 별관2층(강남구 양재천로199) ○ 인력 : 41명(소장 1, 직원 2, 검침원 32, 교체원 6) 구분 소장 직원 검침원 교체원 비 고 강남수도 1 2 32 6 ‘18.2월현재 ?? 대행업무 주요내용 ○ 계약기간 수도계량기 점검 등 업무 수도계량기 교체 업무 2016.07.22 ~ 2021.07.21(5년) 2016.07.14 ~ 2021.07.13(5년) ○ 주요내용 수도계량기 점검 등 업무 수도계량기 교체 업무 수도계량기 점검 고지서 송달 정수처분예고서 및 안내문(동파예방, 요금관련) 송달 기타 단순민원 처리 등 업무 만기계량기 교체(소형 8년) 동파계량기 교체 계량기 폐전 철거 기타 계량기 교체관련 부대업무 등 ?? 시설공단 업무 대행 후 나타난 문제점 ○ 심사직원/검침직원 간 직접 업무지시 폐지에 따른 일부 직원간 갈등 발생 - 심사 직원의 검침직원에 대한 직접 업무지시는 법령 위반소지가 있어,할수 없도록 하였으나 일부 직원의 관행적 행동으로 불만 야기. ○ 수도사업소내 공단사무실 협소 및 샤워장?체력단련장 공동사용으로 상호 갈등 발생 - 검침사무실 1인당 면적이 협소한 편이나, 현장업무가 주된 업무임을 감안하면 양호한 편으로 추후 원격검침 추진상황에 따른 검침직원 감소 등을 고려하여야 함. ※ 샤워장, 체력단련장은 상호 사용시간 조정 등,사용준칙을 정하여 사용불편 최소화 ○ 수도계량기 교체 분야에 대한 개선 필요성 발생 - 이상한파 지속에 따라 동파 계량기 민원 다량 발생시 시설공단 교체직원들만으로 감당하지 못해,수도사업소 일반직원들이 교체를 하게 되는 상황 발생으로 직원들의 안전 사고 우려 및 불만 야기. - 만기와 동파 수도계량기는 시설공단에서 교체 대행을 하고 있으나, 만기계량기중 미교체 누적량이 증가 추세임(관노후 및 실내설치 수전) Ⅲ 추 진 방 향 ?? 사업소와 공단지소간 소통협의체 구성 ○ 주관부서(요금과, 현장민원과) 및 공단지소 직원으로 구성 ?? 소통회의 정례화로 업무지속성 유지 및 효율성 제고 ○ 매월 1회 소통회의 개최(필요시 수시 개최) ?? 내실있는 회의를 통한 업무 협력 증진 도모 ○ 기관간 협조사항, 현장업무 애로사항 및 문제점 개선 등 Ⅳ 추 진 계 획 ?? 소통 협의회 구성 ○ 구성 : 사업소 주관부서 및 공단지소 직원 - 사업소 : 요금과장,현장민원과장,행정관리팀장,요금팀장,총괄담당 ※ 필요시 급수운영과장, 시설관리과장 참석 - 공단지소 : 관리소장, 직원(2명), 검침원(교체원) 2명 ○ 운영 : 주관부서장이 주관하여 운영 - 요금과장이 주관하며 필요시 현장민원과장이 주관 ?? 회의개최 ○ 주기 : 월 1회 개최하되 필요시 수시 개최 ○ 시기 : 개최시기는 검침 및 심사기간 종료후 적정 일자 선정 - 공단지소와 사전 협의하여 회의일자 조정 등 결정 ○ 장소 : 본관 1층 소회의실(필요시 대회의실 이용) - 대회의실 이용시 행정지원과(행정관리팀)와 사전 협의 ?? 회의진행방식 ○ 회의주관 : 요금과장(현장민원과장)이 개회 및 진행 ○ 보고순서 : 공단지사(담당자)에서 먼저 현안업무 및 협조사항을 설명하고, 사업소(팀장)에서 협조사항 및 지시사항 등을 설명 ○ 보고내용 : 현안업무, 업무추진과정에서 나타난 문제점, 시정조치할 사항, 개선방안, 협조사항 등을 주 의제로 하여 내실있게 진행 ?? 회의자료 주요내용 [공통사항] ○ 업무추진관련 협조사항 [사업소] ○ 업무추진과정에서 나타난 문제점, 시정조치 및 개선요구사항 - 검침 : 검침관련사항, 조례위반사항, 현장민원사항 등 - 교체 : 계량기교체 관련사항, 교체장애수전 조치, 현장민원사항 등 ○ 공단관리소 협조요구사항 검토결과 및 조치사항 ○ 기타 업무관련사항 등 [공단관리소] ○ 사무실 등 업무환경개선 요구사항 ○ 업무추진과정에서 나타난 문제점, 시정조치 및 개선요구사항 - 검침 : 검침장애, 계량기 이설, 검침분구, 현장민원사항 등 - 교체 : 계량기교체 관련사항, 교체장애수전, 현장민원사항 등 ○ 사업소 시정조치 요구사항 및 개선요구사항 조치결과 ○ 기타 업무관련사항 등 ?? 기타 회의자료 작성 등 ○ 자료내용 : 기관별 협조사항, 현안업무, 시정요구사항, 개선요구사항 등을 주요내용으로 하여 작성 ○ 자료제출 : 회의 개최일 2일전까지 요금과로 제출 Ⅴ 행 정 사 항 ?? 소통회의 시행 시기 : 2018.4월부터 ○ 본부 “검침 및 교체 시설공단 대행 업무개선 추진계획”에 의거 2018년 4월부터 시행 ?? 회의자료 작성 및 제출 ○ 공단관리소 및 사업소 유관부서(요금과, 현장민원과) 담당자는 회의자료를 회의 개최일 2일전까지 요금과로 제출 - 제출방법 : 사무관리 E-MAIL - 담당자 : 요금과 전재성(☏ 3146-4810) 첨부 1. 서울특별시 수도계량기 점검 및 교체사무 대행 협약서 2. 상?하수도 계량기 점검 등 대행업무 처리지침 3. 수도계량기 교체 대행업무 업무처리지침 4. 관련공문.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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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수도계량기 점검 및 교체업무 대행 협약서(공증)..pdf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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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계량기 점검업무 등 대행업무 처리 지침(점검)(1).hwpx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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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수도계량기 교체 대행업무 처리지침 (2).hwpx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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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검침및 교체 시설공단 대행 업무개선 추진계획 통보.hwpx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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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설공단 대행 현장업무 소통회의 추진계획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상수도사업본부 강남수도사업소 요금과
문서번호 요금과-2993 생산일자 2018-02-26
공개구분 부분공개 보존기간 5년
작성자(전화번호) 전재성 (02-3146-4810) 관리번호 D0000032893225
분류정보 환경 > 상수도 > 상수도관련관리일반 > 상수도검침관리 > 검침민간위탁관리같은 분류 문서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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