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재문서

평창올림픽 계기 공동 관광마케팅 결과보고

문서번호 관광사업과-12773 결재일자 2017.12.29. 공개여부 부분공개(7) 방침번호 시 민 주무관 관광마케팅팀장 관광사업과장 이은경 조경익 12/29 김태명 평창올림픽 계기 공동 관광마케팅 결과보고 2017. 12. 관광사업과 평창올림픽 계기 공동 관광마케팅 결과보고 ′18년 평창 동계올림픽의 성공과 3개 시?도(서울?경기?강원)의 외래 관광객 유치 확대를 위한 공동 관광마케팅 사업의 추진 결과임 1. 사업 개요 ?? 사업 목적 ① 올림픽 대규모 관광 특수를 활용 ?2천만 서울관광 시대? 조기 달성 ? 1,041만('15년) → 1,400만('16년) → 1,700만('17년) → 2,000만('18년) ※ 평창올림픽대회 외국인 관람객: 약 19만5천명, 지출액 3,920억원 예측(출처: 한국문화관광연구원, 2011) ② 서울?지방 간 협력을 통한 관광콘텐츠 확대로 상생 관계 구축 ? 서울만으로는 2천만 관광객 수용 한계, 지방과의 협업 필요 ? 지방의 다양한 관광콘텐츠를 반영한 서울 연계 관광 상품을 개발하여 외래 관광객의 지방 분산 및 체류기간 확대 등 지방관광 활성화 ③ 평창동계올림픽을 계기로 특수목적 관광(SIT)인 ‘스포츠관광’ 활성화 ? 스포츠관광은 세계 관광시장 규모의 5~10%의 가치 추정, 2020년까지 매년 10%씩 성장 전망(출처: 한국문화관광연구원, 2014) ? 관광과 스포츠의 융?복합상품 개발로 체험형?체류형 스포츠 관광객 유치 2018평창동계올림픽 개요 ? 개최기간: 2018. 2. 9 ~ 2. 25 (17일간) ? 개최장소: 강원도 평창, 강릉 ,정선 ? 참여규모: 95여 개국 5만여 명 ?? 사업개요 ○ 사 업 명: ′18 평창 동계올림픽 계기 3개 시?도 공동 관광마케팅 사업 ○ 사업기간 : 2017. 4. 13. ~ 12. 31. ○ 사업금액 : 4,141백만원 (서울 2,761, 경기 920, 강원 460) ※ 강원도 주관 G-1년 행사는 대행사 선정 전 추진으로 강원도 예산 5억 집행 ○ 형태 : 대행사 [서울관광마케팅(주)] 선정을 통한 사업운영 ?? 추진 방식 ○ 서울시가 주관 지자체가 되어 경기?강원과 협업, 공동 관광마케팅 ○ 서울,경기,강원 3개 시?도 공동 관광마케팅 업무협약 체결(′16.12.6) ○ 3개 시?도 실무협의체 구성?운영: 사업세부계획 추진 협의 ?? 사업내용 ① 한류스타 활용, 3개 시?도 광고 제작 및 매체 방영 ? EXO 출연, 3개 시·도 새로운 관광 명소 소개 영상 제작 ? TV(NBC, 유로스포츠) · 디지털(유튜브, 유쿠 등) 매체 방영 ② 3개 시?도 연계 관광상품 개발 및 홍보 ? 3개 시?도 우수여행사 대상 관광상품 공모전 통해 상품 개발 ? 해외 여행사 및 인플루언서?미디어 초청 팸투어(2회) ③ 3개 시?도 단체장 일본 로드쇼 개최 ? 현지 언론 매체 초청 미디어 컨퍼런스, 토크콘서트 개최 등 ④ 평창올림픽 성공기원 대형 이벤트 개최 등 ? G-1년 K-drama Festa(2.9), G-200 아이스쇼(8.12), G-100 콘서트(11.1) 2. 성과 요약 ① 3개 시?도 공동 광고 제작 및 매체 방영 ○ 한류스타 엑소 출연, 3개 시?도 관광 홍보 ○ TV(NBC, 유로스포츠) 및 디지털 미디어(유튜브 등) 매체 방영(9~11월) ? 유로스포츠 2천4백만, NBC?CNBC 5백만 시청자 대상 TV 광고 노출 ? 유튜브?페이스북 4,900만, 구글 4,300만, 요우쿠 250만 노출 ※ 온라인 이벤트 등을 통해 광고 영상 확산: 조회수 2천만, 좋아요 27만 ② 3개 시?도 연계 관광상품 개발 및 팸투어 ○ 3개 시?도 우수여행사 대상 관광상품 공모전 통해 10개 관광상품 개발 ○ 관광상품 홍보를 위한 해외 여행사 및 인플루언서 대상 팸투어 추진 ? 개발 관광상품, 35개국 60개 여행사 상품 판매 중으로 실질적 모객 유치 ③ 일본 로드쇼 개최 ○ 아시아 최대 관광박람회(TEJ) 연계 토크 콘서트 ? 130여개국, 19만 여명 방문객 대상 관광 홍보 ○ 현지 언론 초청, 평창올림픽 및 3개 시?도 관광 홍보 ? 요미우리, TBS 등 26개 현지 미디어 참여, 국내외 113건 언론 보도 ④ 주요 계기별 평창올림픽 성공기원 이벤트 개최 ○ G-1년(2.18, 강원): ?K-Drama Festa in 평창?, 5천명 참여 ○ G-200일(8.12, 경기): ?8월의 아이스페스타 in 경기? 2천명 참여 ○ G-100일(11.1, 서울): ?올림픽 G-100 축하 K-POP공연?, 1만 5천명 참여 3. 사업별 추진내용 Ⅰ. 공동 광고 제작 및 방영 ?? 추진개요 ○ 추진시기: 제작(5~8월), 배포·송출·확산(9~11월) ○ 내용 구분 타깃지역 매체·방안 홍보영상 전 세계 모델: EXO(엑소) 3개 시도 개별편(15초), 종합편(30초) 팬미디어 미주 NBC, CNBC 홍보영상 TV SPOT광고, 온라인 영상광고 유럽 유로스포츠 홍보영상 TV SPOT광고, 브랜디드콘텐츠 방영 전 세계 아리랑TV 홍보영상 TV SPOT광고 디지털 미디어 전 세계 (중국 제외) 구글, 페이스북, 유튜브 구글 검색화면 배너광고, 페이스북 광고 및 온라인 프로모션, 유튜브 프리롤 광고 중국 웨이보, 요우쿠 웨이보 온라인 프로모션, 요우쿠 프리롤 광고 옥외광고 일본 LED전광판 광고 홍보영상 도쿄 신주쿠 한류거리 전광판 광고 홍보물 국내·외 리플릿 3개 시도 관광 및 평창올림픽 홍보 콘텐츠 케이스(파우치) 3개 시도 공동제작 및 개별 홍보물 보관용 ○ 사업비: 1,963백만원 ?? 세부 추진내용 ① 광고 제작 ○ 3개 시도 공동 홍보영상 개별편 3편(15초) 및 종합편 1편(30초) 제작 ? 한류스타(엑소)와 함께하는 3개 시도 여행 스토리 주요 촬영지 서울 서울로7017, DDP, 세빛둥둥섬, N서울타워 경기 쁘띠프랑스, 평화누리공원, 에버랜드, 수원화성 강원 알펜시아스키점프대, 대관령목장, 정동진 등 ○ 3개 시도 공동 유로스포츠 브랜디드콘텐츠 2편(3분) 제작 ? 스포츠스타(Yannick Granieri)가 3개 시도 배경 스포츠 활동 및 체험 내용 에피소드 콘텐츠 Episode 1 (서울/경기편) 북촌한옥마을, 남산서울타워, 청계천, 동대문디자인플라자, 서울로7017, 광장시장, 창덕궁, 광화문광장, 북한산 국립공원, 수원화성 Episode 2 (강원편) 알펜시아리조트(Ski Jump Tower, Ski Museum, Alpine Coater), 용평리조트/MTB파크, 설악산/신흥사 템플스테이 ② 매체 방영 ○ 미주 및 유럽지역 대상 팬미디어 광고 - TV 스팟 광고 690회 방영 ? 30초 홍보영상 NBC&CNBC 163회 및 EUROSPORT 267회 송출 ? NBC&CNBC 디지털임프레션 1,710,307회 달성 등 구분 NBC CNBC EUROSPORT ARIRANG TV TV광고 온라인광고 TV광고 온라인광고 TV광고 TV광고 방영내용 3개 시도 홍보영상(30초, 15초) 3개 시도 홍보영상(30초) 브랜디드콘텐츠 3개 시도 홍보영상(30초) 타깃 일반관광객 일반관광객 스포츠관광객 일반관광객 방영형태 TV SPOT 광고 (30초, 15초) 온라인 Video 광고 (15초) TV SPOT 광고 (30초, 15초) 온라인 Video 광고 (15초) TV SPOT 광고 (30초) 브랜디드 콘텐츠 방영 (3분x2Episode) TV SPOT 광고 (30초) 방영지역 로스앤젤레스, 샌프란시스코, 뉴욕 nbcnewyork.com nbclosangeles.com nbcbayarea.com 미국 전역 CNBC.com 유럽 전역 (54개국) 유럽 전역 (54개국) 전 세계 방영기간 2017.9.11.~10.1. 2017.9.11.~10.31. 2017.9.11.~10.31. 2017.9.11.~10.31. 2017.9.11.~11.10. 2017.10.10.~11.8. 2017.9.11.~11.10. 달성실적 방영 55회 노출 800,111회 방영 108회 노출 910,196회 방영 267회 방영 6회 방영 260회 ? ? NBC 채널 933,938명 및 CNBC 채널 4,019,210명 시청 ? 유로스포츠 채널 24,400,000명 시청 ○ 유튜브 등 디지털 미디어 광고 및 온라인 프로모션 진행 ? 주요 방한국 9개국 및 동계스포츠 강국 2개국 총 11개 국가 대상 3개 시도 홍보영상 및 관광 콘텐츠 온라인 홍보·마케팅 진행 구분 유튜브 페이스북 구글 요우쿠 광고내용 3개 시도 홍보영상 (30초) 3개 시도 홍보영상 (30초) 홍보영상 이미지 활용 디스플레이 배너 3개 시도 홍보영상 (15초) 타깃 일반관광객 일반관광객 일반관광객 일반관광객 광고형태 프리롤 광고 동영상 광고 디스플레이 네트워크 광고 프리롤 광고 광고지역 홍콩, 대만, 일본, 베트남,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필리핀, 태국 중국 광고기간 1차: 2017.9.29.~10.15. 2차: 2017.10.18.~12.8. 1차: 2017.9.29.~10.15. 2차: 2017.10.18.~12.8. 1차: 2017.9.29.~10.15. 2차: 2017.10.18.~12.8. 1차: 2017.11.6.~11.13. 2차: 2017.11.30.~12.2. 달성실적 17,457,487 조회 325,176 클릭 2,546,387 노출 광고사진 ? 파워인플루언서 활용 3개 시도 홍보영상 및 일본 로드쇼 홍보 진행 ? 어권별 온라인 이벤트 3회 추진으로 3개 시도 홍보영상 확산 도모 ? ? 유튜브·페이스북 게재 영상 천 7백만 조회, 264,177 좋아요 달성 ? 요우쿠 게재 영상 천 2백만 노출 및 124,487 공유 달성 ③ 기 타 ○ 일본 한류거리 옥외광고- 총 18,200분 노출(91일 동안 1일 200분씩 노출) ? 유동인구 1일 10만 명인 신오쿠보 한류거리 LED 전광판 활용 광고 노출 ○ 홍보물 제작?배포- 리플릿 9만 부, 케이스 7,550개 ? 3개 시?도 관광정보센터, 로드쇼 등 배포를 통해 3개 시?도 및 올림픽 홍보 Ⅱ. 3개 시?도 연계 관광상품 개발 및 팸투어 ?? 추진개요 ○ 목적: 3개 시?도 관광 상품 개발 및 판매를 통한 관광객 실질적 유치 ○ 추진시기: 상품 개발(5~7월), 여행사(7월)?인플루언서(10월) 초청 팸투어 ○ 내용: 3개 시도 공동 관광상품 개발 및 개발 코스로 팸투어 진행 관광상품 개발 ▶ 1차 팸투어 진행 ▶ 2차 팸투어 진행 ▶ 홍보마케팅 지속 3개 시도 연계 관광상품 개발 해외 여행사 초청 팸투어 진행 해외 인플루언서 초청 팸투어 진행 Visitseoul.net 채널 활용 홍보 ○ 사업비: 164백만원 ?? 세부 추진내용 ① 상품 개발 ○ 3개 시?도 우수관광상품 인증여행사 대상 공모(5.25~6.11) 구분 공모조건 비고 상품일정 3개 시도 방문 포함 2~6박 이내 일정의 상품 서울-경기-강원, 서울-경기, 서울-강원 등 다양한 일정으로 구성 가능 판매기간 온라인 상시 판매를 위해 판매 기한 없는 상품 숙박조건 3개 시도 소재 숙박시설에서 각 1박 이상 필수 관광호텔급 이상 혹은 서울시 및 한국관광공사 인증 대체 숙박시설 이용 권고 코스조건 지정된 3개 시도 필수 관광지를 각 시도별로 반드시 1곳 이상 포함 ▶ 3개 시?도 지정 필수 관광지 ◀ ? 서울- 서울로 7017, 한양도성, 달빛무지개분수, DDP, 관광상품 체험스팟 ? 경기- 고양 현대 모터 스튜디어, 의왕레일파크, 수원화성, 광명동굴, 임진각, 쁘띠프랑스 ? 강원- 알펜시아 스키점프대, 용평 발왕산, 오대산 월정사, 정강원 음식체험관, 오죽헌 ○ 공모 지원상품(총 22개) 대상 관광상품 선정 ? 평가 위원회(여행 및 관광산업 전문가)를 통해 10개 상품 선정 ② 여행사 초청 팸투어 ○ 개발된 상품 판매를 위한 해외 주요여행사 초청 팸투어(7.16~7.24) ? 14개국 20개 해외 여행사 상품개발 담당자 총 20명 참가 구분 미주·유럽 중화권 동남아 인원 4개국 5명 3개국 6명 7개국 9명 국가 영국, 멕시코, 스페인, 미국 중국, 홍콩, 대만 태국, 필리핀, 말레이시아, 인도네시아, 싱가포르, 미얀마, 캄보디아 ○ 3개 시?도 관광상품 체험, 환영 만찬 등 추진 ? 팸투어 참가자간 네트워킹을 위한 환영만찬 실시(7.18, 밀레니엄 서울힐튼 코랄룸) ? 국가별 관심사에 따라 4개 그룹별로 나누어 우수 관광상품 체험 구분 내용 1그룹 상품명 Seoul, Gangwon, Gyeonggi Fascinating Tour (여행사: 대홍여행사) 주요 일정 - 1일차: 광명동굴, 의왕레일바이크, 의왕왕송호수 - 2일차: 오대산&전나무숲길, 오죽헌, 안목항 까페거리 - 3일차: 알펜시아 스키점프대, 양떼목장, 바람마을(감자전체험) - 4일차: 창경궁, 광장시장, 청계천, DDP - 5일차: K-HUB 한식체험, 한강유람선, 세빛섬 및 무지개분수, N서울타워, 명동 2그룹 상품명 도깨비를 찾아서 (F.I.T) (여행사: 서울씨티투어) 주요 일정 - 1일차: 운현궁, 북촌한옥마을, 안국동(감고당길, 덕성여대 돌담길 등), 서울로7017 - 2일차: 주문진 방파재(영진해변), 용평스키장 정상, 월정사 - 3일차: 템플스테이, 전나무숲길, 춘천이동, 남이섬, 쁘띠프랑스, DDP 3그룹 상품명 한국의 멋 맛 (여행사: 세민국제관광) 주요 일정 - 1일차: 광명동굴, 의왕레일바이크, 신륵사, 반달미술관, 도자세상 - 2일차: 여주 황포돛배, 월정사, 오죽헌, 용평 발왕산 정상 - 3일차: 에버렌드, 김치김밥 체험, 동대문 DDP, 동대문 시장 - 4일차: 한복체험(경복궁, 창덕궁), 북촌 한옥마을, 명동거리 - 5일차: 서울타워, 남산한옥마을 4그룹 상품명 Authentic Korea (여행사: 하나투어ITC) 주요 일정 - 1일차: 광화문 광장 & 경복궁, 한옥까페 솔가헌 한방차, 쑥뜸 체험, 서촌 산책 및 통인시장 엽전 도시락 체험, 청계천 거리, 서울로7017, 명동거리 - 2일차: 광명동굴, 수원화성 관광 및 국궁 체험, 수원 치킨골목 치맥 - 3일차: 평창 스키점프대 전망대, 평창 월정사 템플스테이 체험 - 4일차: 월정사 템플스테이, 오대산 전나무숲 산책, 강릉 경포대 자전거타기 ③ 인플루언서 초청 팸투어 ○ 개별관광객 대상 3개 시?도 관광 홍보를 위한 초청 팸투어(10.29~11.1) ? 13개국 인플루언서 및 미디어 19명 참가 (인플루언서 10, 미디어 9) 구분 인원 초청 조건 인플루언서 8개국 10명 - 팸투어 일정 진행 중, 서울, 경기, 강원에서 각각 인스타그램, 유투브, 블로그 포스팅 등의 콘텐츠를 1회 이상 제작 (팸투어 후 1개월 내 후기 1회 이상 게재) 미디어 5개국 9명 - 팸투어 후 3개 시도 관광 관련 내용으로 1개월 내 기사 1회 게재 (1,000단어 이상, 사진 2매 이상 포함) ○ FIT 맞춤 체험관광 투어, 웰컴파티, 한류콘서트 관람 등 추진 일자 시간 일정 장소 숙박 10/29 (일) 서울 09:30-11:30 서울① 경복궁 한복 체험 경복궁 포포인츠 바이 쉐라톤 서울 남산 14:00-16:00 서울② 족욕, 한방차 체험 한방카페 솔가헌 17:00-20:00 웰컴파티(공식행사) 그레뱅 뮤지엄 10/30 (월) 경기 10:00-11:30 경기① 한국민속촌 한국민속촌 이천 에덴파라다이스호텔 14:00-15:00 경기② 국궁체험 수원화성 15:30-17:30 경기③ 도자기 빚기 체험 이천 도자기공방 18:00-20:30 석식 및 자유시간 이천 프리미엄 아울렛 10/31 (화) 강원 11:00-12:00 강원① 송편 만들기 체험 정강원 강원 보현사 13:30-14:30 강원② 올림픽 스키점프대 체험 알펜시아리조트 15:30-09:00 익일) 강원③ 템플스테이 체험 보현사 11/1 (수) 강원 경기 서울 10:00-11:30 강원④ 남이섬 자전거 타기 체험 등 남이섬 포포인츠 바이 쉐라톤 서울 남산 12:30-16:00 이동 (남이섬→서소문) 18:00-21:00 G-100 한류콘서트(공식행사) 광화문광장 ? 일정 안내, 참가자 네트워킹을 위한 웰컴파티 실시(10.29, 그레뱅 뮤지엄) ? G-100 기념 한류콘서트 참석(11.1) ? ? 개발 관광상품의 해외 판매(35개국 60개사)를 통한 관광객 유치 ? 인플루언서 콘텐츠 86건 제작, 미디어 18건 보도를 통한 정보 확산 Ⅲ. 일본 로드쇼 ?? 행사개요 ○ 일시: ′17. 9. 23.(토) 14:30 ~ 19:00 ○ 장소: 도쿄 빅사이트 (컨벤션센터) ○ 내용: 미디어컨퍼런스, TEJ한국관이벤트, 토크콘서트 ○ 참여: 강원도 지사, 서울시 행정1부시장, 경기도 연정부지사, 평창 올림픽 조직위원장 ○ 사업비: 1,298백만원 ?? 세부 추진내용 ① 미디어 컨퍼런스 - 빅사이트 회의동 608호(14:30 ~ 15:20) ○ 요미우리 등 현지 언론사 23개 매체 31명 참여, 평창 올림픽 준비상황 및 3개 시?도 관광 브리핑 ? 요미우리 TV, TBS, 아사히 신문, 산케이스포츠 등 현지 유력 매체 참여 ○ 일본 스포츠스타 안도 미키가 평창 동계올림픽 성공기원 메시지를 전달하여 일본 현지에서 평창 동계올림픽 관심 유도 <3개시도 관광 홍보PT> <기자 간담회> <올림픽 응원메세지> ? ? 적극적인 언론 홍보로 일본 최대 검색 포털 야후 메인기사 노출 및 89건 현지 언론 보도 ② TEJ 방문 홍보 - 빅사이트 동2홀(15:40 ~ 16:30) ○ 아시아 최대 박람회인 TEJ 내 한국관 및 서울부스에 방문하여 박람회 참여 관광 유관기관 격려 및 로드쇼 홍보 ? 한국관 14개 지자체?8개 참여기관, 서울부스 7개 참여기관 격려 ○ TEJ 주최측(일본여행업협회, 일본관광진흥협회, 일본정부관광국) 임원 간담회를 통해 3개 시?도 일본 관광객 유치 협조 부탁 <한국관 방문 격려> <서울부스 방문> ③ 토크콘서트 - 빅사이트 동8홀(17:20 ~ 19:00) ○ TEJ 장소인 빅사이트 동관8홀에서 1,800명이 운집한 가운데, 올림픽 및 3개 시?도 관광을 주제로 티아라, 슈퍼주니어 등과 토크콘서트 진행 ○ 행정1부시장이 슈퍼주니어와 토크쇼를 진행하며, ‘서울로 7017’ 등 서울의 신규 관광명소 및 ‘북촌 한옥마을’ 등 사진 찍기 좋은 장소 소개 <부시장 토크쇼 진행> <한류스타 공연> <피날레 이벤트> ? ? TEJ 홈페이지 및 행사 리플릿 등을 통한 로드쇼 홍보로 130개국, 19만 여명 대상 3개 시?도 인지도 제고 ? 한류스타 공연과 서울관광 토크쇼를 효율적으로 조합하여 관객 호응도 및 홍보 효과 향상 Ⅳ. 성공기원 이벤트 개최 ① G-200 기념 행사 ?? 행사 개요 ○ 일시: '17.8.12(토). 17:00 ~ 20:30(3시간30분) ○ 장소: 고양 어울림누리 얼음마루(고양시 덕양구 소재) ○ 주최: 서울시, 경기도(주관), 강원도 ○ 참여: 국회의원, 문체부2차관, 평창조직위 사무총장, 서울시 정무부시장, 경기도 부지사, 고양시장, 서울시의원, 경기도의원, 대한빙상경기연맹 회장, 평창올림픽 홍보대사 김연아 등 ○ 내용: 평창올림픽 성공기원 세레머니, 아이스 쇼 ? 경기-서울-강원-올림픽을 잇는 ‘매듭(이음)’을 주제로 한 세레머니 ○ 사업비: 500백만원 <성공기원 세레머니> <응원메세지> <아이스쇼> ? ? G-200 아이스쇼 SBS 뉴스?녹화방송, 케이블 스포츠채널 등 TV 방영 4회, 주요 일간지 총 430여건 보도 ? 서울 글로벌메이트 및 일본 인플루언서 활용 인스타그램 등에 관람 후기 총 48건 게재 ② G-100 기념 행사 ○ 일시: '17.11.1(수). 18:00 ~ 20:00(2시간) ○ 장소: 광화문광장 ○ 주최/후원: 문체부/ 3개 시?도, 평창올림픽조직위원회 ○ 내용: 평창올림픽 G-100 성공기원 K-POP 콘서트 ? 국내?외 K-Pop 팬 1만여 명 참여 ○ 사업비: 100백만원 ※ 3개 시?도 공동 마케팅 사업비(50억원)에서 1억원 후원 ? ? SBS 방송 광고 2회 총 18일간 진행 결과 총 40여회 광고 송출 ? 올림픽조직위 및 콘텐츠진흥원 SNS 활용 총 5,806,799 팔로워 대상 올림픽 열기 확산 ③ G-1년 기념 행사 ○ 일시: '17.2.18(토). 17:00 ~ 19:30(2시간30분) ○ 장소: 평창 용평돔(평창군 대관령면 소재) ○ 참여: 한국관광공사 사장, 강원도지사, 지역 국회위원(염동열, 황영철), 외국인 관광객 등 5,000여명 ○ 주최: 서울시, 경기도, 강원도(주관) ○ 내용: 한복 패션쇼(갈라쇼), 한류드라마 OST 콘서트 등 ○ 사업비: 500백만원 (강원도 예산) ※ 대행사 선정 전 추진으로 강원도 직접 집행 4. 사업비 집행 ?? 사업비 집행내역 ○ 총사업비: 4,141,000,000원 (서울시 사업비: 2,760,666,670원) ○ 집행액: 4,141,000,000원 (집행율: 100.00%) 계약금액(A) 집행 실적(B) 총 사업비 합계(C) 잔액 (A-C) 사업경비 소계 위탁수수료 부가세 4,141,000,000 3,726,861,044 37,684,411 376,454,545 4,141,000,000 0 ?? 세부 사업별 집행내역 구분 항목 집행액(공급가액) TV광고 및 온라인 홍보영상 해외마케팅 전문인력 광고행사 전문인력 3개 시도 공동 해외 온라인 마케팅 3개 시도 공동 TV광고 제작 3개 시도 공동 해외광고 3개 시도 공동 관광홍보물 제작 사업추진 연간 운영비 국내 대형 이벤트 G-200 아이스쇼 G-100 한류콘서트 해외매체 초청 팸투어 해외 여행사 초청 팸투어 인플루언서 초청 팸투어 3개 시도 연계 관광상품 개발 기타 여행사 간담회 등 연계 개발상품 홍보 해외 로드쇼 TEJ 동관 8홀 임차비 해외 로드쇼 사업 정산비 사업 정산비 예비비 예비비 사업경비 소계 3,726,861,044 수수료 위탁 수수료 37,684,411 부가세 부가세 376,454,545 총 사업비 합계 4,141,000,000 ?? 서울시 사업비 지급 결과 ○ 준공금액 : 2,760,666,670원 ? 선 급 금 : 828,000,000원(5.30) ? 중 도 금(1차): 472,000,000원(10.31) ? 중 도 금(2차): 1,200,000,000원(11.13) ? 잔 금 : 260,666,670원(12.29) ○ 예산과목 : 서울만의 특화관광자원을 활용한 서울관광 활성화, 해외 홍보마케팅 강화, 평창동계올림픽 계기 공동 관광마케팅, 사무관리비(201-01) ?? 집행방법: 채주(STO(주)) 청구에 의하여 지급.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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평창올림픽 계기 공동 관광마케팅 결과보고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관광체육국 관광사업과
문서번호 관광사업과-12773 생산일자 2017-12-29
공개구분 부분공개 보존기간 5년
작성자(전화번호) 이은경 (2133-2777) 관리번호 D0000032505497
분류정보 문화관광 > 관광산업 > 관광사업수행 > 미디어활용마케팅 > 글로벌매체활용서울마케팅같은 분류 문서보기
이용조건Creative Comoons License(저작자표시-변경금지) 3.0 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