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재문서

2017년 월간「서울사랑」 독자만족도 조사 결과

문서번호 시민소통담당관-20825 결재일자 2017.12.29. 공개여부 부분공개(5) 방침번호 시 민 ★주무관 서울사랑팀장 시민소통담당관 한해아 최미선 12/29 김영환 2017년 월간「서울사랑」 독자만족도 조사 결과 추진근거 대내(외) 협력 현황 사 업 비 부서(단체)명 협의내용 협의결과 2017. 12 시민소통기획관 (시민소통담당관) 2017년 월간「서울사랑」독자만족도 조사결과 2018년 월간「서울사랑」발간계획 수립을 위한 기초자료로 활용해 시민과 소통하는 서울시 대표잡지로 거듭나고자 월간「서울사랑」 독자 만족도 조사를 실시하고, 그 결과를 보고드림 1 조사 개요 ○ 조사 기간: 2017. 12.12.(화) ~ 12.26.(화) ○ 조사 대상: 서울시 온라인 여론조사 패널(월간 서울사랑 독자) ○ 조사 내용: 서울사랑 만족도, 개선사항, 홈페이지 인지도 등 ○ 표 본 수: 총 2,515명 ○ 조사 방법: 서울시 온라인 여론조사(research.seoul.go.kr) 2 조사 결과 ○ 월간「서울사랑」에 대한 만족도 - 좋다: 88.5%(아주 좋다 16.6%, 대체로 좋은 편 71.9%) ※ 2016년 87.4% ○ 만족 요인 및 개선필요 요인 - 만족요인: 기사내용 60.7%, 편집/디자인 23.2% 등 - 개선필요 요인: 정보의 신속성 부족 27.6%, 시정관련 콘텐츠 부족 16.6% ○ 시정이해 도움 정보 - 도움이 된다: 92.8% (매우도움 18.6%, 도움되는 편 74.2%) ○ 시정 관련 정보 중 관심 분야(복수응답) - 문화?관광 60.8%, 복지 54.0%, 경제?일자리 41.2% ○ 관심기사 및 내용(복수응답) - 알아두면 편리한 각종 생활정보 65.6% - 가볼만한 서울의 관광명소 정보 64.7% - 시민생활과 밀접한 서울 시정정보 49.9% 등 ○ 향후 추가되길 희망하는 내용(복수응답) - 정부부처에서 생산되는 각종 시민생활 정보 53.0% - 취업?창업 재테크 47.5% 등 ○ 홈페이지 인지도 및 이용율 - 홈페이지 인지도 87.6%, 방문경험 47.5% ○ 홈페이지에 대한 만족도 - 좋다: 90.6%(아주 좋다 19.3%, 대체로 좋은 편 71.3%) - 만족요인: 기사 내용 39.4%, 지난호 자료 보기 17.0% ○ 다중이용시설 배부처 확대 필요 장소(복수응답) - 은행 46.1%, 동 주민센터 40.8%, 병원/한의원 37.7% ○ 유료구독 여부 - 구독하지 않을 것이다 56.3%, 구독하겠다 18.8% 3 향후 계획 ○ 각종 시민생활 정보 및 문화?일자리 정보 등 기획기사 확대 ○ 다중이용시설(은행, 주민센터, 병원 등) 배부 확대 및 신규 배부처 발굴 등 붙 임 월간 서울사랑 2017년 독자만족도 조사결과보고서(상세) 1부.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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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7년 월간「서울사랑」 독자만족도 조사 결과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시민소통기획관 시민소통담당관
문서번호 시민소통담당관-20825 생산일자 2017-12-29
공개구분 부분공개 보존기간 영구
작성자(전화번호) 한해아 (2133-6443) 관리번호 D0000032505605
분류정보 행정 > 일반행정지원 > 공보 > 홍보물발간 > 서울사랑발간같은 분류 문서보기
이용조건Creative Comoons License(저작자표시-변경금지) 3.0 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