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재문서

국민신문고 국민제안 답변

아리수愛 환경을 품다, 수돗물愛 건강을 담다. 서울특별시 수신자 내부결재 (경유) 제 목 국민신문고 국민제안 답변 님 안녕하십니까? 먼저 서울의 관광발전에 관심과 애정을 보여주신점에 깊이 감사드립니다. 무엇보다 좋은 아이디어를 소중한 시간을 들여 보내주신 점에 더욱 감사드립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아래와 같은 이유로 제안해주신 안건을 채택하지 못함을 널리 양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우선 “외국인이 많이 찾는 지하철에 관광안내인력을 배치하자”는 아이디어는 현재 시행 중에 있으며 기시행 안건은 불채택 하도록 하고 있습니다. 현재 시청역, 동대문역사문화공원역, 명동역 등에 움직이는 안내소를, 이태원역에는 고정식 안내소를 두고 외국인 관광객에게 안내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향후 외국인 관광객의 증가추이, 전철 역사내 길안내 관련 불편 해소의 필요성 등을 면밀하게 관찰하여 지하철 역사 내 관광안내인력 추가 배치 필요성을 검토하도록 하겠습니다. 소중한 고견을 보내주신 점에 다시한번 깊이 감사드리며 추가적인 문의사항은 서울시 관광사업과 담당자(이승준 주무관 2133-2789)로 연락주시면 친절하게 안내하여 드리겠습니다. 끝. 주무관 이승준 관광안내서비스팀장 김국진 관광사업과장 10/13 김태명 협조자 시행 관광사업과-10220 ( ) 접수 ( ) 우 04515 서울특별시 중구 덕수궁길 15 (서소문동) 서울특별시청 서소문청사 5층 관광사업과 / http://www.seoul.go.kr 전화 02-2133-2789 /전송 02-2133-1068 / 0115sj@seoul.go.kr / 부분공개(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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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민신문고 국민제안 답변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관광체육국 관광사업과
문서번호 관광사업과-10220 생산일자 2017-10-13
공개구분 부분공개 보존기간 10년
작성자(전화번호) 이승준 (02-2133-2789) 관리번호 D0000031635790
분류정보 행정 > 일반행정지원 > 과공통일반사무 > 민원관리(서무) > 민원관리같은 분류 문서보기
이용조건Creative Comoons License(저작자표시-변경금지) 3.0 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