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재문서

민원 회신(동대문역사문화공원역 플랫폼 개선 제안)

아리수愛 환경을 품다, 수돗물愛 건강을 담다. 서울특별시 수신 내부결재 (경유) 제목 민원 회신(동대문역사문화공원역 플랫폼 개선 제안) 박 님 안녕하십니까? 먼저 서울지하철을 이용중 뜻하지 않은 부상을 입게 된 점 위로와 사과의 말씀을 전하며, 제안하신 동대문역사문화공원역 플랫폼 개선에 대하여 지하철 운영 및 관리기관인 서울교통공사의 검토결과를 토대로 답변 드립니다. 동대문역사문화공원역은 승강장이 곡선승강장인 관계로 승강장과 전동차 사이의 간격이 넓은 부분이 있는 실정이며. 이는 승강장이 곡선으로 이루어져 있어 직선의 전동차가 교차하기 때문에 부득히 간격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특히, 곡선승강장에서는 전동차가 정차하였을 때 간격이 넓게 형성되어지나, 전동차 운행시 승강장 연단과 근접하여 운행되기 때문에 간격 축소에는 한계가 있는 실정입니다. 이에따라, 서울교통공사에서는 승강장과 전동차 간격으로 인한 시민 불편을 해소하기 위하여 간격이 넓은 승강장 출입구에는 고무발판 설치, 주의 안내문 부착 등의 조치를 시행하고 있으며, 휠체어 장애인 승하차 편의를 위한 이동식 경사발판을 전역사에 비치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또한, 전동차가 승강장에 정차하였을 때 작동되는 자동안전발판 도입을 추진하고 있습니다(고속터미널역 등 6개역). 향후, 추진중인 6개역 자동안전발판 설치 완료 후 열차진입 안전성을 추가 확인하여, 확대시행 등에 대해 검토 및 개선 할 예정임을 알려드립니다. 끝으로 빠른 쾌유와 사과의 말씀을 전하며, 박 님의 가정에 건강과 행운이 항상 함께 하시길 기원합니다. 주무관 장연수 도시철도관리팀장 윤석환 교통정책과장 09/27 구종원 협조자 시행 교통정책과-7378 ( ) 접수 ( ) 우 04515 서울특별시 중구 덕수궁길 15 서울시청 서소문별관1동(7층) / 전화 02-2133-2239 /전송 02-2133-1048 / crow2258@seoul.go.kr / 부분공개(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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민원 회신(동대문역사문화공원역 플랫폼 개선 제안)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도시교통본부 교통기획관 교통정책과
문서번호 교통정책과-7378 생산일자 2017-09-27
공개구분 부분공개 보존기간 10년
작성자(전화번호) 장연수 (02-2133-2239) 관리번호 D0000031525800
분류정보 행정 > 일반행정지원 > 과공통일반사무 > 민원관리(서무) > 민원관리같은 분류 문서보기
이용조건Creative Comoons License(저작자표시-변경금지) 3.0 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