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작소방서 수신자 수신자참조 (경유) 제 목 방문민원 응대서비스 향상 등을 위한 안내요원 배치 계획 알림 1. 관련근거 가. 소방행정과-7769(2015.07.15.)호 “열린 심폐소생술(CPR) 카페 설치 및 운영계획 알림” 나. 소방행정과-2343(2017.02.28.)호 “2017년 청렴도 향상을 위한 『청렴 자율준수제』 자체 추진계획 알림” 다. 예방과-3485(2017.03.03.)호 “2017. 주택용 소방시설 설치 촉진 종합계획 추진계획 알림” 라. 시민봉사담당관-21281(2017.9.6.) “2017년 하반기 민원응대서비스 품질점검 실시 통보” 2. 우리 서 청렴도 향상 및 방문민원응대 서비스 향상과 주택 기초소방시설 의무 설치 홍보 등 적극적인 소방홍보를 위해 다음과 같이 의용소방대원을 민원안내요원으로 배치하여 운영하오니, 각 부서에서는 업무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가. 기 간 : 2017. 9. 13.(수) ~ 10. 13.(금) (4주간) 나. 배치인원 : 의용소방대원 4명 다. 배치시간 (4명 순환근무) ○ 오전(09:00~13:00/4시간) : 2명 ○ 오후(13:00~17:00/4시간) : 2명 라. 배치장소 : 본서 1층 로비 및 후정 주차장 마. 주요 활동사항 ○ 민원인 방문 목적 문의(민원안내 어깨띠 착용) ○ 종합민원실 등 처리부서 및 담당자 안내 ○ 주택 기초소방시설 의무 설치 법령 사항 및 열린 심폐소생술 (CPR) 카페 운영사항 등 소방홍보 3. 행정사항 가. 재난관리과(대응총괄팀) : 의용소방대원 3명 동원 및 여비 지급 협조 나. 예방과(예방팀) : 의용소방대원 활동사항 관리 및 재난관리과에 출석부(월말 기준) 통보 다. 민원안내 의용소방대원 친절교육 실시 ○ 일 자 : 2017. 9. 12.(화) ○ 주 관 : 예방과장(예방팀장) 라. 현장대응단(1층)은 민원인 방문을 대비하여 근무태도를 단정히 하고 친절한 응대에 협조해 주기 바람. 붙임 의용소방대원 출석부(서식) 1부. 끝. 동작소방서장 수신자 소방행정과장,재난관리과장,현장대응단장,노량진119안전센터장,상도119안전센터장,백운119안전센터장 담당자 장혜윤 예방팀장 이윤정 예방과장 박주경 소방서장 09/11 박찬호 협조자 시행 예방과-13618 ( ) 접수 ( ) 우 07062 서울특별시 동작구 여의대방로16길 55 / http://fire.seoul.go.kr/dongjak 전화 02-848-7600 /전송 02-846-1194 / gpdbs705@seoul.go.kr / 대시민공개
13224174
20210926233729
본청
예방과-13618
D0000031340028
문서 보기
문서보기는 문서변환기에 의해 텍스트로 변환된 문서를 보여주며, 스크린리더로 문서내용을 미리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일부 문서의 경우(pdf파일) 변환 상태에 따라 스크린리더에서 제대로 읽히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이때는 다음 헤딩3인 첨부파일 목록으로 바로가서 원문을 다운로드하신 후 이용하시면 스크린리더 이용이 더욱 용이합니다. 첨부파일목록 바로가기
* 본 문서는 공문서로서의 법적 효력은 없으며, 위조·변조·도용 등 불법적 활용으로 인하여 발생된 모든 책임은 불법적으로 활용한 자에게 있습니다
라이브리 소셜 공유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