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재문서

[120문자]* 참고 응답소 접수번호 : 2017052900...

상수도 ISO 22000 국제인증 획득, 아리수를 마셔요 서울특별시 수신 내부결재 (경유) 제목 [120문자] 참고 응답소 접수번호 : .. 시민님 안녕하십니까? 시민님께서는 120으로 신청한 민원의 처리진행 단계별 문자 알림은 수신하였으나 처리결과에 대한 답변내용은 받아 보지 못함에 따라, 이에 대해 확인을 요청하셨습니다. 먼저 민원처리 진행 단계별로 발송하는 문자 알림에 대해 설명 드리겠습니다. 120으로 민원을 신청하면 120에서는 민원이 접수되었음을 문자로 알려드립니다. 이후 민원내용이 시민 생활불편과 관련되어 빨리 처리되어야 하는 민원은 120상담사가 직접 처리자에게 민원을 분배하고 있으며, 그렇지 않은 일반민원은 응답소로 이관하게 됩니다. 응답소에서는 이렇게 120에서 이관된 일반민원을 처리기관으로 분배하고 처리기관에서 답변드릴 예정이라는 알림 문자를 발송하게 됩니다. 그리고 해당 일반민원이 처리기관에서 처리부서로 분배되어 처리자가 지정이 되면 처리부서(처리자 전화번호 표시)와 함께 처리기한을 알려드리는 알림 문자가 발송되며, 민원처리가 완료되면 민원답변 내용이 발송됩니다. 시민님이 120으로 신청한 민원의 문자발송 사항을 확인 한 결과, 위에서 설명해 드린 바와 같이 진행단계별로 문자가 발송되었으나, 민원처리 진행단계별로 발송해야 할 문자 발송 건수가 많고 통신사와의 네트워크가 원활하지 않아 문자 발송이 지연된 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응답소 이용에 불편을 드려 죄송한 말씀 드리며 시민님의 가정에 평안과 행복이 가득하시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끝. 주무관 유정심 응답소팀장 이강년 시민봉사담당관 06/07 전재선 협조자 시행 시민봉사담당관-13216 ( ) 접수 ( ) 우 04524 서울특별시 중구 세종대로 110 / www.seoul.go.kr 전화 02-2133-7930 /전송 02-2133-0791 / rjs0925@seoul.go.kr / 부분공개(5)

문서 보기

문서보기는 문서변환기에 의해 텍스트로 변환된 문서를 보여주며, 스크린리더로 문서내용을 미리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일부 문서의 경우(pdf파일) 변환 상태에 따라 스크린리더에서 제대로 읽히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이때는 다음 헤딩3인 첨부파일 목록으로 바로가서 원문을 다운로드하신 후 이용하시면 스크린리더 이용이 더욱 용이합니다. 첨부파일목록 바로가기

   * 본 문서는 공문서로서의 법적 효력은 없으며, 위조·변조·도용 등 불법적 활용으로 인하여 발생된 모든 책임은 불법적으로 활용한 자에게 있습니다

첨부된 문서

문서 정보

[120문자]* 참고 응답소 접수번호 : 2017052900...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시민소통기획관 시민봉사담당관
문서번호 시민봉사담당관-13216 생산일자 2017-06-07
공개구분 부분공개 보존기간 10년
작성자(전화번호) 유정심 (02-2133-7930) 관리번호 D0000030337001
분류정보 행정 > 일반행정지원 > 과공통일반사무 > 민원관리(서무) > 민원관리같은 분류 문서보기
이용조건Creative Comoons License(저작자표시-변경금지) 3.0 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