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재문서

친절 민원응대서비스 특별교육 결과보고

문서번호 행정지원과-8814 결재일자 2017.4.6. 공개여부 부분공개(6) 방침번호 시 민 주무관 행정관리팀장 행정지원과장 남부수도사업소장 박춘성 김형국 이두영 04/06 전영석 협 조 친절 민원응대서비스 특별교육 결과보고 2017. 4. 남부수도사업소 (행정지원과) ☞ 해당사항이 있는 부분에 ‘ ■ ’ 표시하시기 바랍니다. (※ 비고 : 필요시 검토내용 기재) 구 분 사전 검토항목 점검 사항 검토완료 해당없음 비 고 시민 참여 ● 시민 의견 반영 및 사업 참여 방안을 검토하였습니까? 예) 청책토론회, 설문조사, 시민공모 등 □ ■ 전문가 자문 ● 관련 전문가 의견을 반영하였습니까? 예) 자문위원회 개최, 타당성 검토, T/F 운영 등 □ ■ 갈 등 ● 이해 당사자 간 갈등발생 가능성을 검토하였습니까? 예) 주택가 공공주차장 조성, 택시 불법영업 단속 등 □ ■ 사회적 약자 배려 ● 사회적 약자에 대한 배려를 검토하였습니까? 예) 여성, 아동, 장애인, 한부모 가정 등 □ ■ 선거법 ● 공직선거법에 저촉 여부를 검토하였습니까? 예) 홍보물 배포, 표창수여, 경품지급, 기부행위 등 □ ■ 안전 ● 시민 안전 위험요인과 안전대책을 검토하였습니까? 예) 장소·시설물 점검, 안전관리 인력확보 등 □ ■ 타 기관 ● 타 기관 협의·협력(타 자원 활용 등)을 하였습니까? 예) 중앙부처, 타 지자체, 투자·출연기관, 민간단체 등 □ ■ 홍 보 ● 사업홍보 방안을 검토하였습니까? 예) 보도자료, 기자 설명회, 현장 설명회 등 □ ■ 바른 우리말 ● 서울시 행정 순화어 목록을 확인하였습니까? 예) 별첨, 첨부 ⇒ 붙임, 가이드라인 ⇒ 지침 등 ■ □ 친절 민원응대서비스 특별교육 결과보고 시민의 입장에서 공감하고 배려하는 소통능력을 향상시키고 고객을 감동시키는 친절 민원응대를 체화시키기 위한 특별교육을 실시하고 그 결과를 보고드림 󰏚 교육개요 ❍ 일 시 : 2017. 4. 4.(화) 17:00 ~ 18:00 ❍ 장 소 : 남부수도사업소 지하1층 대강당 ❍ 교 관 : 남부수도사업소장(행정지원과장) ❍ 참 석 자 : 109명(현장근무 및 사무실 필수 근무자 외 전원) 󰏚 교육목표 고객 만족도 향 상 ⇨ 민원을 응대하고 처리하는 소통능력 향상으로 『시민 최우선 마인드 강화』 종합적 역량 향 상 ⇨ 민원 신청시 선제적 ․ 종합적 서비스가 가능하도록 『시민 중심 조직 역량 강화』 청렴 만족도 향 상 ⇨ 청렴교육을 통한 공감하고 실천하는 조직문화 향상으로 『시민 서비스 향상 청렴 강화』 󰏚 교육내용 ❍ 전화응대서비스 품질 향상 교육 - 상황별 전화응대 매뉴얼 및 전화응대 친절도 평가표 중심으로 교육 - 전화응대 스킬 체크리스트 작성 - 전화응대 우수직원의 사례발표 ❍ 방문민원 응대서비스 관련 교육 - 민원인의 상담유형을 파악하여 유형별로 응대하는 기법 교육 - 불만 민원인의 상황별 대처법 및 직무 스트레스 해소법 - 청렴한 자세로 대시민 서비스 향상 도모 - 친절민원응대 관련 교육 동영상 시청 󰏚 교육사진 붙임 1. 상황별 전화응대 매뉴얼 1부. 2. 전화응대 친절도 평가표 1부. 3. 전화응대 스킬 체크리스트 1부. 4. 교육 참석자 명단 1부.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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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상황별 전화응대 매뉴얼.hwpx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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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전화민원응대 품질 평가표.hwpx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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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전화응대 스킬 체크리스트.hwpx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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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참석부-170404(화).pdf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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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서 정보

친절 민원응대서비스 특별교육 결과보고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상수도사업본부 남부수도사업소 행정지원과
문서번호 행정지원과-8814 생산일자 2017-04-06
공개구분 부분공개 보존기간 3년
작성자(전화번호) 박춘성 (02-3146-4416) 관리번호 D0000029631213
분류정보 행정 > 일반행정지원 > 과공통일반사무 > 인사조직(서무) > 교육훈련관리같은 분류 문서보기
이용조건Creative Comoons License(저작자표시-변경금지) 3.0 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