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의 및 안내

정책제안

서울시 정책과 행정에 대해 연구하고자 하는 연구자들의 원활한 연구 활동을 위해 시정 관련 자료 수집 지원과 관계 공무원 인터뷰 지원 등 연구활동을 위한 편의를 제공합니다.

시정연구지원 서비스를 통해 시정에 대한 시민들의 이해와 관심을 증진시키고 다양한 시정 분야에 대한 전문가들의 학술연구 활성화에 기여하고자 합니다.

정책제안

교수, 연구자, 석·박사 과정중인 대학원생

지원내용

시정 자료 수집 지원, 관계공무원 인터뷰, 공무원 대상 설문조사 협조 등

(1) 시정 자료 수집 지원 안내

  • 서울시는 정보소통 광장, 열린데이터 광장 등을 통해 방대한 양의 공공데이터, 정책연구자료, 통계자료, 결재문서 등 연구에 기초 자료로 활용할 수 있는 자료를 온라인으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 연구자는 정보소통 광장 등에서 필요로 하는 공공데이터 및 정책자료 등의 제공여부를 검색·확인하여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온라인 상에서 제공되지 않는 자료 또는 정보의 경우 관계 법령에 따라 정보공개 청구, 데이터개방 요청을 통해 자료를 제공 받으실 수 있습니다.

(2) 관계공무원 인터뷰

서울시 정책 및 사업과 관련하여 관계 공무원 인터뷰가 필요한 연구자를 위해 인터뷰가 이뤄질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3) 설문조사 협조

설문조사서 등 설문에 필요한 일체의 준비 자료는 연구자가 직접 준비하여야 하며 설문은 온라인(이메일 설문) 방식으로만 지원 합니다.

이용절차

  1. 1. 신청서 작성

    시정연구를 위해 필요한 연구지원 신청사항을 작성해 주시기 바랍니다.

  2. 2. 신청서 접수

    제출된 신청서에 대해 연구자와 관련 부서와 협의를 통해 연구지원. 적절하고 효과적인 연구지원방안을 제시합니다.

  3. 3. 연구지원 실시

    자료수집 지원, 인터뷰 및 설문조사 등 연구 지원을 수행합니다.

  4. 4. 지원내용 공개

    지원된 사항을 정보소통광장에 공개하여 시민들이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기타문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