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손안에 서울

‘시작부터 화끈하다’ 가락몰 개장축제

문서 본문

가락몰 전경

가락몰 전경

우리나라 최대 먹거리시장인 가락몰에서 7월 1일~2일 오픈 행사가 열린다. 서울시농수산식품공사는 기존 가락시장에서 가락몰로 상인을 이전하는 과정에서 일부의 이전 반대로 인해 개장에 난항을 겪기도 했지만, 6월말을 기점으로 상인의 대다수가 입점하는 등 상품의 구색이 갖추어졌다고 판단되어 이 행사를 계획했다.

가락몰은 지어진지 30년이 넘어 낡고 노후했던 가락시장이 시설현대화 1단계 사업을 통해 완공된 현대식 종합식품시장이다.

이번 행사의 슬로건은 ‘함께 시작해요, 가락몰 페스티벌’. 첫 시작은 유통인과 지역주민이 함께 참여하여 상권 활성화에 바람을 불어넣어줄 판매촉진 프로모션으로 기획하였다. 7월 1일 오전 10시 30분 가락몰 성공 안전 기원제를 시작으로 홈쇼핑 퍼포먼스, 타임세일 이벤트, 축하공연 등이 진행될 예정이다.

메인무대는 가락몰 4관 지하 1층(8호선?가락시장역 가락몰 연결통로)에 꾸며진다. 청과, 수산, 축산, 건어, 식자재·먹거리 등 5개 부류가 홈쇼핑 형태로 운영되며, 각 부류별로 해당 시간에는 1,000원 경매, 유통인과 가위바위보 게임 등 이벤트가 진행된다.

가락몰 1층 거리에서는 수산·축산·건어물 품목을 맛볼 수 있는 시식회가 열리며, 2층에는 어린이 고객을 위한 피에로 매직풍선, 페이스 페인팅, 캐리커처 등 다양한 이벤트 부스가 마련된다.

또한 3층에는 무더위를 피할 수 있는 휴게 공간을 구성하여, 가락몰을 방문하는 시민들이 휴식을 취하며 가락몰에서 구입한 상품을 맛볼 수 있게 만들었다. 그 밖에 타악 퍼포먼스, 송파구 관내 공연팀 축하무대 등이 행사의 흥을 높일 예정이다.

공사는 2016년 한 해 동안 총 4회의 행사를 추진할 예정이다. 여름 물놀이 체험, 가을 문화행사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추진될 예정이며, 공사는 활성화 행사를 통해 가락몰을 한국의 식문화가 365일 살아 숨 쉬는 서울의 대표 명소이자 신선하고 안전한 농수축산 종합식품시장으로 만들어 나갈 계획이다.

■ 행사 프로그램
Ⅰ. 소프트오프닝 행사Ⅱ. 무대 프로그램Ⅲ. 기타 프로그램
○ 가락몰 성공/안전 기원제

?- 일시 : 7.1 10:30

?- 장소 : B동 지하1층

?- 내용 : 가락몰의 시작을 알리며 소비자와 유통인이 함께 가락몰 성공과 안전을 기원하는 기원제

○ 무대 행사(홈쇼핑 퍼포먼스)

?- 매장 및 상품 소개

?- 1000원 경매

?- 타임세일

?- 가위바위보 게임

○ 무대 공연

?- 타악 퍼포먼스

?- 용춘브라더스 말빨쇼

?- 송파구 관내 공연팀

○ 유통인 이벤트

?- 청과직판 특판행사(B1층)

?- 부류별 시식행사(F1층)

?- 식자재 스템프 투어(F2층)

○ 체험행사

?- 피에로 매직풍선

?- 페이스 페인팅

?- 캐리커쳐

○ 고객 휴게 공간(F3층)

○ 구매고객 사은행사

?- 가락몰 장바구니 증정

?(1일 1,500개)

○ 매장별 사은행사

?- 매장 자체 사은행사

지하 1층 G-core 주변지하 1층 G-core 주변지상 1~3층

문의 : 다산콜센터 120

문서 정보

‘시작부터 화끈하다’ 가락몰 개장축제 - 문서정보 : 원본시스템, 제공부서, 작성자(책임자), 생산일, 관리번호, 분류
원본시스템 내손안에서울 제공부서 뉴미디어담당관
작성자(책임자) 내 손안에 서울 생산일 2016-06-27
관리번호 D0000026569266 분류 기타
이용조건타시스템에서 연계되어 제공되는 자료로 해당기관 이용조건 및 담당자와 협의 후 이용하셔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