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손안에 서울

이번 역에서 '취업'해보세요

문서 본문

공덕역에서 열린 취업박람회 사례ⓒ뉴시스

공덕역에서 열린 취업박람회 사례

지하철 5~8호선을 운영하는 서울도시철도공사는 취업을 준비하는 숙련기술인과 여성을 대상으로 작은 취업박람회를 연다고 23일 밝혔습니다.

우선 5월 23일부터 27일까지 5호선 왕십리역 지하 2층 대합실에서 숙련기술인들을 위한 취업·창업 상담이 이뤄집니다. 아울러 숙련기술인들의 작품 전시회도 개최됩니다. 이번 행사는 5월 숙련기술인 주간을 맞아 공사와 한국소공인진흥협회가 함께 마련했습니다.

대한상공회의소와 노사발전재단 장년인턴제팀에서 회사와 구직자를 연결해주고, 26일에는 이력서와 자기소개서에 대해 상담해주고, 오후 2시부터 2시간 동안 이력서용 사진촬영 서비스도 제공합니다.

작품 전시는 ‘숙련기술 대한민국을 열다’라는 주제로 기술과 예술이 어우러진 숙련기술인과 대한민국 명장의 다양한 작품을 볼 수 있습니다.

또한 숙련기술을 이용해 만든 기술팽이를 직접 돌려보는 체험해볼 수 있으며, 한국팽이기술대전 일반부문의 참가신청도 받습니다. 27일에는 11시 30분부터 2시간 동안 예선을 진행해 1, 2, 3위 수상자에게 자전거, 드론, 상품권을 증정합니다.

25일 공덕역 지하 1층 대합실에서는 오전 11시부터 오후 2시까지 여성을 위한 ‘일자리사랑방’이 열립니다. 공사와 중부여성발전센터가 함께 기획한 이번 행사에는 8개의 상담부스와 4개의 체험부스가 차려집니다.

구인정보와 취업지원정보, 직업교육 훈련과정을 알아볼 수 있고, 이력서와 자기소개서를 점검받거나 직업선호도 검사도 받을 수 있습니다. NICE신용정보, 축제나우 등 4~5개의 업체도 참가해 현장에서 면접을 보고 직원을 뽑을 예정입니다.

체험부스에서는 창포샴푸 만들기, 오색 장명루 만들기, 부채만들기 등의 단오맞이 행사에 참여할 수 있고 손 마사지도 받을 수 있습니다.

서울도시철도공사 김태호 사장은 “이번 행사가 숙련기술인과 여성분들이 새로운 일자리를 찾는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취업난 해소에 도움이 되는 행사를 적극적으로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왕십리역 숙련기술인 취업박람회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한국소공인진흥협회 숙련기술팀(02-2264-1711)으로, 공덕역 일자리사랑방 문의는 중부여성발전센터(02-719-6307~8)로 하면 됩니다.

문서 정보

이번 역에서 '취업'해보세요 - 문서정보 : 원본시스템, 제공부서, 작성자(책임자), 생산일, 관리번호, 분류
원본시스템 내손안에서울 제공부서 뉴미디어담당관
작성자(책임자) 내 손안에 서울 생산일 2016-05-23
관리번호 D0000026215682 분류 기타
이용조건타시스템에서 연계되어 제공되는 자료로 해당기관 이용조건 및 담당자와 협의 후 이용하셔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