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손안에 서울

전문가-기업 매칭…서울시 '캠퍼스타운' 사업 본격화

문서 본문

캠퍼스타운 온라인 플랫폼(http://www.seoul-tech.com)

캠퍼스타운 온라인 플랫폼(http://www.seoul-tech.com)

서울시가 캠퍼스타운을 중심으로 한 ‘창업지원 시스템’을 본격 가동한다. 시는 34개 캠퍼스대학이 가진 자원들을 모아 창업가가 기술을 개발하고 사업화하는 과정의 속도를 높인다는 방침이다.

우선 캠퍼스타운 사업에 참여하는 34개 대학과 170여개 입주 창업팀 스스로 참여하여 정보를 교환하고 필요한 지원을 받을 수 있도록 연계하는 ‘캠퍼스타운 온라인 플랫폼’(http://www.seoul-tech.com)이 문을 연다.

또한 캠퍼스타운 창업기업, 서울소재 중소기업 등 현장에서 필요로 하는 기술 수요를 신청 받아 기술전문가-창업기업을 1:1로 매칭해주는 ‘기술매칭’ 사업을 20일부터 시작한다.

캠퍼스타운 기술매칭사업 안내

캠퍼스타운 기술매칭사업 안내

기술개발 이후에는 사업화로 연결될 수 있도록 실증·특허, 투자유치, 마케팅, 판로 지원 등 후속 지원도 진행한다.

올해 20개 창업기업을 선정해 R&D 비용을 지원하고, 기술컨설팅 사업에는 총 100개의 사업을 선정해 지원할 계획이다. 기술사업화를 위한 컨설팅과 R&D 연구개발을 선정을 위해 고려대, 한양대 등 캠퍼스타운 참여대학 중심으로 연구원, 교수 등 600여명이 참여해 ‘기술전문가 풀’도 구성된다.

R&D 비용 지원대상은 서울에 본사 또는 주된 사무소(지사, 연구소 등)가 소재한 창업·중소·벤처기업으로, 선정기업은 연구개발 비용(건당 1억 원 이하, 1년 이내)을 지원 받을 수 있다.

기술컨설팅은 캠퍼스타운 창업기업을 대상으로 건당 200만 원 이하, 3개월 이내로 100여건 지원할 예정이며, 서울기술연구원 신기술접수소를 통해 접수를 받는다.

서울시는 ‘기술전문가 풀’을 중심으로 한 기술전문가-창업 기업 간 1:1 매칭지원은 자체 R&D 부서를 갖추지 못하고, 기술 전문가와의 네트워크가 부족한 창업기업에게는 실질적인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34개 캠퍼스타운 참여 대학, 170개 입주기업의 사업과 제품 정보는 물론, 기술컨설팅, 법률자문을 포함한 창업컨설팅, 시제품 제작 등 서울시가 제공하는 창업 지원 내용을 한 눈에 볼 수 있는 ‘캠퍼스타운 온라인 플랫폼(https://campustown.seoul.go.kr)’은 5월 1일부터 가동된다.

캠퍼스타운 온라인 플랫폼 내 공간정보 메뉴

캠퍼스타운 온라인 플랫폼 내 공간정보 메뉴

아울러 창업자들에게 무료로 제공하고 있는 학교별 캠퍼스타운 입주공간도 한눈에 볼 수 있다.

이밖에도 캠퍼스타운 온라인 플랫폼에서는 창업자들이 기업 현장에서 흔하게 겪는 어려운 법률문제와 기술문제 해결을 돕기 위한 무료 컨설팅과 R&D 참여 기회를 제공한다.

특히, 캠퍼스타운 입주 창업기업인 ‘볼트앤너트’는 300여개 협력기업을 갖추고, 다른 창업기업의 수요에 맞춰 시제품 제작에 대해 무료로 컨설팅도 제공한다.

김의승 서울시 경제정책실장은 “캠퍼스타운 온라인 플랫폼이 창업가들이 서로 협력하고 의견을 공유하는 장이자, 함께 성장할 수 있는 구심점을 자리잡길 바란다”며, “캠퍼스타운 창업팀들이 도전적으로 창업활동에 전념할 수 있도록 기술사업화 이후에도 창업의 전주기에 맞춤 지원 하겠다”고 말했다.

문의 : 캠퍼스타운활성화과 02-2133-4822

▶ 더 많은 서울 뉴스 보기
▶ 내 손안에 서울 뉴스레터 구독하기
▶ 내 이웃이 전하는 '시민기자 뉴스' 보기

Creative Commons License (저작자 표시, 변경금지)

문서 정보

원본시스템 내손안에서울 제공부서 뉴미디어담당관
작성자(책임자) 내 손안에 서울 생산일 2020-04-20
관리번호 D0000039794061 분류 기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