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손안에 서울

임대료 걱정 소상공인에 상가매입비 75% 지원

문서 본문

높은 임차료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을 위해 자기 상가매입비를 지원한다 ⓒ뉴시스서울시가 높은 임차료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을 위해 자기 상가매입비를 지원한다

홍대입구, 가로수길 등 서울시내 곳곳에서 둥지내몰림(젠트리피케이션,Gentrification) 현상이 잇따르고 있다. 임차료가 감당하기 어려운 수준으로 폭등하고 있지만, 법으로 보장된 5년의 영업기간도 제대로 보호받지 못해 투자금 회수도 쉽지 않은 것이 상가임차인의 현실이다.

이에 서울시는 임차상인이 치솟는 임차료를 감당할 수 없어 사업장을 이전하게 되는 둥지내몰림 현상을 해소하기 위해 상가임차인이 자기 상가를 매입할 수 있도록 총 200억 원 규모의 매입비용을 지원한다. 상가매입비의 75% 이내 최대 50억 원까지 지원받을 수 있다.

서울시 자금 융자한도 75%는 현재 시중 금융기관을 통하여 통상 상가매입비의 50% 수준으로 담보대출이 가능하고, 나머지 25%는 서울신용보증재단의 보증지원을 통하여 추가 대출이 가능하다. 단, 상가 매입 시 서울시 자금 지원은 직접 사업장으로 이용하는 부분에 한하여 지원된다.

예) 건물가 10억 원인 경우 7억 5천만원까지 지원
?- 50%

문서 정보

임대료 걱정 소상공인에 상가매입비 75% 지원 - 문서정보 : 원본시스템, 제공부서, 작성자(책임자), 생산일, 관리번호, 분류
원본시스템 내손안에서울 제공부서 뉴미디어담당관
작성자(책임자) 내 손안에 서울 생산일 2016-08-31
관리번호 D0000027234298 분류 기타
이용조건타시스템에서 연계되어 제공되는 자료로 해당기관 이용조건 및 담당자와 협의 후 이용하셔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