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손안에 서울

대중교통 타고 야구장 가면 행운이 팡팡!

문서 본문

대중교통 이용의 날

대중교통 이용의 날

복잡한 도심을 오고갈 땐 대중교통만큼 편리한 게 없습니다. 차 막힐 걱정도, 주차장 찾느라 뱅뱅 도는 일도 없으니까요. 이제 매월 넷째 주 수요일 ‘대중교통 이용의 날’ 만큼은 운전대를 놓고 서울의 구석구석을 빠르게 연결해주는 지하철과 버스를 이용해보세요. 이번 달은 바로 오늘(24일)이 ‘대중교통 이용의 날’입니다. 대중교통을 이용하기만 해도 따라오는 혜택을 지금 확인하세요.

※ 파란색 글자를 클릭하시면 관련 정보를 자세히 볼 수 있습니다

8월 24일 ‘대중교통 이용의 날’을 맞이해 서울시가 프로야구 팬들과 함께하는 이벤트를 준비했다.

대중교통을 타고 8월 25일(넥센:LG, 고척스카이돔)과 26일(두산:롯데, 잠실야구장) 야구장을 찾은 관람객이 대상이다. 당일 대중교통이용 여부를 확인한 후 T머니 교통카드, 에코백 등을 선착순으로 나눠주고, 대중교통 관련 퀴즈, 다트 던지기 등의 이벤트를 통해 백화점상품권, 외식상품권 등 다양한 경품을 지급할 예정이다.

또한 8월 24일 ‘대중교통 이용의 날’에는 지난 7월에 이어 청사주차장을 폐쇄하고 시·산하기관·자치구 전 임직원이 대중교통을 이용한 출퇴근을 실천한다.

시는 매월 넷째 주 수요일인 ‘대중교통 이용의 날’만큼이라도 시 전 직원과 청사를 찾는 시민들이 함께 승용차 이용을 줄이고 대중교통을 이용하도록 청사 주차장을 폐쇄하고 있다.

지난달 넷째 주 수요일인 27일에는 시민들의 능동적인 참여로 시·산하기관·자치구 주차장 이용률이 평상시보다 48.9% 줄어들었다. 이날 박원순 서울시장을 비롯한 최창식 중구청장, 노현송 강서구청장, 이성 구로구청장, 이창우 동작구청장 등 자치단체장들이 지하철, 버스, 자전거 등 대중교통을 이용한 출·퇴근에 앞장서기도 했다.

한편, 서울시가 스마트교통복지재단과 함께 7월부터 시행하고 있는 ‘우리는 타타타(지하철 타고, 버스 타고, 한 달 교통비 타자)’ 이벤트도 연말까지 이어진다.

‘우리는 타타타’ 이벤트는 티머니 교통카드를 사용해 수도권 대중교통을 이용한 탑승객 중 추첨을 통해 5만 원 상당의 교통카드 마일리지를 지급하는 행사다. 대중교통 이용을 독려하는 취지로 시행하고 있으며, 지난 7월 27일에 첫 달 당첨자 400명이 발표됐다.

8월 당첨자 400명 역시 ‘대중교통 이용의 날’인 8월 24일에 스마트교통복지재단 홈페이지를 통해 안내할 예정이다. 이벤트 참가는 스마트교통복지재단 홈페이지(www.stwfoundation.or.kr)에서 응모하면 된다.

티머니 카드를 활용해 교통비 아끼는 방법도 챙겨보자. ☞ “쇼미더머니!” 티머니 카드로 교통비 벌기

버스에 시(詩)를 입히다

버스에 시(詩)를 입히다

이밖에도 서울시는 서울특별시 버스운송사업조합과 함께 대중교통 이용 활성화 캠페인의 일환으로서 9월 11일까지 ‘버스에 시(詩)를 입히다’ 테마버스를 운행한다.

시는 시내버스의 양쪽 측면과 뒷면에 광고 대신 희망과 용기를 주는 시 구절을 버스에 래핑해 무더위에 지친 시민들에게 응원의 메시지를 전달한다. ‘타타타’ 이벤트를 알리는 테마버스도 같은 기간 서울을 누빈다.

‘버스에 시를 입히다’ 테마버스는 광화문, 남대문, 강남대로 등 시내 주요지점을 경유하는 4개 노선(641번, 401번, 402번, 152번)에, ‘타타타’ 테마버스는 5개 노선(405번, 406번, 103번, 150번, 700번)에서 총 25대가 운행된다.

이원목 서울시 교통정책과장은 “시는 더욱 쾌적하고 안전한 대중교통 인프라를 조성하는 동시에 자치구, 민간 기업이 함께하는 다양한 대중교통 이용 캠페인을 실시할 예정”이라며 “시민들도 대중교통 이용에 적극 동참하셔서 대기질 개선에 기여하고, 한정된 도로 공간을 좀 더 필요한 이웃에게 배려함으로써 ‘함께 서울’을 실천하는 좋은 기회로 삼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문의 : 교통정책과 02-2133-2229

문서 정보

대중교통 타고 야구장 가면 행운이 팡팡! - 문서정보 : 원본시스템, 제공부서, 작성자(책임자), 생산일, 관리번호, 분류
원본시스템 내손안에서울 제공부서 뉴미디어담당관
작성자(책임자) 내 손안에 서울 생산일 2016-08-23
관리번호 D0000027147011 분류 기타
이용조건타시스템에서 연계되어 제공되는 자료로 해당기관 이용조건 및 담당자와 협의 후 이용하셔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