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손안에 서울

구의역 사고 진상조사 시민께 보고드립니다

문서 본문

구의역ⓒ뉴시스

구의역 사고와 관련하여 진상규명과 재발방지 대책을 수립하기 위해 노사민정 합동으로 운영된 ‘구의역 사고 시민대책위원회 진상조사단’(조사단장 : 권영국 변호사, 이하 시민대책위 진상조사단)이 2개월간의 조사를 마치고 그 결과를 8월 25일에 ‘시민보고회’ 자리를 통해 발표한다.

지난 7월 4일 위촉된 ‘구의역 사고 시민대책위원회 진상조사단’은 서울시, 시민단체, 지하철 양공사 노사가 함께 참여하고 있으며, 진상조사단 전체 회의(6회)와 강남?성수역 등 사고 현장방문, 지하철 운영사 관제센터 견학, 현장 직원 면담, 노사관계자 토론회 등을 통해 현장의 목소리를 반영한다는 점에서 구의역 사고를 재조명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임.

보고회는 8월 25일 오후 3시부터 약 1시간 30분간 서울시청 본관 3층 대회의실에서 개최된다. 시민대책위 진상조사단은 구의역 사고 원인에 대한 진상조사 결과 및 승강장 안전문 업무 안전 확보를 위해 필요한 대책을 발표할 예정이다.

이어서 시민대책위 진상조사단이 발표 내용과 관련된 시민들의 질의 및 제안에 직접 답변하며, 박원순 서울시장을 비롯한 관계 공무원들도 참석하여 의견을 듣는다.

구의역 사고

시민보고회에 참석을 원하는 시민은 8월 19일 오전 9시부터 8월 23일 오후 6시까지 서울시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다. 모집 인원은 좌석이 한정된 관계로 선착순 100명으로 제한된다.

권영국 시민대책위 진상조사단장은 “시민이 납득하고 공감할 수 있는 대책을 마련하기 위해서는 많은 시민들의 관심과 참여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문의 : 교통정책과 02-2133-2245

문서 정보

구의역 사고 진상조사 시민께 보고드립니다 - 문서정보 : 원본시스템, 제공부서, 작성자(책임자), 생산일, 관리번호, 분류
원본시스템 내손안에서울 제공부서 뉴미디어담당관
작성자(책임자) 내 손안에 서울 생산일 2016-08-19
관리번호 D0000027106295 분류 기타
이용조건타시스템에서 연계되어 제공되는 자료로 해당기관 이용조건 및 담당자와 협의 후 이용하셔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