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손안에 서울

왜 도서관에 ‘로봇’ 관련 책이 더 많아졌지?

문서 본문

로봇 도서전시

7월부터 서울도서관과 지역 도서관들에서 <로봇 Robot>과 관련된 주제 도서를 더 많이 만나볼 수 있게 된다.

이번 <로봇> 도서전시는 올해 9월 2일과 3일 서울광장에서 열리는 2016 서울 북 페스티벌(Seoul Book Festival)의 사전 이벤트로, 매년 서울도서관에서는 도서관 장서 안 소재를 주제로 채택해 시민 교류형 축제인 '서울 북 페스티벌'을 개최하고 있다.?

올해는 알파고로 사회이슈가 되었던 <로봇>을 주제로 인문학부터 과학, 예술까지 다양한 이야기를 주제로 시민들과 소통하겠다는 계획이다.?

<로봇> 도서전시는 최근 사회이슈에 대해서 책을 통해 개인과 공동체의 문제를 연결하고 다양한 생각과 논의의 계기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에 서울도서관은 자료실 특성별로 관련 도서를 분류하고, '장애인을 지원하는 로봇기술(장애인자료실)', '로봇산업동향(서울자료실)', '로봇사회, 세계를 통해 읽는 미래전략(세계자료실)', '로봇사회! 멋진 신세계! 멋진 신세계?(디지털 자료실)' 등을 비치했다.?

앞으로 서울도서관은 ?<로봇> 도서전시를 시작으로, 9월에는 새로운 개념의 야외도서관 <축제도서관> 조성 등 축제 주제에 맞는 16개 분야에 대해 시민들과 함께 소통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서울도서관 홈페이지(lib.seoul.go.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문서 정보

왜 도서관에 ‘로봇’ 관련 책이 더 많아졌지? - 문서정보 : 원본시스템, 제공부서, 작성자(책임자), 생산일, 관리번호, 분류
원본시스템 내손안에서울 제공부서 뉴미디어담당관
작성자(책임자) 내 손안에 서울 생산일 2016-07-01
관리번호 D0000026626507 분류 기타
이용조건타시스템에서 연계되어 제공되는 자료로 해당기관 이용조건 및 담당자와 협의 후 이용하셔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