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7월, 세계가 주목할 축제 SICAF가 온다

문서 공유 및 인쇄

문서 본문

서울국제만화애니메이션페스티벌

애니메이션 관련 종사자와 이를 꿈꾸는 이에겐 이름을 알릴 수 있는 기회로, 만화와 애니메이션을 좋아하는 이에겐 재미와 감동을 선사하는 영화제 SICAF(서울국제만화애니메이션페스티벌, 이하 시카프)’. 올해는 무더위도 잊게 할 만큼 즐길 거리를 더욱 풍성하게 준비했으니 절대 놓치지 말자.

서울국제만화애니메이션페스티벌

1995년에 시작해 올해로 20회를 맞이한 SICAF2016은 세계 5대 만화영화제이자, 예술·기술·산업·교육 등이 어우러져 대중과 함께 즐기는 축제로 자리매김했다. 회를 거듭할수록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더욱 풍성해지고 있는 시카프는 오는 7월 6일부터 10일까지 5일간 DDP에서 열린다.

■ 서울국제만화애니메이션페스티벌 SICAF2016
 ○ 장소 : DDP(동대문디자인플라자), CGV명동역
 ○ 기간 : 2016. 7. 6~10
 ○ 입장료 : 성인 1만 2,000원, 36개월 이상~대학생 1만 원
 ○ 구입처 : 온라인 예매(ticketmonster.co.kr)/ 현장 판매(DDP 알림1관 티켓 매표소) 7. 6~10
 ○ 문의 : 02-3455-8422 홈페이지 : sicaf.org

온리 콤판의 `충무공 탄신일 기념 트레일러 영상`

온리 콤판의 `충무공 탄신일 기념 트레일러 영상`

세계가 주목하는 만화

세계가 주목하는 만화·애니메이션 축제

올해 시카프의 슬로건은 ‘와이파이 시카프(WIFI SICAF)’로 ‘와이파이처럼 전 세계인의 일상에서 친숙하게 향유하는 시카프 문화 전파’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이번 축제의 주축을 이루는 영화제는 공식 경쟁, 특별 경쟁을 통해 수상작을 선정했으며. 페스티벌 기간 동안 서울 시내 영화관에서 상영해 세계인의 눈을 끌 예정이다.

또 영화제를 빛낼 공식 초청 작가로는 이순신 만화로 유명한 만화 작가 온리 콤판(Onrie Kompan, 33)을 선정했다. 그는 올해 10월 뉴욕 코믹콘에 첫선을 보일 <쓰러진 복수자, #4>의 트레일러 영상을 시카프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세계 최초로 공개하면서 한국 팬들에게 미리 인사를 했다.트레일러 영상은 명량해전을 소재로, 이순신 장군이 외적을 물리치는 내용을 담고 있어 그의 시카프 참석이 더욱 기대를 모은다.

작가

놀면서 배우고, 즐기면서 꿈꾸는 프로그램 구성

시카프 전시는 한류 콘텐츠 특별전·키즈 캐릭터전·애니메이션 교육 체험전 등 총 다섯 가지 테마로 펼쳐진다.

가족과 함께 전시를 보고 장난감을 만들며 추억을 쌓을 수 있는 체험 전시 ‘시카프 패밀리’, 해외 거장 특별전 및 캐릭터 전시로 만화와 애니메이션을 사랑하는 마니아를 위한 ‘시카프 매니아’, 스타 작가와 그들의 작품을 직접 만날 수 있는 ‘시카프 프로’, 만화와 애니메이션 분야 입시·교육 방법 등을 제공하는 ‘시카프 에듀’, 전문 작가들의 삶을 들여다보고 애니메이션 관련 소프트웨어 교육 및 자격증 정보를 제공하는 ‘시카프 스페셜’로 진행한다.

이외에도 개막식을 비롯해 애니메이션 OST 공연, 소규모 영화제 등 일반 관람객을 위한 코너와 만화·애니메이션 종사자를 위한 시카프 콘퍼런스와 워크숍 등의 이벤트로 다채롭게 꾸밀 예정이다.

시카프2016 홍보 대사  `바람의 나라` 작가 김진, 배우 심정완

시카프2016 홍보 대사 `바람의 나라` 작가 김진, 배우 심정완

■ 시카프2016
올해 시카프 홍보 대사로 선정된 김진 작가의 만화 <바람의 나라>는 1992년부터 시작해 지금까지 연재하고 있다. 이는 뮤지컬, 드라마, 온라인 게임 등으로도 만들어져 대중에게 널리 알려졌는데 함께 홍보 대사로 위촉된 배우 심정완은 뮤지컬 <바람의 나라-무휼> 편에서 명연기를 펼친 바 있다.김진 작가는 홍보 대사로 위촉된 것에 대해 “그동안 <바람의 나라>로 많은 사랑을 받아왔습니다. 그 감사한 마음을 담아 대중에게 보답하는 마음으로 임하겠습니다”라며 고마움을 표했다.
한편 배우 심정완은 “과분한 자리지만 영광으로 생각하고 이번 제20회 시카프가 성공적으로 개최되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라며 홍보 대사로서 의지를 밝혔다.
캐릭터 홍보 대사로는 아이들에게 건강한 식습관과 생활 습관 등을 알려주며 전 세계 어린이의 사랑을 받고 있는 ‘코코몽과 친구들’이 선정됐다.

서울사랑 원문 바로가기
출처_서울사랑

문서 정보

오는 7월, 세계가 주목할 축제 SICAF가 온다 - 문서정보
관리번호 D0000026569263 등록일 2021-06-25
분류 기타
원본시스템 내손안에서울 제공부서 뉴미디어담당관
작성자(책임자) 서울사랑 생산일 2016-06-27
라이선스 CC BY-NC-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