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손안에 서울

청계천 산책길에 헌책다방 열렸네!

문서 본문

청계천 헌책다방

헌책의 매력을 되새겨볼 수 있는 헌책 문화행사가 열립니다. 서울도서관은 ‘청계천 헌책다방?무지개를 파는 헌책다방’을 5월 18일부터 21일까지 청계천 헌책방거리와 청계천 오간수교 아래 산책로에 마련합니다. 시간은 낮 12시부터 오후 9시까지, 토요일은 오후 7시까지 진행됩니다.

서울도서관은 평화시장서점연합회 협조를 받아 공정무역카페 지구마을과 연세대 동아리 책잇아웃 팀과 함께 시민들에게 헌책 문화를 향유하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이 행사를 준비했습니다.

청계천 헌책다방에서는 헌책방 주인의 추천 책 전시, 시민과 함께하는 동화책 팝업북 만들기 등 다양한 행사가 진행됩니다.

‘헌책다방’에서는 시민들이 직접 헌책을 구입하여 읽을 수 있고, 두 권 이상을 구입하는 시민들에게는 공정무역 커피가 무료로 제공됩니다.

‘헌책방 추천 책 전시’는 헌책방 운영자들이 지금의 자신을 만들어 준 의미있는 책을?골라 소개합니다. 또 헌책 동화책을 이용하여 팝업북을 만들어보는?프로그램도 마련됩니다.?

연세대 동아리 책잇아웃팀이 진행하는 ‘설레어함’은 무작위(랜덤)로 고른 책을 상자에 담아 판매하는 행사로 헌책방 주인들이 테마별로 추천하는 책 두세 권을 상자에 담았습니다. 이번 행사 기간에는 구매자가 직접 원하는 책을 골라 구성할 수도 있습니다.

‘청계천 헌책다방’은 청계천 헌책방거리와 오간수교 산책로를 이용하는 시민 누구나 참여 가능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페이스북(www.facebook.com/oldbookcheonggyecheon)을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문의 : 행정지원과 02-2133-0209

문서 정보

청계천 산책길에 헌책다방 열렸네! - 문서정보 : 원본시스템, 제공부서, 작성자(책임자), 생산일, 관리번호, 분류
원본시스템 내손안에서울 제공부서 뉴미디어담당관
작성자(책임자) 내 손안에 서울 생산일 2016-05-13
관리번호 D0000026123390 분류 기타
이용조건타시스템에서 연계되어 제공되는 자료로 해당기관 이용조건 및 담당자와 협의 후 이용하셔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