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손안에 서울

'한 평 책시장'에서 만나는 헌책의 매력

문서 본문

한 평 책시장이 열린 서울도서관 정문 앞

한 평 책시장이 열린 서울도서관 정문 앞

서울도서관은 헌책방 활성화를 위해 시민과 헌책방이 함께 참여하는 ‘한 평 시민 책시장’을 4월 23일부터 10월까지 매주 토요일마다 개장합니다. 단, 서울광장 행사 및 공휴일(도서관 휴관일)에는 책시장은 휴장할 수 있습니다. (☞도서관 일정 확인하기)

‘한 평 시민 책시장’은 서울시민과 중소 헌책방, 소규모 출판사가 함께 어우러지는 중고책 장터로 지난해 총 20회 열려 약 8만 4,000여명의 시민들이 방문했습니다. 올해로 4년째를 맞이하는 ‘한 평 시민 책시장’은 올해도 서울도서관 정문 앞에서 총 20회에 걸쳐 시민들과 만날 예정입니다.

중소헌책방과 소규모 출판사가 운영하는 책 판매 부스가 운영되는 것은 물론, 일반시민도 판매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참여하는 시민들에게는 한 평에 해당하는 자리를 배정하여 직접 가져온 책들을 판매 또는 교환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한 평 시민 책시장’은 헌책 판매뿐만 아니라 책 읽는 공간을 동적으로 구성하여 다양한 책 관련 프로그램들을 선보이며, 참여하는 시민들에게 책 읽는 공간과 즐거운 독서 분위기를 선사합니다.

자세한 내용 및 참여방법은 서울도서관 홈페이지(lib.seoul.go.kr/) 또는 한 평 시민 책시장 페이스북 페이지(www.facebook.com/seoul.bookmarket)를 통해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문의 : 서울도서관 02-2133-0209

문서 정보

'한 평 책시장'에서 만나는 헌책의 매력 - 문서정보 : 원본시스템, 제공부서, 작성자(책임자), 생산일, 관리번호, 분류
원본시스템 내손안에서울 제공부서 뉴미디어담당관
작성자(책임자) 내 손안에 서울 생산일 2016-04-22
관리번호 D0000025921096 분류 기타
이용조건타시스템에서 연계되어 제공되는 자료로 해당기관 이용조건 및 담당자와 협의 후 이용하셔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