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손안에 서울

스타트업 모여라...서울관광 프로젝트 공모

문서 본문

서울-스타트업 협력 프로젝트

서울시가 스타트업 기업의 참신한 아이디어를 서울 관광에 접목시키기 위해 나섰습니다.

서울시는?‘서울-스타트업 협력 프로젝트’ 공모사업과 ‘서울관광 우수 IT서비스’ 선정사업을 실시한다고 밝혔습니다.

최근 관광 트렌드가 명소관람 중심의 ‘단체관광’에서 모바일을 활용한 체험 위주의 ‘개별 관광’으로 옮겨감에 따라 외국인 관광객이 민간의 우수한 IT콘텐츠와 서비스를 통해 서울의 일상과 숨겨진 매력을 보다 편리하게 경험할 수 있도록 하겠다는 취지입니다.

우선 ‘서울-스타트업 협력 프로젝트’는 총 4억 원 규모로 15개 내외의 업체를 선정, 심사를 통해 최소 2,000만 원에서 최대 4,000만 원까지 사업추진비를 차등 지원합니다.

공모분야는 지정주제와 자유제안으로 나뉘며, 지정주제는 모바일을 활용해 여행정보를 찾는 자유여행객의 증가, MICE 산업 확대에 따른 관광수요 발생, 쇼핑관광을 선호하는 관광객 트렌드 등을 반영해 7개 분야를 선정했습니다.

신청자격은 창업 7년 이하 중소기업 및 개인사업자로서, 신청자는 공고문에 기재된 지정주제를 선택하거나 자유롭게 주제를 선정해 프로젝트 사업계획서를 제출하면 됩니다.

‘서울관광 우수 IT 서비스’ 선정사업은 우수한 서비스를 개발?제공하고도 스타트업이란 이유로 홍보가 잘 안 된 사례를 발굴, 관광객에게 알리고 이용을 활성화하자는 취지로 추진됩니다.

선정분야는 ?체험여행상품 제공 ?교통불편해소 ?기타(언어불편해소 서비스, 숙박편의제공 등) 등 관광객의 서울관광에 유용한 IT 서비스로, 최소 6개월 이상 서비스를 운영한 실적이 있는 경우 신청할 수 있습니다.

선정된 우수 서비스는 서울관광 대표 홈페이지(VisitSeoul.net)에 ‘우수 스타트업 서비스’ 홍보 페이지가 구축되며, 서울 관광 안내소에 홍보 공간을 운영합니다.

‘서울관광 프로젝트 공모전’과 ‘서울관광 우수 IT 서비스’에 신청하고자 하는 기업은 오는 16일까지 ‘내 손안에 서울’을 통해 신청하면 됩니다.(☞ 공모전 바로가기)

문의 : 서울관광마케팅(주)관광사업팀 : 02-3788-0858, tourism_startup@naver.com

문서 정보

스타트업 모여라...서울관광 프로젝트 공모 - 문서정보 : 원본시스템, 제공부서, 작성자(책임자), 생산일, 관리번호, 분류
원본시스템 내손안에서울 제공부서 뉴미디어담당관
작성자(책임자) 내 손안에 서울 생산일 2016-03-07
관리번호 D0000025431414 분류 기타
이용조건타시스템에서 연계되어 제공되는 자료로 해당기관 이용조건 및 담당자와 협의 후 이용하셔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