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손안에 서울

[영상] 당신의 미소가 서울을 대표합니다

문서 본문

길을 가는데 외국인 관광객이 휴대폰을 잃어버렸다고 도움을 요청한다면, 여러분은 어떻게 하실건가요?

실제로 이런 도움을 요청받은 관광안내소 도우미 직원의 대응은 놀라웠습니다.

직원은 관광객에게서 그날 구매한 영수증을 모두 건네받은 다음 관광객이 들렀던 가게, 식당, 택시 등에 일일이 전화를 걸어 휴대폰 분실 여부를 알렸습니다.

그리고 2시간 후 한 택시 기사로부터 휴대폰을 갖고 있다는 연락을 받았고, 관광객은 휴대폰을 무사히 찾을 수 있었습니다.

서울시 관광협회에서 실제 외국인 관광객 사례를 바탕으로 이를 재현한 영상을 제작했습니다. 외국인 관광객의 눈에 비친 '서울의 미소'를 알리기 위함인데요.

홍보 영상에는 안내 직원 사례 외에도 한정식 식당 주인이 외국인 관광객 고객의 입맛에 맞도록 직접 고기를 구워준 사례도 포함됐습니다.

"제 사소한 행동이 서울에 대한 이미지를 좋게 해준다니 기분이 좋습니다"

안내 직원의 말처럼 서울시민 한명 한명의 사소한 말과 행동이 서울을 대표합니다.

우리의 미소가 서울의 미소입니다.?

문서 정보

[영상] 당신의 미소가 서울을 대표합니다 - 문서정보 : 원본시스템, 제공부서, 작성자(책임자), 생산일, 관리번호, 분류
원본시스템 내손안에서울 제공부서 뉴미디어담당관
작성자(책임자) 내 손안에 서울 생산일 2016-01-15
관리번호 D0000024866928 분류 기타
이용조건타시스템에서 연계되어 제공되는 자료로 해당기관 이용조건 및 담당자와 협의 후 이용하셔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