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손안에 서울

‘차가운 구조물에 뜨거운 열정을 담아라’

문서 본문

서울역 7017

서울시가 8월 16일까지 전 국민을 대상으로 ‘서울역 7017 운영아이디어 공모전’을 진행합니다. 공모전 부제는 ‘차가운 구조물에 뜨거운 열정을 담아라’입니다.

지난 5월에는 서울시가?국제현상설계공모 당선작으로 네덜란드 출신의 세계적 건축·조경전문가 비니마스(57,Winy Mass)의 서울수목원(The Seoul Arboretum)을 기본구상안으로 발표했다면, 이번 공모전에서는?구상안을 세부적으로 운영할 수 있는 아이디어를?모집하게 됩니다.? 공모전 수상작 중 일부는 실제 서울역 7017 프로젝트 기본설계에 반영될 예정입니다.

응모자격은?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참여 가능하며, 1인당 1작품만 접수 가능합니다. 공모주제는 ▲당선작을 감안한 고가 상부 또는 하부 활용방안 ▲사계절, 24시간 운영을 감안한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방안 ▲시민, 주민 및 NGO가 주도하는 관리주체 형성 및 운영방안 ▲그 외 서울역 고가 및 주변 지역 운영안 등입니다.

예컨대, 고가 상부에서 진행됐으면 하는 문화 프로그램이나 현재 청소차고지로 활용되고 있는 만리동램프 하부 및 그 일대에 대한 활용방안 등 서울역고가 운영 등에 대한 다양한 아이디어를 제안할 수 있습니다.

아울러 ▲노숙인 문제 경감방안 ▲많은 이용객이 상시 방문할 수 있는 마케팅 및 홍보방안 ▲공공성을 감안한 수익 창출 또는 기부문화 확대 방안 ▲수목원 식물 및 녹지에 대한 효율적 관리방안 등에 대한 폭 넓은 아이디어도 접수합니다.

참가접수는 내 손안에 서울 홈페이지 공모전 페이지에서 공모전 지정양식(공모신청서)을 내려 받은 뒤 아이디어를 작성해 제출하면 됩니다. 최우수상 1명, 우수상 3명, 장려상 11명 총 15명을 선정해 300만원 상당의 부상과 상장을 수여합니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며, 기타 문의는 공모전 접수 담당자(02-2133-2117)에게 문의하시면 됩니다.

오해영 서울시 푸른도시국장은 “서울역 7017 프로젝트는 시민들이 함께 참여해 완성해 나가는 프로젝트”라며, “이번 공모전을 통해 시민들이 바라는 서울역 고가에서의 프로그램과 시설물을 현장에 실현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습니다.

문서 정보

‘차가운 구조물에 뜨거운 열정을 담아라’ - 문서정보 : 원본시스템, 제공부서, 작성자(책임자), 생산일, 관리번호, 분류
원본시스템 내손안에서울 제공부서 뉴미디어담당관
작성자(책임자) 내 손안에 서울 생산일 2015-07-20
관리번호 D0000022963146 분류 기타
이용조건타시스템에서 연계되어 제공되는 자료로 해당기관 이용조건 및 담당자와 협의 후 이용하셔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