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손안에 서울

블록버스터 여름축제 ‘한강몽땅’이 온다

문서 본문

한강

여름 축제로 자리매김하고 있는 '한강몽땅 프로젝트'가 오는 7월 17일~8월 23일까지 한강공원 전역에서 펼쳐집니다.

3회째를 맞는 이번 축제에서는 "한강에서 꿈꾸고 강변에서 놀자"라는 슬로건 아래 50여 가지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됩니다. 특히 올해는 50명의 청년들로 구성된 축제코디네이터가 활동가로 참여하면서 최초의 시민주도형 축제로 열립니다.

시는 '한강몽땅 시민기획프로젝트 공모전'(3.23~4.17)에 접수된 총 111건의 시민 주도 프로그램 가운데 18건을 선정, 이를 중심으로 올해 '한강 행복 몽땅 프로젝트'의 축제 밑그림을 발표했습니다.

18개 프로젝트는 워크숍을 통해 전문가, 공무원 컨설팅 및 자문 후, 오는 14일 최종 확정합니다. 아울러 이 과정에서 제외될 경우를 대비해 예비작 11건도 함께?선정했습니다.

예컨대 '예술놀이'가 제안한 <달빛극장>은 '여름 밤 캠핑을 즐긴다'는 콘셉트로 야외에 설치된 큰 스크린 앞에서?커플, 가족이?모여 앉아 공연실황이나?뮤직비디오를 감상하는 프로그램입니다.

또 '노니논다' 단체가 기획한 <노니논다 놀이공원>은 보드게임이나 모바일로 즐기던 젠가, 블록쌓기, 홀스라이더 같은 게임을 야외형 대형 보드게임으로 참여해보는 프로그램입니다. 야외에서 직접 참여해 볼 수 있다는 점이 매력으로 다가옵니다.?

이밖에도 ▲불을 사용하지 않는 발상전환 요리대회 〈Re-싱싱요리대회> ▲캠핑과 판소리가 어우러진 <캠핑 판소리> ▲짜릿한 공중 퍼포먼스 <단디우화_한강> ▲유네스코 인류무형문화유산 남사당놀이 공연을 해설과 함께 보는 <남사당 놀이 공연> ▲국내·외 파이어댄서들이 펼치는 대규모 불놀이쇼인 <한강 파이어댄싱 페스티벌>까지 한여름밤의 이열치열을 느낄 수 있는 이색프로그램이 눈길을 끕니다.

오는 5월14일 최종 확정된 시민 기획 프로그램은 서울시로부터 사업비를 지원받거나 민간후원을 유치하여 올 여름 에서 시민들에게 선보이게 됩니다. 공모와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한강사업본부 총무과(02-3780-0718)로 문의하면 됩니다.

'축제 청년코디네이터' 50명 모집...12일 오후 6시까지

이와 함께?서울시는 올해 처음으로 '한강축제 청년코디네이터' 50명을 모집합니다. 한강축제 청년코디네이터는 축제 현장에서 운영·진행을 담당하고 향후 시가 주최하는 다양한 축제에서 스태프로 활동하게 됩니다. 아울러, 관계 기관 및 기획사에서 인턴십 기회도 얻을 수 있습니다.

청년코디네이터로 선발되면 7월부터 11월까지 기본교육, 현장실습, 현장활동을 하게 됩니다. 교육 이수자는 수료증을 받게 되며, 교육 참여에 대한 일정 금액의 수당을 받습니다. 관심 있는 청년 및 일반시민이라면 누구나 신청 가능합니다. 참가신청 양식 작성 후 12일 오후 6시까지 이메일(2015_hankang@naver.com)로 제출하면 됩니다.

문의 : 02-2274-0741~2

문서 정보

블록버스터 여름축제 ‘한강몽땅’이 온다 - 문서정보 : 원본시스템, 제공부서, 작성자(책임자), 생산일, 관리번호, 분류
원본시스템 내손안에서울 제공부서 뉴미디어담당관
작성자(책임자) 내 손안에 서울 생산일 2015-05-06
관리번호 D0000022235042 분류 기타
이용조건타시스템에서 연계되어 제공되는 자료로 해당기관 이용조건 및 담당자와 협의 후 이용하셔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