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손안에 서울

서울의 공원은 온통 꽃잔치! '가든페스타' 열리는 곳 어디?

문서 본문

4~5월 주말 '서울가든페스타'…공원 내 판매행위 허용 규제철폐 5호 첫 적용
‘서울가든페스타’를 여는 첫 축제 장소는 벚꽃 명소 ‘서울숲’이다. ©김미정
산수유, 매화 소식이 들려오더니 목련과 개나리가 피고 드디어 살구꽃, 벚꽃까지 더해지며 전역이 봄꽃으로 물들었다. 그야말로 꽃잔치다. 4월 첫 주말, 서울의 대표 도심 공원 중 하나인 서울숲에서 첫 번째 ‘서울가든페스타’가 열렸다.

서울숲은 사시사철 사람들에게 사랑받는 곳이지만 4월에서 5월이 가장 아름다운 시기다. 포근한 날씨 속 살구꽃이 흐드러지게 핀 정원 아래 벤치마다 사람들이 여유롭게 앉아 피크닉을 즐기고 있다. 아이와 함께 나온 가족, 반려견과 산책하는 사람들, 소소한 소품을 구경하는 연인들까지 봄날의 서울숲은 꽃과 사람으로 가득했다.

‘건강한 정원’을 주제로 열린 이번 페스타에서는 쇼핑, 독서, 가드닝 체험, 음악회 등을 한 번에 즐길 수 있었다. 팝업스토어에는 반려 식물, 가드닝 소품, 공예품 등을 구입하려는 사람들로 붐볐다. 목공 체험, 페이스 페인팅, 나만의 정원 만들기 등 체험 프로그램도 풍성했다. 푸드트럭에서는 추러스, 핫도그 등 다양한 먹거리를 판매했다. 행사장 중앙에는 도서를 비치하고 빈백을 설치하여 야외도서관 ‘책 읽는 서울정원’을 운영했다. 또한 라이브 공연(정원 음악회)이 수차례 열려 사람들의 발길을 모았다.

이번 행사는 ‘정원’이라는 공통의 주제로 자연과 가까워지고, 문화와 여유를 함께 즐기는 자리였다. 공원에서 책을 읽고, 공연을 보고, 피크닉을 즐기는 경험은 도심 속에서 힐링할 수 있는 시간이 됐다. 도시가 정원이 되면 시민의 삶이 달라진다는 말이 와닿는 현장이었다.

서울가든페스타는 서울시가 정원을 주제로 도심 속 공원 5곳에서 순차적으로 여는 공원형 축제다. 서울숲에서 시작해 ?남산공원 ?북서울꿈의숲 ?선유도공원 ?서울식물원까지 4월부터 5월 초까지 매 주말 이어진다. 각 공원은 ‘건강한 정원’, ‘건강한 몸과 마음’, ‘건강한 시간’, ‘건강한 지구’ 등 다양한 주제로 정원 마켓, 가드닝 체험, 문화 예술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사랑하는 가족, 친구들 지인들과 함께 서울가든페스타가 열리는 정원을 찾아 꽃구경도 하고 피크닉도 즐기며 즐거운 시간을 보내보자.
관객들의 큰 호응을 얻은 ‘가든 음악회’ 라이브 공연 ©김미정
관객들의 큰 호응을 얻은 ‘가든 음악회’ 라이브 공연 ©김미정
야외도서관 ‘책읽는 서울정원’이 펼쳐졌다. ©김미정
야외도서관 ‘책읽는 서울정원’이 펼쳐졌다. ©김미정
서울숲 살구나무 정원에 살구꽃이 만개했다. ©김미정
서울숲 살구나무 정원에 살구꽃이 만개했다. ©김미정

2025 서울가든페스타

○ 기간 : 2025년 4월 5일~5월 5일
○ 장소
- 서울시 성동구 뚝섬로 273 서울숲
- 서울시 중구 삼일대로 231 남산공원
- 서울시 강북구 월계로 173 북서울꿈의숲
- 서울시 영등포구 선유로 343 선유도공원
- 서울시 강서구 마곡동로 161 서울식물원
○ 운영일시 : 토요일 11:00~19:00, 일요일 11:00~17:00
- 서울숲 4월 5~6일
- 남산공원 4월 12~13일 ※우천예보로 취소
- 북서울꿈의숲 4월 19~20일
- 선유도공원 4월 26~27일
- 서울식물원 5월 4~5일
○ 입장료 : 무료
○ 문의 : 다산콜센터 120

문서 정보

서울의 공원은 온통 꽃잔치! '가든페스타' 열리는 곳 어디? - 문서정보 : 원본시스템, 제공부서, 작성자(책임자), 생산일, 관리번호, 분류
원본시스템 내손안에서울 제공부서 콘텐츠담당관
작성자(책임자) 김미정 생산일 2025-04-08
관리번호 D0000053189768 분류 기타
이용조건타시스템에서 연계되어 제공되는 자료로 해당기관 이용조건 및 담당자와 협의 후 이용하셔야 합니다.